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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사 신경 특성 / 블레이드 특전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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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2-20 16:06:55

사이버펑크 2077 반사 신경 특성 / 블레이드 특전 공략

※ 사이버펑크 2077(이하 사펑) 시스템 공략을 진행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이하의 내용은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특성(스테이터스)과 특전(효과)에 대한 이해

  • 특성은 RPG 게임의 스테이터스와 같은 기능. 1씩 올릴 때마다 기본 능력치가 상승한다. 또한 일정 수치 이상일 때만 고를 수 있는 선택지, 행동(예를 들면 테크 특성 레벨이 10 이상이어야 시도할 수 있는 해킹)이 늘어난다.
  • 특전은 스킬 포인트와 같은 기능. 패시브 효과로 적용되며 특성 레벨이 오를 수록 선택할 수 있는 효과가 많아진다. 일부 효과는 특전 레벨이 높아야 선택할 수 있는 것도 있다.


반사 신경 특성을 올렸을 때 함께 상승하는 스테이터스

  • 레벨 당 '적 공격에 대한 패시브 회피율' 1% 증가
  • 레벨 당 치명타 확률 1% 증가
  • 레벨 당 맨티스 블레이드 피해량 3 증가


반사 신경 특성이 높을 때 할 수 있는 행동

  • 특성 레벨을 올릴 수록 이동 속도 증가
  • 순발력을 발휘하는 선택지 활성화 (진행도에 따라 점차 요구 수치 증가)


특전(효과) - 블레이드

반사 신경 특성에 진입한 후 세 번째 카테고리인 '블레이드'를 선택하면 나오는 특전 페이지. 블레이드의 공격 속도, 기동력, 절단 효과 등을 강화할 수 있다.

 

포효하는 파도


  • 패시브
  • 요구 조건 : 없음(처음부터 가능)
  • 최대 레벨 : 3
  • 효과 : 블레이드 강한 공격 피해량 % 증가. 첫 공격을 강하게 넣으면서 전투를 시작할 수 있고, 무기 대미지가 나오기 시작하면 한 방에 한 명씩 베어넘길 수 있다. 미리 찍어두면 중~후반까지 제 값을 톡톡히 하는 필수 특전.
  • 다만, 강 공격(공격 버튼 길게 누르기)보다 짧게 연타하는 것을 선호한다면 천천히 찍어도 된다.


벌처럼 쏴라

 

  • 패시브
  • 요구 조건 : 없음(처음부터 가능)
  • 최대 레벨 : 3
  • 효과 : 블레이드 공격 속도 % 증가. 블레이드 트리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필수 특성.

 

핏빛춤


  • 패시브
  • 요구 조건 : 없음(처음부터 가능)
  • 최대 레벨 : 2
  • 효과 : 블레이드 콤보 시 출혈 발생. 출혈 확률 % 증가. 체력이 많거나 방어력이 높은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한 특전. 하나 정도는 미리 찍어두고, 포인트가 여유있을 때 끝까지 올리자.
  • 이후에 개방되는 특전들 중 출혈과 연계되는 것들이 있다. 출혈 효과와 생존력을 높이고 싶다면 관련 특전들을 전부 찍어 두자.
    • 피의 굶주림 : 출혈 중인 적을 공격하면 체력 % 회복
    • 도살장 : 출혈 시간 증가
    • 핏빛 물결 : 출혈 효과를 최대 3회까지 중첩


조용하고 침착하게

 

  • 패시브
  • 요구 조건 : 없음(처음부터 가능)
  • 최대 레벨 : 2
  • 효과 : 이동 중 방어력 % 증가. 블레이드 트리를 타지 않더라도 찍어두는 것이 유용한 필수 특전.

 

참새의 비행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6 이상
  • 최대 레벨 : 2
  • 효과 : 블레이드 공격 스태미나 소모량 % 감소. 블레이드는 이동, 회피, 공격할 때마다 스태미나가 줄어든다. 스태미나 쓸 일이 많은 무기이므로 참새의 비행은 끝까지 찍는 것이 좋다. 필수 특전.

 

공격적 방어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6 이상
  • 최대 레벨 : 2
  • 효과 : 블레이드 방어 공격 피해량 200% 증가. 방어 공격(왼쪽 트리거 + 오른쪽 트리거 입력)을 자주 쓴다면 쓸만한 특전. 강 공격이나 연타를 선호한다면 우선 순위를 낮게 두어도 된다.
  • 참고로 방어 공격은 앞으로 이동하면서 쓰면 앞으로 나가고, 중립 또는 뒤일 때는 뒤로, 좌, 우로 쓰면 옆으로 사용한다.


