[취재]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PD 인터뷰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PD 인터뷰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이하 BNEK)의 마켓 컨퍼런스에서 총 5개 게임의 담당 PD와 화상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그 첫번째 순서로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후타미 요스케 PD의 간단한 게임 소개와 미디어 공동 인터뷰가 진행되었습니다.

※ 이하의 내용에서 후타미 요스케 PD는 후타미 PD로 표현했습니다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 게임 소개

후타미 PD : [소드 아트 온라인 페이탈 불릿](이하 SAOFB)은 3인칭 슈팅 게임으로 원작 내용 중 총의 세계인 ‘건 게일 온라인’을 무대로한 작품입니다. 유저분들 자신이 주인공이 되어 키리토 일행과 함께 스토리나 퀘스트를 즐길 수 있고,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한 RPG적인 요소와 3인칭 슈팅 게임으로서의 재미를 함께 즐겨주시기 바랍니다.

< 출시를 앞두고 이미 여러 편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한 [SAOFB] >

 

미디어 공동 인터뷰

미디어 공동 인터뷰에서는 게임의 특징, 컨텐츠에 관련된 질문과 답변이 이어졌습니다. [SAOFB]는 온라인 파티 플레이를 강조하고 있기에, KONSOLER에서는 이와 관련된 질문을 준비했습니다.

KONSOLER : 지금까지 공개된 정보들을 봤을 때 이번 작품은 파티 플레이를 강조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요. [SAOFB]의 파티 플레이 방식이나 특징에 대해 설명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후타미 PD : 네. 파티 플레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3명의 NPC를 추가해 파티 플레이를 할 수 있고, 파티 멤버를 서포트 계열로 구성한다든가, 공격 위주의 멤버로 구성한다든가 어떻게 설정하느냐에 따라 난이도나 싸우는 방식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 이번 작품에서는 다양한 스킬이 있는데요. 어택커, 힐러, 버퍼 등의 역할을 담당할 수 있는 스킬을 선택하고, 각자 자신의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힐러가 중요한 타이밍에 회복을 못하면 파티가 위험해지는 그런 상황도 나올 수 있습니다.

물론 혼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지만, 회복이 어렵다거나 몬스터를 혼자 쓰러뜨리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어려워질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온라인을 통해 각자 역할을 나눠서 즐긴다면 더욱 쉽고 즐겁게 게임을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어태커, 힐러, 서포터(버퍼) 등 RPG 개념의 파티 플레이 역할이 중요한 [SAOFB] >

그 외에 공동 인터뷰에서 나온 질문과 답변은 다음과 같습니다.

Q : 슈팅 RPG라는 장르가 생소한데 [SAOFB]의 조작, 시스템 특징, 그리고 어떤 부분에 신경을 쓰고 만들었는지 궁금합니다.

후타미 PD : 이번 작품은 슈팅 장르에 익숙하지 않은 유저분들도 잘 즐기실 수 있도록 의식해서 개발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슈팅 게임의 요소(조준과 사격)를 넣은 것 치고는 라이트하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불릿 서클’이라는 특징적인 시스템이 있는데, 꽤나 강력한 자동 조준이 적용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를 통해서 슈팅 게임을 잘 못하는 유저분들이라도 노력하면 클리어해나갈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불릿 라인이라는 시스템이 있는데, [소드 아트 온라인] 원작에서 적이 자신을 노리고 있을 때 라인을 그려 시각적으로 보여주던 것 처럼, [SAOFB]에서도 표현이 됩니다. 이 두 가지 특징적인 요소와 3인칭 슈팅의 재미가 연결되어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 [소드 아트 온라인]의 스토리가 굉장히 방대한데, 슈팅 게임으로만 진행된다면 단순해질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슈팅 게임을 심화하기 위해 어떤 요소를 도입했는지 궁금합니다.

후타미 PD : 슈팅 게임만으로는 단순해질 수 있기 때문에 RPG적인 요소를 넣고, 진행 방식 역시 RPG와 유사하게 퀘스트를 받아서 클리어하면 다음 미션으로 넘어가는 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 스토리 진행 외에도 캐릭터들의 호감도를 높이면 서브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특징적인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이 들어가 있는데요. 자신이 어떤 무기를 장착하는지, 어떤 스킬을 쓰느냐에 따라 주인공의 성장이 달라집니다. 또 직접 의상을 제작해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징한다든가, 단순히 스토리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소드 아트 온라인]의 세계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스토리 외적으로도 다양한 컨텐츠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Q : 스토리 모드를 끝낸 후 더 즐길 수 있는 엔드 컨텐츠가 있나요? 더 강력한 무기가 등장한다든가 하는 계속 할 수 있는 파밍 요소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후타미 PD : 게임 중 등장하는 드롭 아이템이 다양하게 등장하고, 온라인 모드에서도 여러 무기를 바꿔가며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한번 클리어한 퀘스트는 하드 모드가 등장해서 더 어려운 난이도에도 도전할 수 있습니다.

Q : 마지막으로 끝인사 부탁드립니다.

후타미 PD : [SAOFB]는 자신이 직접 [소드 아트 온라인] 세계의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즐길 수 있습니다. 파티 플레이를 통해 몬스터를 쓰러뜨린다거나, 각자 담당하는 역할을 통해 서로 부족한 점을 채워나갈 수 있으므로 원작 [소드 아트 온라인] 소설,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분들, 또는 게임으로 이 세계관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도 흠뻑 빠져들어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취재 : Qrd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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