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플레이 리포트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 & 레츠고! 이브이 체험기

E3 2018 닌텐도 부스에서 직접 플레이한 [포켓몬스터 레츠고! 피카츄](이하 레츠고! 피카츄), [포켓몬스터 레츠고! 이브이](이하 레츠고! 이브이)의 체험 내용과 플레이 영상을 전달드립니다. 닌텐도 스위치(이하 스위치)용 첫 [포켓몬스터] 시리즈 안에 담긴 것은 1세대로의 귀환, 그리고 [포켓몬 GO]와의 연동이 어떤 효과를 낼 수 있을지에 대한 궁금증이었습니다.

 

 다시 1세대 포켓몬스터로 GO

[레츠고! 피카츄]와 [레츠고! 이브이]는 ‘포켓몬스터 1세대’를 소재로 하는 작품입니다. 과거 게임 보이로 출시된 [포켓몬스터 피카츄]의 리메이크에 가깝지만, 스토리와 게임 플레이에서 변화를 줄 예정인데요. 먼저 플레이 영상으로 게임을 만나보죠.

포켓몬을 포획하는 장면, 그리고 다른 트레이너와 싸우는 장면은 [포켓몬 GO]를 경험해 본 분들에게 너무나 익숙할 것입니다. 단,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손가락을 튕겨서 잡는 것이 아니라, 조이콘의 모션을 활용하고 있는데요. 마치 포켓볼 직접 던지듯이 스윙하면 포물선을 그리며 날아갑니다. 포획 준비(Get Ready) 버튼을 누르면 몬스터의 모습만 표시되고, 포켓볼은 보이지 않기 때문에 [포켓몬 GO]에 있던 스핀샷이라든가, 공을 날리는 방법이 다양하진 않았습니다. 아직 개발 중인 작품이라서 바뀔 수는 있겠지만요.

< [포켓몬 GO]를 즐겨 본 유저분들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장면들 >

또 하나 다른 점이 있다면, [포켓몬 GO]의 경우 포켓볼을 던질 때 원형 바가 멈추지만,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계속해서 움직입니다. 따라서 타이밍을 정확하게 맞추려는 분들에게는 컨트롤의 난이도가 조금 올라갔다고 볼 수도 있겠네요. 다만, 그래서 더 재미있느냐라고 묻는다면, 물음표가 그려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솔직히 이번 시연 데모만으로는 [레츠고! 피카츄]만의 매력을 알기 어려웠습니다. 그보다 [포켓몬 GO]와의 연동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일지가 더 궁금해지기 시작했죠. 

 

 직접 잡은 포켓몬들과 함께 하는 스토리

[포켓몬 GO]는 증강 현실을 통해 ‘포켓몬’을 잡고, 수집하는 재미를 알렸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재미에 빠져들었고, 초반 분위기도 폭발적이었죠. 하지만 잡은 포켓몬들을 활용할 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적었습니다. 친구와 포켓몬을 교환하거나 배틀을 해볼 수도 없고, 오직 체육관에서만 쓸 수 있었죠. 그런데 체육관의 위치가 너무 멀거나, 자주 다니는 이동 경로에 없을 경우 더더욱 수집 밖에 할 게 없었습니다. 하지만 [레츠고! 피카츄]라는, 내가 직접 잡은 포켓몬들을 데리고 뭔가 할 거리가 생긴다면 [포켓몬 GO]에는 새로운 의미가 생길 수 있겠죠.


< 창의적인 아이디어에 비해 시스템의 한계가 많았던 [포켓몬 GO].
그 약점을 [레츠고! 피카츄]가 보완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포켓몬 GO]는 이번 주 중 친구 간의 포켓몬 트레이딩 기능을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 사진 출처 : [포켓몬 GO] 홈페이지 >

그 외에도 잡은 포켓몬을 포켓볼 안에 넣은 채로 돌아다닐 수 있는 전용 컨트롤러 ‘몬스터볼 플러스’는 [레츠고! 피카츄]와 [포켓몬 GO]에 모두 대응하며, 원하는 포켓몬 한 마리를 안에 넣어둔 채로 갖고 다닐 수 있습니다. 과거 시리즈에서 포켓몬과 함께 걸어다니며, 미니 게임들을 즐길 수 있었던 ‘포켓워커’를 발전, 계승한 듯한 인상이기도 한데요. 공개된 기능보다 아직 숨겨둔 요소가 더 많다고 하니, [레츠고! 피카츄]의 가장 핵심적인 기능은 여기에 담겨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좋아하는 포켓몬과 동행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고,
[포켓몬 GO] 플레이를 도와주는 기능이 내장된 몬스터볼 플러스
/ 몬스터볼 사진 출처 : 한국 닌텐도 홈페이지>

< 그리고 [레츠고! 피카츄]에서는 직접 잡은 포켓몬들과 함께
즐거운 모험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겠죠 >

 

 아직 분명하지 않은 것들

E3에서 본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는 아직 보여줘야 할 부분이 더 많아 보였습니다. 1세대 포켓몬으로 회귀하고, 심플한 게임성을 가진 [포켓몬 GO]와 연동해 대중을 노린다는 것은 알 수 있었지만, 이 작품만이 가진 고유의 매력은 아직 선명하게 보이지는 않았거든요. 그것이 ‘몬스터볼 플러스’ 안에 담겨있을지, 아니면 [포켓몬 GO]와의 연동으로 증강 현실의 즐거움을 더 확장할 수 있을지, 마지막으로 그 모든 경험의 완성을 게임 본편의 시나리오에서 어떻게 표현해 낼 수 있을지가 관건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레츠고! 피카츄], [레츠고! 이브이]는 11월 16일,
자막 한글화를 거쳐 스위치로 발매될 예정입니다 >

취재 : Qrd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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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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삐까!

dbswhdr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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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염둥이 삐까츄가 다시!

동성니가좋아
콘솔러
인기 댓글러

포켓몬 레고 ㄱㄱ

꼬미
콘솔러

포켓몬 올드 팬으로 느낀점은…
– 포켓몬고 연동은 왜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 그래픽이 전작은 3D라도 2D 느낌이 났는데 아예 없어졌네요.. 적응이 안됩니다.
– 야생 포켓몬 전투가 아예 없어진거 같네요.
– 조이콘으로 볼 던지는건 첨에는 신기하겠지만… 한두마리 잡을거도 아닌데 넘나 힘들고 귀찮을듯요…

출시 되어봐야 알겠지만 걱정이 앞서는군요…

InyD
콘솔러

하암…… 먼가 스위치는 구매하기 싫은데 말이죠 ㅋㅋ

sivart
콘솔러
추천 댓글러

역시 피카츄는 귀엽지만 게임이 귀찮아 보이는건 어쩔수가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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