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루프 에이트

 
2
  39045
Updated at 2023-01-31 23:07:22
  • 기종 :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PC(스팀)
  • 발매일 : 6월 1일
  • 장르 : 쥬브나일 RPG
  • 언어 : 자막 - 한국어, 음성 - 일본어
  • 가격 : 미정
  • 플레이 인원 : 1명
  • 판매 방식 : 패키지, 디지털 다운로드(PS 스토어,  XBOX 스토어,닌텐도 e숍, 스팀)
  • 퍼블리셔 : 세가 아시아

 


게임 개요

이 세계는 「선택」의 연속이다.

완전 신작 쥬브나일 RPG 『LOOP8 루프 에이트』. 본 타이틀은 어딘가 그리운 느낌이 들게 하는 일본의 시골 한구석 「아시하라노나카츠 마을」을 무대로 주인공 니니가 8월 한 달을 반복하며 동료들과 함께 인류를 위협하는 <케가이>와 싸우는 쥬브나일 RPG이다.

 

 

 

항상 변화하는 세계에서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LOOP8(루프 에이트)』의 세계는 캐릭터들이 자아내는 「인간관계」와 감정인식 AI <카렐 시스템>의 제어, 그리고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화」해 나간다. <카렐 시스템>은 당신이 「선택」한 행동에 따라 주변 캐릭터의 감정 및 인간관계를 끊임없이 변화시켜 나간다. 변화하는 것은 대사 및 선택지뿐만 아니라 발생 이벤트, 적대 캐릭터 등 게임 진행 그 자체가 크게 변화한다. 즉, 다른 사람과 완전히 똑같은 상황을 겪게 되는 일은 없다. 끊임없이 변화하는 세계에서 어떤 여름이 펼쳐질 것인가, 이는 플레이어인 당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같은 상황에서도 플레이할 때마다 전개가 변화

 

 

 타인의 「선택」이 아닌 자신의 「선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 가는 RPG 

 

「일상」과 「비일상」이 뒤섞이는 시골 마을에서의 생활

플레이어는 아시하라노나카츠에 사는 주인공 니니가 되어 「일상 파트」와 「비일상 파트」를 반복하며 8월의 한 달간을 보내게 된다. 「일상 파트」에서는 마을 및 학교에서의 생활을 즐기며 캐릭터들과 관계를 쌓아나갈 수 있다. 또한, 마을에 사는 캐릭터 중에는 <케가이>에 씌인 「숙주」가 숨어있다. 일상의 변화를 주의 깊게 살피고 루프를 활용하여 <케가이>에 씌인 「숙주」와의 대결에 대비하자.

 

 

 

 

또한, 나날의 생활에서는 늘 시간이 흐르고 있으며 캐릭터들은 그때의 욕구나 인간관계에 따라 행동한다. 플레이어는 그들과 마찬가지로 무엇을 하고, 어떻게 행동할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자신의 마음을 「제안」으로 드러내 관계를 구축하자

 

 캐릭터들은 상황에 따라 자유롭게 행동한다

 

관계성을 힘으로 바꾸어 일상을 지켜내라

「비일상 파트」에서는 숙주에게 빙의한 <케가이>와 대결하기 위해 <요모츠히라사카>라고 불리는 던전에 도전하게 된다. <케가이>와의 전투는 3인 파티로 진행되는 턴제 커맨드 배틀이다. 단,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것은 주인공인 니니뿐. 동료가 되는 2명의 캐릭터는 스스로의 감정이나 타 캐릭터와의 인간관계에 따라 행동한다. 나아가, 맞서게 되는 <케가이> 숙주와의 인간관계도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친다.

 

 

 

또한, 본작에는 "레벨"이라는 개념이 없다. 전투에서의 위력은 「일상 파트」에서 형성한 인간관계와 하루하루의 훈련에 의해 결정된다. 당신이 매일 해 온 「행동」과 「선택」이 <케가이>와의 싸움을 크게 좌우한다. 더욱이, 전투 중에 체력이 0이 된 캐릭터는 소멸하며 그 루프 내에서 부활하는 일은 없다.

 

 


캐릭터 소개

니니 (CV.Gakuto Kajiwara)

 

일본식 이름은 오오야마 타이치로, 본명은 노부스 네모. 이번 작품의 주인공으로 아시하라 고등학교에 전학 온 1학년. 살고 있던 우주 정거장 "희망"이 <케가이>의 공격을 받아 도망치듯 지구로 내려왔다. 또한, 당시의 공격으로 양친은 사망. 지구의 문화에 낯설어하면서도 마을 사람들과 교류를 통해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게 되지만,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가혹한 운명이었다... 모든 것을 꿰뚫어 보는 특수한 힘 「견귀의 재능」을 가진 자.


코노하 (CV.Azumi Waki)

 

 

본명은 오오야마 코노하. 이번 작품의 히로인이며 아시하라 고등학교 1학년. 니니의 먼 친척에 해당하는 인물이며, 현재는 여러 사정이 있어 혼자 사는 중이라 집안일도 도맡아 하며 학교에 다니고 있다. 모성으로 똘똘 뭉친 듯한 성격으로, 돌연 함께 살게 된 니니도 살뜰하게 보살피고 있다. 선조 대대로 신사의 신관이었으나 코노하에게는 어렸을 때 무녀로 선택받지 못했던 과거가 있다.

