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가 영국 CMA에 제출한 문서 중
콜 오브 듀티는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사랑받는 다른 게임과 비교해서 독특하지 않다. 유저, 업계, 소셜 미디어 랭킹이 증거다. 몇 가지 예를 들면:
* 콜 오브 듀티는 꾸준히 플레이스테이션 유저 투표에서 낮은 순위를 받는다. (예. 소니의 매년 "올해의 게임" 투표에서, "올해의 게임" 또는 "최고 기대작" 부문에 콜 오브 듀티가 아닌 다른 게임이 올라온다.).
* 콜 오브 듀티는 메타크리틱 점수에서 꾸준히 낮은 순위를 받는다. (예. 콜 오브 듀티: 블랙 옵스 콜드 워는 2020년 18위에 위치했으며(126개 게임중), 콜 오브 듀티: 뱅가드는 2021년 73위에 위치했다. (159개 게임중)
* 콜 오브 듀티는 꾸준히 탑 게임의 업계 리뷰에서 낮은 평가를 받는다. (예. IGN, USA 투데이, 비즈니스 인사이더, 게임 랜트 등에서 발행한 리뷰)
* 콜 오브 듀티는 소셜 미디어 대화를 주도하지 않는다. 2021년 게이밍에 관련된 24억개의 트윗이 있지만, 작년 트위터에서 "가장 많이 이야기한 비디오 게임" 톱 10에 콜 오브 듀티 타일은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