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건담을 활용한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건담 유니버설 센츄리 디벨롭먼트 액션 시동

 
  21
2021-06-15 15:02:32

'건담'을 활용한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건담 유니버설 센츄리
디벨롭먼트 액션(GUDA) 시동! 

- 사회적 과제에 대한 새로운 발상, 기술을 모집하는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실시

 

반다이남코 그룹은, IP축 전략의 아래, 팬 여러분과 함께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향한 서스테너블 활동을 추진해 가는 서스테이너빌리티 방침을 공개했다. 그 일환으로 '건담' 치프 오피서를 통해 「건담」을 활용한 서스테이너블* 프로젝트 「건담 유니버설 센츄리 디벨롭먼트 액션 (GUNDAM UNIVERSAL CENTURY DEVELOPMENT ACTION, 이하 GUDA)」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인구 문제 · 지구 환경 문제등의 새로운 사회적 과제에 대응한다.

 

* 서스테이너블 : 미래의 세대가 누려야 할 경제적, 사회적인 이익을 손상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재 세대가 환경을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방식

 

GUDA란?

「건담」은 1979년에 방송 개시된 「기동전사 건담」부터 40년 이상에 걸쳐, 다양한 시리즈 작품을 통해서 증가하는 인구나 악화되어 가는 지구 환경에 대해서 경종을 울려, 인류의 혁신을 재촉해 왔다. 그 상징 중 하나가 우주로의 이민을 시작하면서 막을 올리는 '우주세기'라는 새로운 역사의 개념이었다. 광대한 우주에 대해, 인류가 한 개인이 아닌 하나의 종으로서 대치해 나가는 것도 「건담」시리즈의 근간에 깔린 테마이다.

 

반다이남코 그룹에서는, 「건담」에 있어서의 인구 문제나 지구 환경 문제의 메세지는, 앞으로의 인류에게 있어서, 가치가 있는 것이라고 파악해, 우주 세기를 교훈으로서 「건담」을 기치로 보다 좋은 세계를 목표로 해, 온 세상의 팬 여러분이나 외부 파트너 여러분과 손잡고, 미래의 아이들을 위해서 여러가지 액션을 실행해 갈 예정이다.



GUDA 제 1탄으로서 2021년 4월부터, 반다이남코 홀딩스, BANDAI SPIRITS,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 반다이로지펄 4사에 의한 공동 프로젝트인 「건프라 재활용 프로젝트」를 스타트했다.


「건프라」를 조립한 후에 남는 러너를 팬 여러분으로부터 회수, 최첨단 기술인 화학 재활용에 의해서 새로운 프라모델 제품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는 프로젝트로 팬 여러분과 반다이남코 그룹이 일체가 되고, 지속 가능한 사회의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인구문제, 지구환경 문제에 대한 새로운 발상이나 기술을 모집하는
새로운 기획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 실시!

반다이남코 그룹은 2018년, 2019년에, 종래의 비즈니스 모델이나 상식에 구애받지 않고, 다음 스테이지로 나아가기 위한 사업 아이디어를 모집하는 「반다이남코 액셀러레이터」를 실시했다.


그 「반다이남코 액셀러레이터」를 GUDA 제2탄으로서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실시한다.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이란, 이 현실 세계에서 「우주 세기」를 새롭게 파악, 건담의 세계와 같이 현실 세계가 안고 있는 「사회 과제」에 대해서 고민하고 「건담」과 「미래 기술」을 연결. 미래의 꿈과 희망을 현실화하는 프로그램이다.


'건담'이 가진 장대한 세계관에는 아직 실현되지 못한 새로운 기술이나 가능성이 담겨 있다. 반다이남코는 그 가능성을 현실화하고 두근거리는 미래를 향해 발전해 나가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의 창조력과 지혜와 정열을 결집해 나간다.

 

「건담」의 세계와 같이 현세대가 마주보아야 할 과제인 인구 문제, 환경 문제, 우주 진출등의 미래 사회로 연결되는 서스테이너블한 테마 / 영역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나 기술등을 폭넓게 모집할 예정이다.


「건담 오픈 이노베이션」은 7월 중순에 설명회 및 엔트리 개시를 예정하고 있다. 상세한 내용은 추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 온 세상의 팬 여러분으로부터의 응모를 기다린다.

 

©創通・サンライズ

 

출처 :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의 보도자료를 통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