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플레이 스테이션 발매 25주년 기념 메세지

 
2
  852
Updated at 2019-12-03 10:51:42

 

1994년 12월 3일 세계 최초로 일본에서 발매를 시작한 초대 '플레이 스테이션'. 이후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현 SIE) 에서 사장을 맡게 된 쿠타라기 켄 씨가 당시 팀과 함께 '개발자 여러분이 각각의 창의성을 표현할 수있는 플랫폼을 창조하여 누구나 즐길 수있는 엔터테인먼트로 게임의 가치를 높인다' 는 비전 아래, 소니의 신규 사업의 하나로 시작했습니다. 이 같은 구상이 담겨 탄생된 초대 '플레이 스테이션' 는 발매 하루만에 일본 내 판매 대수가 약 10만대를 기록하고 이후 가정용 게임기로 사상 최초로 전 세계 판매 대수 1억대를 돌파하는 등 역사적 쾌거를 이루기까지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이 이 정도까지 게임 커뮤니티의 여러분에게 받아 들여진 것도 가정용 게임기로서 지금까지 상상할 수 없었던 획기적인 게임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저희는 '플레이 스테이션' 개발 단계부터 게임 개발자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아름답고 멋진 게임 세계를 창조할 수 있도록 최신 툴과 기술을 제공해 왔습니다. 또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추구하고 도전을 계속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들이 역대 '플레이 스테이션' 을 통해 전세계 팬들을 매료시킬 멋진 게임, 다양한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이 아니였을까 생각합니다.


이 25년 동안, 저희는 진화하는 게임 업계에서 항상 선두를 달리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제 자신도 회사 설립 시기부터 유럽에서의 '플레이 스테이션' 의 출시, 지금까지의 행보, 그리고 앞으로 진화해가는 일련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었던 부분에 대해 무척 영광이라 생각합니다. 특히 유럽에서 '플레이 스테이션' 을 시장에 출시할 때 회사엔 아무것도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모든 것을 하나하나 만들어 나갈 필요가 있었습니다. 인원 채용부터 비품 구입까지 다양한 업무에 종사하고 있었는데, 지금도 가끔 그 당시가 그리워질 때가 있습니다. 유럽의 각 지역에서 확실하게 우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예를 들어 폴란드에 사는 사용자 여러분이 영국, 일본이나 미국의 사용자 여러분과 동일하게 '플레이 스테이션' 커뮤니티의 일원으로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지역에 기반을 둔 사업 전개에 주력해 왔습니다. 저희의 사업이 이렇게까지 성장을 이룰 수 있었던 것은 무엇보다도 저희를 항상 지지해 주시는 팬 여러분 덕분이기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후에도 계속 커뮤니티 여러분과 보다 강력한 신뢰 관계를 구축하는 것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플레이 스테이션' 과 함께 지내온 팬 여러분이 자신의 게임 사랑을 자식들에게 전수하여 지금 그 아이들이 저희의 '플레이 스테이션 4' 를 즐기고 계십니다. 이처럼 세대를 넘어 저희의 마음이 이어지고 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지난 25년간의 여정을 저희와 함께 걸어 주신 것에 감사하고, '플레이 스테이션' 이 앞으로도 계속 진화해 나가는 모습을 기대해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사장 겸 CEO

짐 라이언

1
Comment
2019-12-03 10:37:11

벌써 25주년이나 됐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