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몬스터 헌터 월드 - 무기 14종 가이드

 
  133792
2018-01-27 00:00:00

사냥을 떠나기 전, 입문자분들께 전하는 무기 가이드

[몬스터 헌터 월드]의 무기, 액션을 입문자분들에게 친절하게 소개하는 유튜버, '무한루프'님의 영상 가이드. 그리고 KONSOLER 운영진의 각 무기의 핵심을 정리한 3줄 요약글을 통해 총 14종의 무기를 소개해드립니다.

 

  • 3줄 요약에 쓰인 각 무기별 기술명은 게임 발매 후한글판 명칭으로 변경될 예정입니다.
    또한 이 가이드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내용이 추가, 수정될 수 있습니다.
  • 영상에 쓰인 용어 중 DPS는 Damage Per Second의 약자로, 초당 대미지를 의미합니다.
    DPS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공격력이 높다는 의미로 이해하셔도 됩니다.
  • 웹 브라우저 환경에 따라 유튜브 영상 로딩의 지연이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면 좀 더 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묵직한 차지 공격의 맛, 대검
  2. 화려하게 벤다, 태도
  3. 슬링어, 점프 공격, 방패로 기절까지 혼자서도 잘해요, 한손검
  4. 집요하게 몬스터를 따라붙는,쌍검
  5. 아픈 곳을 찌르기 위해 돌진한다, 랜스
  6. 당신...몸에서 화약 냄새가 나는군, 건랜스
  7. 해머는 바보야, 기절 밖에 모르는 바보!, 해머
  8. 복잡하지만 숙련 후에 찾아오는 즐거움,차지액스
  9. 과거의 설움을 딛고 고출력으로! 슬래시액스
  10. 기폭 유탄 매설과 기동성있는 사격, 라이트 보우건
  11. 난사와 저격, 둘 다 좋은 대화 수단이지,헤비 보우건
  12. 차지 스텝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쏜다, 활
  13. 파티원들을 위해오늘도뿌우~, 수렵피리
  14. 지상, 공중 어디서든 몬스터를 향해, 조충곤

 

묵직한 차지 공격의 맛, 대검 가이드

대검 3줄 요약!

  1. 마구 공격 보다는 정확한 한방! 구르기(X 버튼) - 태클(△ 버튼)- 2단계 차지(△ 버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2. 찬스가 났을 때는 확실한 3단계 차지(진 모아베기)로 화력을 집중!
  3. 몬스터의 빈틈이 큰 공격은 태클(차지 중 ㅇ 버튼 또는 구르기 중 △ 버튼)으로 받아내고 차지 콤보를 이어가자!

 

화려하게 벤다, 태도 가이드

태도 3줄 요약!

  1. 끊임없는 콤보로 빠르게 게이지를 모은 후 '기인큰회전베기'로 단계를 올리자!
  2. 몬스터의 공격을 구르기로 피하기보다 간파베기(R2 + O 버튼)으로 받아치며 끊임없이 공격하는것이 핵심
  3. 찬스일 때는 '기인투구깨기'를 약점에 정확히 꽂아넣자!

 

슬링어, 점프 공격, 방패로 기절까지 혼자서도 잘해요! 한손검 가이드

한손검 3줄 요약!

  1. 상황에 따라 어떤 역할이든 할 수 있는 것이 한손검. 무기를 꺼낸 상태에서도 쓸 수 있는 슬링어 아이템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2. 백스텝(특정 상황에서 O 버튼) 차지 공격, 그리고 새롭게 추가된 점프 공격까지 맞추면 일석이조
  3. 파티에 해머 유저가 있다면 배쉬 콤보(O 버튼 X 3회)와 하드 배쉬로 함께머리를 집중 공략하자!

 

집요하게 몬스터를 따라붙는, 쌍검 가이드

쌍검 3줄 요약!