    흐르는 모래처럼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8 이상
    • 최대 레벨 : 3
    • 효과 : 회피를 하면 스태미나 % 회복. 회피할 때마다 바로 바로 회복되지는 않아서 아쉬운 특전. 약간의 쿨 타임(약 1.5~2초 정도)이 있다. 다만, 회피 커맨드를 자주 쓰면서 화려하게 베는 것을 선호한다면 괜찮은 특전.
    • 블레이드로 마구 공격하다가 스태미나가 부족할 때, 회피를 섞어 게이지를 수급하는 용도로 쓰는 것도 괜찮다.


    도살장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8 이상
    • 최대 레벨 : 3
    • 효과 : 출혈 지속 시간 증가. 앞서 나온 출혈 관련 특전들을 찍었다면, '도살장'도 끝까지 찍는 것이 좋다.


    축복받은 검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0 이상
    • 최대 레벨 : 1
    • 효과 : 블레이드 치명타 확률 20% 증가. 무조건 찍는 것이 좋은 필수 특전.


    불굴의 영혼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0 이상
    • 최대 레벨 : 1
    • 효과 : 블레이드로 반격 성공 시 체력과 스태미나 25% 회복. 반격보다는 공격을 쏟아붓는 것이 더 효과적이므로 낮은 우선 순위.


    피의 굶주림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2 이상
    • 최대 레벨 : 2
    • 효과 : 출혈에 걸린 적을 공격하면 체력 % 회복. 핏빛 춤 특전과 연결되므로 양쪽 특전을 모두 찍어둔다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나비처럼 날아서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2 이상
    • 최대 레벨 : 2
    • 효과 : 회피 후 5초 동안 블레이드 피해량 % 증가. 가까이 다가오는 적들을 상대할 때는 유용하지만, 총을 쓰는 적들에게는 애매한 특전. 연속 회피보다는 점프나 달리기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낮은 우선 순위.


    판사, 배심원, 처형인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5 이상
    • 최대 레벨 : 3
    • 효과 : 체력이 최대인 적에게 주는 피해량 % 증가. 강공격으로 단번에 적을 베어버릴 수 있는 확률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무기 공격력이 높아질수록 더욱 큰 효과를 내는 필수 특전.

     

    화염 폭발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5 이상
    • 최대 레벨 : 3
    • 효과 : 적이 체력을 잃을 때마다 블레이드 피해량 % 증가. 중~후반 체력이 높은 적들을 상대할 때 효과를 볼 수 있다.

       

      핏빛 물결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8 이상
      • 최대 레벨 : 1
      • 효과 : 출혈 효과 3회 중첩. 출혈 관련 특성들을 여러 개 찍었다면 함께 올리자.


      죽음의 화살


      • 패시브
      • 요구 조건 : 반사 신경 특성 18 이상
      • 최대 레벨 : 1
      • 효과 : 블레이드 사용 중 적을 쓰러뜨리면 체력 20% 회복, 5초 간 이동 속도 30% 증가. 적에게 다가가는 것이 중요한 블레이드 트리 필수 특전. 포인트 1 투자로 상당히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용의 일격

       

      • 패시브
      • 요구 조건 : 블레이드 특전 20 레벨 이상
      • 최대 레벨 : 0+(제한이 표시되어 있지 않음. 최대 몇 까지 가능한지는 확인 필요)
      • 효과 : 1레벨을 찍을 경우 블레이드 치명타 피해량이 25% 증가하고, 이후 레벨에 따라 1%씩 추가 증가. 찍을 때마다 블레이드의 치명타 대미지가 강해진다.
      • 1레벨은 무조건 찍는 것이 좋고, 이후에는 포인트에 여유가 있을 때 올려두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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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mments
      2020-12-24 10:43:28

       "블레이드" 특전에 있는 블레이드 관련 데미지와 "길거리 싸움꾼" 특전에 있는 둔기 관련 데미지가 각각 "멘티스 블레이드"와 "고릴라 암즈"에도 적용이 되나요?

      WR
      2020-12-24 10:46:24

      네 맨티스 블레이드는 '블레이드 계열'에, 고릴라 암즈는 '둔기 계열'에 포함됩니다. 관련 특전을 올리시면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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