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유니콘 오버로드 한국어판 새로운 배틀 정보와 안내 영상 제3탄 공개

 
4
  36300
2024-02-15 23:43:38

ATLUS × VANILLAWARE가
도전하는 신생 시뮬레이션 RPG
『유니콘 오버로드』
새로운 배틀 정보와 안내 영상
제3탄 공개

세가퍼블리싱코리아(대표 사이토 고)는 ATLUS × VANILLAWARE가 선사하는 PlayStation®5/PlayStation®4/Nintendo Switch™/Xbox Series X|S용 소프트웨어 『유니콘 오버로드』(2024년 3월 8일(금) 발매 예정)의 새로운 배틀 정보에 대해 소개했다.


또한, 본 타이틀의 플레이 팁을 소개하는 신규 영상 '지휘관을 위한 안내 ~육성에 관한 지식편~'을 공개했다. 꼭 확인해 보자.

 

https://youtu.be/xrUozDNm5y8?si=V7l8Ovwpm_lBLUAH

 

"안내 영상"은 구 코르니아의 성기사 조셉(CV: Kazuhiro Yamaji)이 주인공 어레인(CV: Kazuki Ura)에게 제국의 지배로부터 세계를 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을 지도하는 영상이다. 이번에 공개한 제3탄 '육성에 관한 지식편'에서는 해방군의 강화와 육성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병종(클래스)의 클래스 체인지와 프리 스테이지 '고대의 마법진', 경험치와 능력을 획득할 수 있는 아이템 등 전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부대를 육성하여 전술의 폭을 넓혀보자.

 


전략적 배틀의 무대가 되는 "전장(스테이지)"를 소개!

스테이지에서는 적과 아군이 실시간으로 진군해 나간다. 아군 유닛을 지휘하여 제한 시간 내에 적장 격파 등 승리 조건을 달성하면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수 있다.


  • 출격과 이동

 

아군 유닛은 푸른 깃발이 있는 '거점'에서 출격할 수 있다. 출격하면 커서를 이용해 유닛 이동 위치를 지시할 수 있다.

 

※ 본문의 모든 스크린샷은 일어판의 것입니다. 정식 발매 시에는 한국어 자막으로 표시됩니다.

 

출격에 필요한 '브레이브'는 적을 격파하거나 마을 해방 등의 방법으로 얻을 수 있다.

 


  • 인카운트


적 부대와 접촉하면 인카운트 상태가 된다. '전투'를 선택하면 배틀을 시작할 수 있다.

 


  • 체인지

 

적과 인카운트했을 때 가까운 곳에 아군 유닛이 있을 경우 전투가 시작되기 전에 '체인지'를 할 수 있다. 아군의 상태와 적과의 상성 등을 고려하여, 유닛을 교체해 싸우자.



  • 대기 상태와 선제 공격

 

전투 후 남은 HP가 적은 유닛은 패배하게 되며, 튕겨져 나가 '대기 상태'가 된다. 대기 상태에 있는 상대와 접촉하면 '선제 공격'으로 가장 빨리 행동할 수 있게 된다.

 


  • 스태미나와 휴식

 

전투를 하면 '스태미나'가 소비되며, 스태미나가 다 떨어지면 이동할 수 없게 된다. 스태미나는 '휴식'으로 일정량 회복 가능하지만, 그 대신 무방비 상태가 된다. 무방비 상태에서 전투가 걸리면 일절 행동을 취할 수 없고 일방적으로 공격당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 코르누의 성회

 

스테이지 제한 시간을 초과하거나 아군 거점이 제압되면 게임 오버. '코르누의 성회'라는 특수한 아이템을 소지하고 있을 경우 게임 오버 상태에서 회복할 수 있다.

 

 

  • 브레이브 스킬

 

스테이지에서 획득한 브레이브를 소비하여 발동할 수 있는 스킬이다. 사용 가능한 '브레이브 스킬'은 클래스에 따라 다르며, 공격과 회복 외에도 다양한 종류의 스킬이 있다. 브레이브는 유닛 출격에도 필요한 귀중한 포인트이므로, 중요한 국면에서 사용하도록 하자.

 

 

  • 기믹

 

스테이지에는 다양한 기믹이 있으며 잘 활용하면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도 있다. 회오리 등을 불러 일으키는 '기도의 조각상', 아군을 회복시키는 '야영지', 강력한 투석 공격을 하는 '캐터펄트' 등 다양하다.



