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빙룡 이베르카나 파티 플레이 공략

 
1
  1504
2019-09-08 14:56:40

빙룡 이베르카나 파티 플레이 공략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이하 아이스본)의 간판 몬스터, 빙룡 이베르카나 파티 플레이 공략 영상을 전달드립니다. 매 시리즈 간판 몬스터의 복장, 무기 등을 원하는 헌터분들이 많은데요. 이번 [아이스본]에서는 몬스터 사냥 시 신경써야 할 부분들이 많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중요한 부분들을 소개해드립니다.

https://youtu.be/QU8jflDzHBY 

 

집중해서 상처를 낼 수 있는 상황을 만들자

[아이스본]에 새로 도입된 상처 시스템은 사냥하면서 신경쓰기 어렵습니다. 몬스터의 공격을 피하고, 내 공격도 넣으면서 상처 시간까지 체크하려면 너무 복잡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딱 필요한 순간에 상처를 내고, 최대한의 효율을 뽑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영상에서 쓴 방법은 그 중에 하나로, 탑승 시스템을 응용해서 상처를 내는 시간을 만든 것입니다. 탑승 마무리 공격을 넣을 때가 되면 카메라가 줌 인되면서 몬스터가 가만히 있는데, 이 때 탑승자는 공격하지 않고 버팁니다. 그 시간에 파티원들이 상처를 내서 다운된 후에 높은 대미지를 뽑아내는 전략입니다.

 

만약 친구 또는 지인분들과 음성 채팅을 하며 플레이하고 있다면, 탑승 외에도 여러 방법을 노릴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첫 전탄 발사로 몬스터를 다운시켰을 때는 상처를 만드는 것에 집중하고, 그 다음 마비 함정을 설치해 최대한 대미지를 뽑아내는 식입니다.


현재 [아이스본]에서 가장 유용하다고 할 수 있는 전탄 발사

[아이스본]의 몬스터들은 전반적으로 체력이 많아 사냥 시간이 오래 걸릴 때가 많은데요. 이 시간을 가장 크게 단축시켜 줄 수 있는 것이 전탄 발사입니다. 지형에 따라 난이도가 달라지기는 하지만, 몬스터를 벽 근처로 오게끔 만들면 1회 정도는 무난하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몬스터에게 매달린 후의 상황이 어렵다면 피신 복장이나 부동 복장을 입고 확실하게 맞추는 법을 연습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참고로 영상에서 언급한 전탄 발사가 제대로 맞지 않는 상황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몬스터가 분노하지 않았을 때 전탄 발사를 썼는데, 앞으로 달려 나가지 않는 경우

미니맵에서 몬스터가 분노하지 않은 것을 확인하고 전탄 발사를 썼을 때 아래 2 가지 상황에서 몬스터가 앞으로 달려가지 않았습니다. 다만, 이것이 100% 발생하는 상황인지는 좀 더 확인이 필요합니다.


A. 전탄 발사 모션이 나오는 도중에 다른 헌터 또는 몬스터에게 맞아서 분노 상태가 됨

B. 전탄 발사 모션이 나오는 도중에 다른 몬스터와 세력 다툼 메시지가 뜨는 경우 앞으로 달려 나가지 않음


2. 분노가 아닌 상태로 공중에 떠 있는 용에게 전탄 발사를 썼는데, 바닥으로 고꾸라지지 않는 경우

전탄 발사 모션이 나오는 도중에 다른 헌터 또는 몬스터에게 맞아서 분노 상태가 됨


전탄 발사의 또 다른 활용법이 있다?!

공략을 진행하던 중, 이베르카나가 브레스를 쏘려는 모션이 나올 때 바로 전탄 발사를 썼더니 벽과 상관없이 쓰러졌습니다. 다만, 다른 몬스터들도 이러한 카운터 상황이 있는지에 대해서 좀 더 확인 후 전달드리겠습니다.

4
Comments
2019-09-08 15:12:32

꼬리가 너무 안잘립니다 ㅜㅜ 뭔가 팁이 없을까요

WR
2019-09-08 15:16:37

공략하면서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2019-09-08 15:43:58

오 영상 공략까지 ㅋㅋㅋ 굿굿이네요.  

 

2019-09-08 19:30:39

오~~ 공략 감사합니다!!

 
글쓰기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추천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코멘트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조회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