  1. 귀인돌진연속베기(귀인화상태에서 O 버튼)으로 항상 몬스터를 추격하며 공격! 쉴새없이 공격하는 것이 쌍검의 매력이다
  2. 몬스터가 쓰러지거나 마비, 함정 등의 찬스가 났을 때는 약점 근처로 이동한 후귀인난무(귀인화 중 △ 버튼 + O 버튼)을 쏟아 붓는 것이 효과적
  3. 적을 많이 때리는 만큼 속성 데미지를 쌓기쉽다. 쌍검 마스터를 목표로 한다면각 속성별로 쌍검을 1개씩 만들자!

 

아픈 곳을 찌르기 위해 돌진! 랜스 가이드

랜스 3줄 요약!

  1. 탄탄한 가드(R2 버튼)에 기동력이 보강! 돌진(R2 버튼 + △ 버튼 + O 버튼) 중에도 방향 전환, 스텝이 가능하다
  2. 파워 가드(카운터 찌르기(R2 버튼 + O 버튼) 후 R2 버튼 + X 버튼)에 성공하면 어느 방향으로든 찌를 수 있다
  3. 스텝 방향이 자유롭고, 가드, 카운터 등 안정적인 기능들을 활용해 차근차근 피해를 누적시키자!

 

당신...몸에서 화약 냄새가 나는군, 건랜스 가이드

건랜스 3줄 요약!

  1. [몬스터 헌터 월드]에서 추가된 신기술 용항포(특정 상황에서 O 버튼)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자. 이번 작품에서는 일반 포격(O 버튼)이 파티원들에게 영향을 주지 않으니 안심하고 쏘자!
  2. 찬스에는 베어올리기(△ 버튼 + O 버튼) – 내려치기(△ 버튼) – O 버튼(풀 버스트) – 후려치기(△ 버튼) – 퀵 리로드(R2 버튼 + O 버튼) – 베어올리기로 반복되는 풀 버스트 콤보! 끝없는 포격에 화약 냄새가 진동한다!!
  3. 용격포는 쿨 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파티원들이 피해를 입지 않는 방향을 노려서쏘자!

 

해머는 바보야! 기절밖에 모르는 바보, 해머 가이드

해머 3줄 요약!

  1. 파워 차지(R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O 버튼)는 무기를 꺼낼 때 마다 항상 켜두는 습관을 들일 것. 차지 공격은 강화 2차지(어퍼)또는 강화 3차지 제자리 공격을 주력으로 쓰자
  2. 기절은 해머의 숙명!머리를 열심히 때리면 몬스터가 정신을 못차리는 순간이 온다!!
  3. 찬스일 때는 빅뱅 어택(O 버튼 연타)으로 연속 공격! 단, 한대라도 헛치면 다음 공격이 안나가므로 마비나 함정이 걸렸을 때, 또는 빈틈이 클 때를 노려 공격하자

 

복잡하지만 숙련 후에 찾아오는 즐거움, 차지액스 가이드

차지 액스 3줄 요약!

  1. 빠른 에너지 충전에는 모아 베기가 최고! 기회가 날 때마다병 에너지를 충전하여 검 / 방패 강화를 지속시키자. 특히 대형 몬스터를 만나러 가기 전 일반 몬스터들을 공격해서 미리 병 에너지를 채우고 가면 더욱 효과적이다
  2. 차지액스의 엄청난 화력은 초 고출력 해방 베기 덕분이다. 찬스가 났을 때 바로 쓸 수 있도록 방패 강화와 병 5개를 항상 유지하자!
  3. 가드 포인트를 잘 활용하면몬스터의 공격을 막고 바로 다음 공격으로 연결할 수 있다.연습 또 연습이다!

 

과거의 설움을 딛고 고출력으로! 슬래시 액스 가이드

슬래시 액스 3줄 요약!

