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 이야기

[PS4] 갓 오브 워 플래티넘 트로피 땄습니다.

IMG_C2759E8BA3A0-1.jpeg

 

얼마 전 발매된 PS4 타이틀 ‘갓 오브 워’의 플래티넘 트로피를 땄습니다!

 

PS4로 즐긴 ‘갓 오브 워 3 리마스터’는 난이도도 높고 한 번 지나친 물건을 다시 먹을 수가 없어서 트로피 작업이 어려워서 한 번 클리어하고 마는 작품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작품도 클리어만 하고 매각하게 될 줄 알았는데 이렇게 플래까지 따게 되었네요.

 

처음에는 어려움 난이도로 시작했다가 전투가 너무 빡세고 게임을 즐기기 어려워서 보통 난이도로 낮췄습니다. 그리고 몇몇 어려운 부분(무스펠하임, 니플하임, 히든보스)은 스트레스를 안 받으려고 or 빨리 진행하려고 쉬움 난이도로 했구요. 특히 히든보스는 쉬움 난이도로 해도 꽤 많이 재도전해야 했습니다^^;

 

화려한 연출, 그 연출이 최고로 빛나는 보스전, 모험의 동기를 부여해주면서도 과하지 않은 수집/탐험 요소, 둘러보는 것이 즐거운 맵 등 게임의 구성요소들이 밸런스 있게 연결된 멋진 작품이었습니다.

다만, 단순 노가다의 반복인 니플하임의 구성방식이나 가끔 문제가 생기는 전투 중 시야 문제는 좀 아쉬웠네요.

 

구입을 미루려다가 평가가 좋은 거 보고 발매일에 구입했는데, 이 정도로 재밌게 하게 될 줄은 저도 몰랐네요. 아직 즐기지 못하신 분은 꼭 즐겨보셨으면 좋겠습니다.

 

 

 

트로피 관련 팁>

 

액션 게임인 만큼 전투가 많이 일어나긴 하지만, 난이도 관련 트로피가 없고 가장 쉬운 난이도에서도 모든 컨텐츠&트로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거 안 되면 저는 플래 도전조차 안 했을거에요^^;)

 

스토리 클리어 후에도 모든 트로피를 작업할 수 있으므로 스토리 진행 중 트로피 요소 놓치는 걱정은 안 하셔도 됩니다. (그래도 스토리상 한 번 갔던 곳 또 가는 일이 여러 번 생기기 때문에, 게임 중에 최대한 많은 수집 요소를 해두면 편하긴 합니다. 파밍도 가능하구요.)

 

트로피 공략 중 막혔을 때는 POWERPYX의 갓 오브 워 공략위키(링크)를 참고하였습니다. 근데 위키가 불안정한 건지 몇몇 페이지는 왼쪽 메뉴에서 안 보이는 경우가 있으니 검색 등으로 찾으셔야 할 거에요.

 


4 댓글

  • sonnet

    sonnet

    2018년 4월 30일 at 1:47 오후

    ㅊㅋㅊㅋ드려여~ 저도 엔딩 보고 좀 더 할거 없나 찾아 다니게 되더근여 ㅎㅎㅎ

    • 에너지드링크

      에너지드링크

      2018년 4월 30일 at 1:52 오후

      감사합니다~~

      저도 엔딩 보고 좀 돌아다녀보니 스토리 진행할 때보다 강력한 적이 돌아다니는 경우도 있고, 엔딩을 봐야지만 할 수 있는 서브퀘스트도 있더라구요ㅎㅎ

  • Rav

    Rav

    2018년 4월 30일 at 3:34 오후

    플래 장인이시군요 ㅎㅎ
    갓 오브 워는 좋은 평이 많아서 꼭 해봐야겠네요

    • 에너지드링크

      에너지드링크

      2018년 4월 30일 at 3:54 오후

      재밌게 즐긴 게임은 트로피 난이도가 높지 않으면 트로피를 많이 따두는 편입니다ㅎㅎ
      스포일러 조심하시고, 나중에라도 꼭 한 번 해보세요!

댓글등록

번호
제목
작성자
날짜
조회수
66
KONSOLER
05/21
102
65
에너지드링크
05/17
160
64
에너지드링크
05/17
158

Login

Welcome! Login in to your account

Remember me Lost your password?

Don't have account. Register

Lost Password

Register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