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검은신화 오공 언리얼엔진5 변경한 이유

 
3
  70
Updated at 2021-08-25 19:56:02

 

테크니컬 디렉터 招招의 《Black Myth: Wukong》 테크니컬 토크.

첫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한 지 1년이 되었습니다.

이 365일 동안, 우리는 더 높은 품질의 그래픽을 가져오고 모든 기술적 장애물을 제거하는 방법을 매일 생각했습니다. (1/*)

 

 

첫 번째 트레일러는 사실 그때 아쉬움이 좀 있었어요.
예를 들어, 우리는 4K 해상도가 아닌 1080P로 녹화하였습니다. 또한 놀라운 UE5 Showcase 비디오도 확인했지만, 이와 같은 높은 충실도의 그래픽을 렌더링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2/*)

 

이번 트레일러의 키워드는 UE5와 DLSS 두 가지입니다. (3/*)

 

여러분 중 일부는 이 두 단어가 어떤 의미인지 이미 알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에 최신 Unreal Engine 5와 Nvidia의 DLSS를 통해 실시간 녹화를 통해 상반된 두 가지 개념인 그래픽과 성능을 모두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습니다(4/*).

 

이 새로운 기술이 어떤 결과를 가져오는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나나이트
Unreal Engine 5의 첫 쇼케이스는 Nanite를 사용하여 수십억 개의 폴리곤으로 고품질 환경을 렌더링할 수 있는 놀라운 Nanite 기술을 발표했습니다(5/*).

 

즉, 고품질 모델로 장면을 꾸밀 수 있다는 뜻입니다.

UE5의 새로운 섀도 렌더링 기술과 결합할 경우 에서는 많은 세부 정보를 포함한 섀도를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6/*).

 

현재 Nanite를 추가한 후 가장 큰 문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의 오래된 자산 품질이 너무 낮습니다. 우리가 한 중요한 단계는 자산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입니다. 여기 우리가 전에 사용했던 바위 모형과 지금 사용한 바위 모형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왼쪽 - 새 것, 오른쪽 - 오래된 것, 모든 색상 블록은 삼각형(7/*)을 의미합니다

 

아마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겠죠. Nanite가 이미지를 높은 충실도로 만들면 제 PC에서 실행하는 것이 더 어려워지지 않을까요?
사실 그것은 정반대입니다.
Nanite는 성능 최적화를 통해 성능을 최적화합니다. 그러면 더 높은 품질의 모델을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8/*)

 

 

나나이트는 사실 GPU의 구원자예요
많은 장면에서 나나이트를 사용하여 우리의 퍼포먼스가 50% 향상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비디오의 이 장면은 매우 복잡한 장면으로, RTX 2060@1080P, Nanite On= 70FPS, Off= 38FPS(9/*)로 매우 상세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 루멘
UE5의 또 다른 강력한 기능은 루멘 GI입니다.
Epic에서 인용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시스템은 킬로미터에서 밀리미터에 이르는 척도로 거대하고 세밀한 환경에서 무한 반사와 간접 정반사를 통해 확산 반사를 렌더링합니다(10/*).

 

더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습니다. 여기서 Lumen이 조명 품질에 대해 의미하는 바를 느낄 수 있습니다. (11/*)
(왼쪽 - 켜기, 오른쪽 - 끄기)

 

DLSS
많은 플레이어가 DLSS의 실제 이름을 이미 알고 있어야 합니다. 딥러닝 슈퍼 샘플링.

Nvidia RTX의 성능 최적화 도구인 DLSS는 Deep Learning Neural Network를 통해 네이티브 이미지 품질에 가깝게 렌더링하는 동시에 프레임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12/*

 

 

공짜 점심이라고 할 수 있죠.
이번에 DLSS를 인터그레이드하여 게임 플레이를 4K로 성공적으로 녹화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이미지 화질을 볼 수 있지만 성능은 44.72FPS에서 71.42FPS로 향상됩니다(RTX 2060@1080P, DLSS Balanced). (13/*)

 

 

-아직 할 수 있는 일은?
녹화가 끝날 때까지 2개월 동안만 UE5를 맡겼고, 이 동영상의 시간 예산은 매우 늘어났으며, 더 많은 최적화 작업이 이루어져야 했습니다. UE5의 잠재력을 제대로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14/*)

 

그래픽과 성능 최적화에 대해서는 아직 할 일이 많다.
우리의 발전은 우리에게 많은 희망을 주었고, 성능 최적화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 고객은 여전히 메인스트림 PC 사양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요즘 일반적인 GPU에 완벽하게 최적화 할 것입니다. 

  

 

https://twitter.com/FutureGamingL4b/status/1428677213457510401 

 

2
Comments
1
2021-08-25 20:42:16

UE5의 시대가 오는군요

2021-08-25 23:42:28

 그래픽보니 대단한거같더라고요

2~3년 지나면 그래픽이 어디까지 갈지 ㄷㄷ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