  1. 게이지를 빠르게 모으고 싶을 때는 도끼 모드에서 O 버튼 연타 또는 R2 버튼 연타!
  2. 속성해방베기는 고출력 상태에서 맞추면 안전하게 모든 대미지를 넣을 수 있다
  3. 몬스터가 온 몸으로 덮쳐오거나 브레스와 같이큰 공격을 쓸 때 외에는 공격하다 맞아도 쓰러지지 않으므로 적극적으로 싸우자!

 

기폭 유탄과 기동성있는 사격, 라이트 보우건 가이드

라이트 보우건 3줄 요약!

  1. 기폭 유탄은 한 지점에 3개를 놓는 것 보다 영상처럼약간 거리를 떨어뜨려 설치한 뒤, 근방에 탄을 쏴서 여러 개가 한번에 폭발되도록 하는 것이 좋다
  2. 스텝(사격 후 X 버튼)- 슬라이딩(스텝 중 X 버튼)으로 몬스터의 공격을 요리조리 피하면서 사격하자!
  3. 마비탄, 수면탄 등으로 파티원들에게 공격 찬스를 만들어 주자

 

난사와 저격, 둘 다 좋은 대화 수단이지. 헤비 보우건 가이드

헤비 보우건 3줄 요약!

  1. 화력이 중요한 무기이므로 적정 거리(조준점에 원이 2개 그려지는 상태)를 항상 유지할 것!
  2. 몬스터가 머뭇거리는 타이밍을 노려 확산탄을 정확히 떨구자
  3. 기관용탄은 중간중간 게이지를 나눠서 쓸 수 있으니 찬스 때마다 효율적으로 활용하자

 

차지 스텝으로 스타일리시하게 쏜다, 활 가이드

활 3줄 요약!

  1. 차지 스텝(L2 버튼 + X 버튼)으로 차지 단계를 줄이면서 적정 거리(조준점에 원이 2개 그려지는 상태)도 유지하는 습관을 들이자
  2. 몸통이 큰 대형 몬스터는 3차지 드래곤 피어서(△ 버튼 + O 버튼)을 적극적으로 노려보자!
  3. 아크샷(R2 버튼 + O 버튼)은 파티원들에게 경직을주는 경우가 있으므로 몬스터가 쓰러져 있을 때는 다른 공격을 쓸 것. 반면 공중에 떠 있는 몬스터에게는 아크샷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도 좋다!

 

파티원들을 위해 오늘도 뿌뿌우~, 수렵적 가이드

수렵적 3줄 요약!

  1. 연주와 함께 몬스터를 공격하는 스페셜리스트가 되고 싶다면 수렵적에 도전! 게임이 끝난 후 칭찬받고 싶다면 바로 이 무기다!!
  2. 함께 [몬스터 헌터 월드]를 하기로 한 친구들 중에 숙련자가 있다면, 그들과 자신을위해 마음껏 피리를 불어보자!
  3. 새로 추가된 재연주(버프 3개 등록 후 R2 버튼)으로 간단하게버프를재활성시키자

 

지상과 공중 어디서든 몬스터를 향해, 조충곤 가이드

조충곤 3줄 요약!

  1. 얻기 힘든 진액은 원거리 마크탄(무기를 꺼내고 L2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R2 버튼)으로 채취! 주로 몬스터의 날개에서 나오는 하얀색 진액을 이 방법으로 채취하자
  2. 도약 중 L3 버튼(아날로그 스틱 꾹 누르기)로 몬스터를 락 온하면 단차 공격을 맞추기 쉽다! 공격력 강화 상태에서 도약 중 O 버튼을 활용한 연속 공중 공격도 간단하게 가능!
  3. 진액 채취가 어렵다면일단 주로 몬스터 머리에서 나오는 빨간색 진액만유지하고 싸우자! 나중에 무기가 익숙해지면자연스럽게 3개의 진액을 채취할 타이밍을 알게된다.

 

영상 제휴 / 무한루프
3줄 요약 팁 작성자/ Qrdco, Divine, nenkumi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추천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코멘트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조회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