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공개된 정보 모음

 
  706
2020-01-06 14:34:21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기본 정보

  • 장르 : 드라마틱 RPG
  • 언어 : 자막 - 한국어, 음성 - 일본어
  • 가격 : 59,800원
  • 플레이 인원 : 1
  • 판매 방식 : 패키지, 디지털 다운로드
    • 디지털 예약 시 발매일 새벽 1시부터 플레이 가능
  • 공식 홈페이지 : http://segagames.co.kr/ryu-ga-gotoku/seven/index.html

 

디지털 다운로드 예약 페이지 바로 가기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0177-CUSA17679_00-ASIAFULLGAME0000 

 

 무료 체험판 다운로드 페이지 바로 가기

https://store.playstation.com/ko-kr/product/HP0177-CUSA18041_00-RYUGAGOTOKU7DEMO

 

게임 트레일러

    https://youtu.be/qtDq8Milvzs

    https://youtu.be/RHF7RJIVL4Q

    https://youtu.be/ur7wO5WMJw4

    https://youtu.be/WimJ9_aC5fw 

     

    ※ 이하 내용에서는 정보 전달을 쉽게 하기 위해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용과 같이7]의 특징

    액션에서 RPG로의 장르 변화,
    그 중심에 선 『드래곤 퀘스트』 매니아 '카스가 이치반'

     

    카무로쵸의 소프랜드 「도원향」에서 태어나, 부모가 누군지도 모른 채 고독한 유년기를 보낸 카스가. 그런 카스가에게 있어 유일한 즐거움은, 누군가가 사무소에 놓아둔 수년 전의 「드래곤 퀘스트」를 플레이하는 것이었다.

     

    고독함을 채워주고 처음으로 모험하는 듯한 체험을 하게 해준 「드래곤 퀘스트」에 빠져버린 카스가는, 어느샌가 자신도 동료와 함께 정의를 위해 싸우는 용사가 되고 싶다는 꿈을 갖게 된다. 이후, 무슨 일을 하든 「드래곤 퀘스트」를 의식하게 된 카스가. 그 버릇은 시간이 흐른 지금까지도 변함이 없어서, 생사의 기로에서 싸울 때조차 상대를 몬스터라 생각하고 싸울 정도이다.

     

    본작에서는 그러한 카스가의 설정을, 전투 시 적의 모습이 몬스터 비슷하게 바뀌는 등의 유니크한 연출로 표현한다. 이로 인해, 기존의 리얼한 세계관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다양하고 개성 넘치는 적과의 배틀을 즐길 수 있게 되었다.

     

    ※ 사진은 일본어 버전의 화면으로 정식 발매 버전은 한글 자막으로 표시됩니다.

     

    새로운 배틀 시스템 「라이브 커맨드 RPG 배틀」

    「라이브 커맨드 RPG 배틀」은, 시리즈를 통해 발전해온 싸움 액션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RPG를 융합시킨 새로운 배틀 시스템. RPG임에도, 거리에 있는 모든 것이 멈추지 않는 채, 다이내믹하고 하이 스피드한 배틀이 리얼 타임으로 전개된다. 동시에 거리 상황이나 적과의 포지셔닝이 전투에 큰 영향을 미치는 등, 배틀의 전략성도 큰 폭으로 향상되었다.


    다채로운 액션을 펼치는 행동 커맨드를 마스터해라!

    배틀 시에 선택할 수 있는 행동은 「공격」, 「방어」, 「도망치기」와 같은 기본적인 것에 더해, 「극기」나 이후 설명할 「딜리버리 헬프」 등의 오리지널 요소가 준비되어 있다. 「극기」는 이른바 필살기를 실행하는 커맨드로, 시리즈 전통의 「히트 액션」과 같은 큰 기술까지 포함한, 「공격」, 「회복」, 「보조」 등 다양한 효과를 지닌 기술을 호쾌하게 발동할 수 있다. 「극기」 중에는 연타나 버튼 입력 등을 요구하는 것이 많으며, RPG임에도 액션 게임을 플레이하는 듯한 감각을 맛볼 수 있다.



