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 
애플 뮤직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기 시작했네요.
 
2
  48
Updated at 2021-06-08 17:23:58

오늘부터 애플 뮤직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기 시작했습니다. 애플 기기의 음악 앱 설정에서 오디오 음질을 16bit/44.1kHz부터 24bit/192kHz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CD부터 마스터링 품질의 음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된 거죠. 애플 뮤직에서 음원을 둘러 봤는데, 고해상도로 이용할 수 있는 음원이 놀라울 정도로 많았습니다.애플이 손실 음원으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음원 제공자에게는 고해상도 음원을 받아온 이력 때문에, 많은 양의 고해상도 음원을 단번에 제공할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비단 고해상도 음원만이 아니라,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한다고 하더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애플 뮤직을 제가 가진 음원을 저장하는 클라우드 공간으로 사용하곤 했는데, 이번 업데이트로 득을 좀 봤습니다. 이전에는 손실 음원으로 클라우드 저장을 해야 했는데, 애플 뮤직에서 고해상도 음원을 지원하게 되면서, ALAC 형태로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도 저장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정작 애플 헤드폰에서는 이런 고해상도 음원을 온전히 즐길 수 없습니다만,  DAC를 가지고 계신 분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고해상도 음원으로 재생하면 음원이 나아진 것 같다고 하는 분이 꽤 있더군요. 플라시보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여하튼, 이전과 동일한 가격에 고해상도 무손실 음원을 즐길 수 있게 된 점은 좋은 것 같습니다. 애플 기기와 애플 뮤직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바로 들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2
Comments
1
2021-06-08 17:58:28

오 전 스포티파이 쓰는데 이거도 좋네요. 담앤 애플 함 써봐야겠어요.

WR
2
2021-06-08 18:05:55

한 번 이용해보셔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한국 음원이 적어서 애플 뮤직이 스포티파이에 비해 열위에 있긴 했지만, 이번에 하이파이를 지원하게 되면서, 이용할 만해졌다고 생각되더라구요. 가격도 동일하구요. 스포티파이 말씀하시니 생각났는데, 스포티파이가 어서 플5를 지원해주면 좋겠네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