적과의 "전투(배틀)"에 대하여

적 부대와의 전투는 자동적으로 진행되며, 사전에 설정된 각 캐릭터의 '작전'에 따라 '액티브 스킬'과 '패시브 스킬', 2종류의 스킬을 사용하여 전투해 나간다. 적과 아군 모두 행동 불능이 되거나 어느 한쪽이 전멸하면 전투는 종료된다.


  • 액티브 스킬


각 캐릭터의 행동 속도에 따라 순서가 돌아오면, 그 캐릭터가 가진 '액티브 스킬'을 발동할 수 있게 된다. 액티브 스킬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AP'가 필요하다.

 


'AP'는 붉은 보석으로 표시되며, 서로의 'AP'가 전부 떨어지면 전투가 종료된다.

 


  • 패시브 스킬


'공격을 받았을 때' 등 특정 조건에 반응하면 'PP'를 소비해 '패시브 스킬'이 자동으로 발동된다. 발동 조건은 패시브 스킬에 따라 다르다.

 

 

'PP'는 푸른 보석으로 표시되며, 부족할 경우 패시브 스킬은 발동하지 않는다.



  • 작전

 

전투 중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는 각 캐릭터에게 설정된 '작전'에 따라 결정된다. 작전에서는 어느 "스킬"을 "언제, 누구에게 쓰느냐"와 같은 '조건'을 지정할 수 있다. 조건은 스킬당 2개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모든 조건을 만족했을 때 스킬이 발동된다.

 


또한, 작전을 지정하지 않은 경우에는 기본적으로 정면에 있는 적을 공격한다. 효율적으로 싸우기 위해 조건으로 공격할 상대를 정하자.


【작전 예시】

 

주인공 '어레인'의 스킬인 '리인에지'는 적을 공격했을 때 HP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다. 조건은 'HP가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효과가 발동되기 쉬워진다.

 


  • 작전의 우선순위

 

'작전'에는 우선순위를 부여할 수 있으며, 순위가 높은 것부터 조건 판정이 이루어진다. 회복 스킬 등 긴습성이 높은 것이나 우선적으로 발동하고 싶은 스킬은 순위를 높게 설정하자. 발동 조건이 어려운 스킬일수록 우선순위를 높게 설정하는 것이 요령이다.


예를 들어 이런 작전이 설정됐다면 어떤 상황에서도 공격 스킬인 '슬라이스'를 발동하며 동료에게 '힐'을 사용하지 않는다.

 


우선순위를 이렇게 설정하면 'HP 50% 이하인 아군'이 있을 때 '힐'을 사용하며, 그렇지 않으면 '슬라이스'로 공격한다.

 


  • 자동 기능

 

'작전'과 '장비'는 '자동' 기능을 이용해 자동적으로 세팅할 수 있다. 설정이 고민될 때에는 간편하게 '자동' 기능을 활용해 보자.



『유니콘 오버로드』란?

『유니콘 오버로드』는 동료를 만나 거대한 악에 맞서는 정통파 모험담을 바닐라웨어만의 고화질 그래픽과 캐릭터, 자유도 높은 필드 탐색, 새로운 방식의 시뮬레이션 전투로 그린 판타지 시뮬레이션 RPG이다.

 


1990년대 명작 시뮬레이션 RPG가 가진 중후한 분위기와 전술성을 잘 살려 계승하고, 독자적인 전투 시스템과 온라인 대전 등 현행 기기 특유의 요소를 탑재한 본 타이틀은 클래식하면서도 새로운 유일무이한 게임 체험을 선사한다.

 


【 제품 정보 】

타이틀 명 유니콘 오버로드

플랫폼 PlayStation®5/PlayStation®4/Nintendo Switch™/Xbox Series X|S

발매일 2024년 3월 8일(금)
장르 SRPG

가격 : 69,800원 / 다운로드 호화판 『유니콘 오버로드』 모나크 에디션 - 79,800원

언어 자막 - 한국어, 중국어(간체, 번체) / 음성 - 일본어, 영어

플레이 인원 1명 (온라인 플레이 컨텐츠 포함)

발매・판매 주식회사 세가

이용 등급 12세 이용가

https://asia.sega.com/unicorn-overlord/kr/

©ATLUS ©SEGA All rights reserved.

 

출처 : 세가 퍼블리싱 코리아의 보도자료를 통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1
Comment
2
2024-02-18 12:43:08

제일 기대중.. 잘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