 

이치카 (CV.Aoi Koga)

 

본명은 이치카, 성은 없다. 니니와 마찬가지로 아시하라 고등학교에 전학 온 고등학교 1학년. 자신에게 부여된 커다란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세상 물정에 극도로 어두운 고고한 소녀로, <케가이>에 맞서기 위한 최후의 보루로서 영재교육을 받아 「신을 물리치는 무녀」라고 불리는 무녀 겸 전사. 한편, 일상적인 세상사에 어두운 탓에 별난 아이로 여겨질 때도 있다.

 

베니 (CV.Megu Umezawa)

 

본명은 베니히메텐노. 신의 사자이자 니니를 가혹한 운명으로 이끄는 존재. 인간이었던 과거의 영향으로 베니히메가 되었으며 인간 시절의 기억도 조금은 남아 있는 듯하다. 일반인에게는 평범한 소녀로 보이지만 「견귀의 재능」을 가진 니니의 눈에는 여우 소녀로 보인다. 니니의 능력을 알아보고는 <케가이>에 맞서는 신들의 전력으로 삼고자 한다.

 

호오리 (CV.Taku Yashiro)

 

본명은 호오리 사치. 전에 큰 사고를 당해 생사의 기로에 섰으나 약 1년간의 입원 생활 후 학교로 돌아왔다. 그 때문에 다른 1학년들보다 연상이지만 니니와 마찬가지로 아시하라 고등학교 1학년. 취미는 서핑으로 전국대회에 나갈 정도의 실력을 가졌다. 준수한 미남이지만 여성에게는 관심이 없는 듯하며 어째서인지 니니의 일에 참견하는 일이 많다. 거기에는 무언가 다른 이유가 있는 듯한데...


사루 (CV.Ryota Suzuki)

본명은 사와다 쿠니히코. 아시하라 고등학교 1학년으로, 아시하라노나카츠 마을에서 나고 자란 토박이. 주위 사람들을 잘 챙긴다. 부원이 부족한 야구부 멤버. 학교에서의 성적은 썩 좋지 않다. 일찍이 아버지를 여의고 지금은 어머니와 살고 있다. 초등학교 시절에는 나무를 잘 타서 사루(원숭이) 혹은 사루타 등으로 불렸다. 또한, 케가이를 보고도 크게 동요하지 않을 정도로 성격이 대범하다.

 

마키나 (CV.Maki Kawase)

 

본명은 하즈치 마키나 로트보덴. 일본에서 만들어진 기계 소녀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제조 연도를 고려하면 니니와 같은 또래. 진짜 인간이 아닌 자신을 결핍된 존재라고 생각하며, 그것에 깊은 상처를 안고 있다. 외부에서 온 니니도 마찬가지로 결핍되어 있다고 생각하여 니니에게 동질감을 느낀다. 아버지의 명에 따라 매일 밤 <케가이>를 토벌하고 있으며 남는 시간에는 특기인 뜨개질을 하기도 한다. 각양각색의 화기를 소환해 무기로 사용한다.

 

개발 스태프

  • 게임 디자인 / 시나리오

Yuri Shibamura

주요 작품 : 「고기동환상 건퍼레이드 마치」, 「도검난무」


  • 캐릭터 디자인

En Morikura

주요 작품 : 버추얼 탤런트 「키즈나 아이」

Shingo Adachi

주요 작품 :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


  • 컨셉 아트

Kitsuneiro

주요 작품 : 「아마츠키츠네」


  • 음악

Noriyuki Iwadare

주요 작품 : 「역전재판」 시리즈(3/5/6)


  • 개발 총괄 프로듀서

Yoichi Miyaji (SIEG GAMES)

주요 작품 : 「그란디아」 시리즈, 「LUNAR」 시리즈

 

※ Nintendo Switch는 닌텐도의 상표입니다.

※ 게임 화면은 일본어판의 화면이며, 한국어판으로 출시합니다.

 

Yuri Shibamura의 완전 신작 웹소설 『A Summer Day』 연재 중

『LOOP8(루프 에이트)』의 세계에 등장하는 13명의 캐릭터의 <어느 여름날>을 그린 본 소설은 본작 게임 디자인/시나리오를 담당한 Yuri Shibamura의 완전 신작이다. 또한, 『LOOP8(루프 에이트)』 공식 Twitter 계정에서는 소설 내에 등장하는 키워드 해설이 순차 업데이트되고 있다. 13명의 각기 다른 시점에서 그려지는 『LOOP8(루프 에이트)』의 세계를 꼭 즐겨보자.

 

  공식 웹사이트

https://asia.sega.com/loop8/kr/

트레일러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Y1WkVaIpVDQ

2
Comments
WR
2023-01-31 23:07:33

https://asia.sega.com/loop8/kr/

WR
2023-03-12 19:29:55

https://konsoler.com/g2/bbs/board.php?bo_table=consolenews&wr_id=26534&first_view=yes&page=0&sca=&sfl=&stx=&spt=0&page=0&cwin=#c_26626

    /      
 
18
요일
23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77452
0
2
25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59343
1
1
25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60157
0
1
25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59876
0
2
25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32647
1
2
25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11454
0
2
26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33808
0
2
26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39359
0
3
26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7537
1
2
28
요일
출시 후 회원 평가가 시작됩니다.
  36556
0
2
    /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