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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 하드웨어 기반의 레이트레이싱 탑재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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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19-10-08 22:30:01

오늘 독점으로 공개된 wired 의 PS5 기사에서 확인된 내용입니다.

 

- PS5 에 들어가는 레이트레이싱은 GPU 하드웨어 기반의 것이 탑재

- 4K UHD 드라이브 탑재 및 게임 디스크는 100G 까지 지원

- PS5 에서는 PS4 때와 다르게 게임 데이터를 취급하게 된다

- PS4 시절엔 각각의 게임 타이틀에 대해 하나의 큰 데이터 블럭으로 취급

- 하지만 PS5 시대엔 이부분을 좀 더 세밀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설계 

- 예를 들어 싱글/멀티 플레이가 있는 게임일 경우 유저가 원할 경우 싱글 플레이 파트만 설치하거나 혹은 멀티 플레이 파트만 설치가 가능

- 아니면 아예 처음에 둘다 설치했다 차후 필요없는 부분만 삭제하는 등, 좀 더 세세하고 유연하게 게임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게 됨

- 신형 컨트롤러 명칭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듀얼 쇼크 5 로 불리게 될 것 같다 (마크써니)

- 신형 컨트롤러 충전은 USB-C타입

- 신형 컨트롤러 체험 데모로는 아스트로 봇/그란스포트 등이 활용됨

아스트로 봇에선 지형 표면에 따른 차이를 느낄 수 있었다 (모래, 진흙, 얼음 표면 등)

- 물 속에 뛰어 들 땐 물의 저항을 느낄 수 있었음

- 그란 스포트 같은 경우 포장/비포장 트랙 등의 차이를 쉽게 느낄 수 있었다

- 비교군으로 현재 PS4 의 컨트롤러로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전혀 다른 경험이였다

- 신형 컨트롤러는 햅틱 등의 기능으로 인해 내장 배터리 용량은 늘어날 것, 그래서 무게는 현재 DS4 보다는 무겁겠지만 대체적으로 XO 컨트롤러와 비슷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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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019-10-08 22:51:38

싱글 멀티 나눠서 설치하는 거 좋네요.

글고 플5에서 드뎌 4K 블루레이 볼 수 있겠네요. 플4 프로에 안넣어 준게 너무 아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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