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로스트 저지먼트 류 스타일 공략 (추천 빌드)

 
4
  4930
2021-09-22 00:06:19

로스트 저지먼트 류 스타일 공략

※ 로스트 저지먼트 시스템 공략을 진행하는 동안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 이하의 내용은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류 스타일의 특징

  • '적들의 공격을 흘릴 수 있다'는 점이 '류'의 큰 특징. 순간적인 입력으로 발동하는 '패링', '반격기' 등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또한 타격과 잡기 기술들을 두루 갖추고 있는데, 양쪽 모두 준수한 대미지를 자랑한다.

 

  • 서 있을 때, 공격 중, 공격을 헛쳤을 때(후 딜레이 상황)에도 반격할 수 있다는 것이 '류 스타일'의 최대 강점. 또한 흘리기 후 잠시 동안 슈퍼 아머(공격 중에는 맞아도 아파하지 않음)가 되는 '류의 오의' 스킬 효과로 공격력을 끌어 올릴 수 있다.
    • '류의 오의' 스킬을 끝까지 찍으면 슈퍼 아머 효과를 유지한 채로 다른 스타일로 바꾸는 것도 가능하다.

 

  • 기절, 겁주기 등의 디버프를 건 후 큰 대미지를 노릴 수 있다.


추천 스킬 (메인 스토리 진행 순)

류의 오의 Rank 1 - 2,500 SP


류 스타일의 근간이 되는 패시브 스킬. 받아 넘기기 후 한동안 다운되지 않고, 상대와 맞딜이 기능해진다.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피격 받아도 비틀거리지 않아 유용하며, 보스전에는 이 상태를 발동시킨 후 딜로 찍어 누르는 전략도 가능하다.

 

< 효과가 발동 중일 때는 몸에서

하얀 기운이 뿜어져 나온다 >


게임을 어느 정도 진행한 후 포인트에 여유가 된다면 Rank 2(10,000 SP 소모)까지 찍는 것을 추천. Rank 3은 20,000 SP이 들어 조금 부담스럽지만, '류의 오의' 효과를 유지한 상태로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이를 활용하면 '로 슈퍼 아머를 발동하고, 일섬의 강력한 콤보들을 퍼붓는 전략'이 가능해진다.


팔토 - 1,200 SP


스웨이 (R1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X 버튼) 중 턱을 올려쳐 상대를 기절시키는 공격. 기절은 확률로 걸리지만, 팔토의 모션이 짧아서 여러 번 반복해 쓰면 걸기 쉽다. 치고 빠지는 용도로도 쓸만하고, 단타치고 대미지도 쏠쏠하다.

 

팔토를 반복하면 기절 확률을 높일 수 있다

GIF 최적화 ON 
10M    804K

 

팔토를 찍으면 스웨이 후 △ 버튼으로 발동하는 '팔당'(5,000 SP)이 활성화된다. 발토보다 대미지는 좀 더 높지만, 여러 대 때리는 모션이라서 기절 확률은 좀 더 떨어지는 편. 화력을 원한다면 '팔당'을, 빠르게 기절을 걸고 싶다면 '팔토'를 쓰자.

 

참고로 팔당은 보스나 강적들에게 대미지를 욱여넣는 용도로 쓸만하다. 팔당의 막타가 제대로 들어가면 상대방을 비틀거리게 만들기 때문. 비틀거리는 틈에 팔당을 연속으로 넣으면 높은 화력을 뽑아낼 수 있다.

 

기절 공격 - 2,500 SP


피니시 블로를 모아서 쓸 수 있는 기술. 상대의 가드를 풀거나 기절을 걸 수 있다. 보스를 상대하기 어렵거나, 적들이 슬슬 가드를 하기 시작한다 싶을 때쯤(초중반) 찍어두자.


받아넘기기 [위압] - 5,000 SP


흘리기 성공 시 확률적으로 공포를 걸 수 있는 기술. 공포에 걸린 상대는 한동안 움직이지 않으며, EX 기술로 겁을 줘서 한 방에 보내버릴 수도 있다. 다수의 적들을 상대하는 초중반부터 유용한 스킬. 포인트에 여유가 생기면 확률을 더 높여주는 '받아넘기기 [위협]'(20,000 SP)까지 찍어주자.


EX ・ 폭포 부수기 - 10,000 SP


흘리기 후 확정으로 넣을 수 있는 강력한 EX 공격. 일반 적보다는 보스, 체력이 많은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이다.

 

참고로 흘리기 성공 후 연타하면 잘 나가지 않으니 주의할 것. 흘리기 모션이 끝난 다음 약간 여유를 갖고 △ 버튼을 눌러주면 된다.

 

※ 이 외의 유용한 류 스타일 스킬들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3
Comments
1
2021-09-22 20:02:22

팔토 저거 그냥 공격 피할 필요도 없이 X ㅁ 누르면 발동하는 건가요?

WR
1
2021-09-22 22:13:23

R1 버튼을 누르고 있는 상태라면 X 버튼 후 ㅁ 버튼으로 연속 발동 가능합니다. R1 버튼을 누르고 있지 않을 때는 적의 공격에 맞춰 X 버튼 후 ㅁ 버튼으로 발동됩니다.

2021-09-23 21:15:52

류가 엄청 좋다더라고요.

 
글쓰기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추천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코멘트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조회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