    어느 적에게 공격을 해도 OK! 하지만 상황에 따라선 방해를 받을 수도 있다.

    본작에서는 멀리 있는 적을 공격할 때, 근처의 적에게 방해를 받기도 하고 반대로 아군이 근처에 있다면 공격한 적에게 추가 공격을 날리는 등, 리얼 타임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적과 아군의 위치 관계가 전략에 큰 영향을 미친다.

     

    범위 공격이나 협력 공격 등도 다수 준비되어 있으며, 그것들 또한 적과의 위치 관계나 싸우는 스테이지의 구조에 따라 그 효과가 변화한다. 「기술만 선택」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는 본작만의 깊이 있고 새로운 전략 배틀을 즐길 수 있다.


    ▲ 적과 아군의 위치를 파악한 후 전략적인 선택을 하자


    거리에 있는 오브젝트도 무기로 이용하라!

    『용과 같이』 시리즈의 계보를 잇는 작품답게 거리에 있는 물건을 무기로 쓸 수 있는 요소도 건재. 배틀 중, 근처에 간판이나 자전거 등이 떨어져 있는 경우, 그것들을 주워서 휘두르거나 발로 차버리는 액션이 자동으로 발동한다. 그 공격의 위력은 상당히 강력하며 떨어져 있는 것을 얼마나 잘 활용하는지가 전황을 좌우한다.

     

    ▲ 시리즈 대대로 강력한 자전거는 이번 작품에서도 효과적이다

     

    각 캐릭터의 배틀 스타일에 대하여

    이번 작품에서는 직업(잡)이 존재하며, 카스가 일행은 잡 체인지에 의해 배틀 스타일을 바꿀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먼저 주인공인 카스가와 동료가 되는 난바, 아다치, 사에코의 기본 배틀 스타일을 소개하겠다.

     

    카스가 「용사」

    ▲ 배트라는 검으로 적을 멸하고 아군을 서포트하는
    올라운더 "용사", 카스가 이치반


    적 1명을 공격하는 「버스트 어택」이나 광범위하게 공격할 수 있는 「메가 스윙」 등, 전황에 따라 유연한 극기를 익힐 수 있다. 멤버에게 지시하여 공격력을 업시키기도 하고 회복시키는 극기까지 있는, 그야말로 용사라는 이름이 어울리는 스타일.


    아다치 「형사」

    ▲ 경찰봉과 체포술을 융합시킨 전투 스타일과

    베테랑 형사만의 스킬을 갖춘 강인한 "전사"


    왼손의 경찰봉으로 때려눕히고, 오른손으로 적을 잡아 올리는 파워풀한 전투 스타일. 전직 형사인 만큼 배틀에서는 다양한 체포술을 구사하여 싸운다. 경찰봉의 강렬한 일격을 비롯해 공격을 한 손으로 받아내거나 적의 움직임을 봉쇄할 수 있다.


    난바 「노숙자」

    ▲ 비둘기를 조종하고 불을 내뿜으며 악취로 적을 농락한다.

    서바이벌 환경에서 익힌 기술을 발현하는 모습은 그야말로 "마법사"


    우산이나 지팡이 등을 휘두르는 전투 스타일. 일반 공격은 그다지 강력하지 않지만, 비둘기에게 적을 덮치게 하거나 술과 라이터를 사용해 불을 내뿜는 등, 마치 마법과 같은 공격으로 적을 압도한다. 이외에도 적에게 사정사정하여 아이템을 받아내는 「구걸」 등, 노숙자다운 다채로운 기술을 지니고 있다.


    사에코 「작은 마담」

    ▲ 핸드백으로 악당들을 때려눕히고,
    능력 저하나 상태 이상을 일으키는 트리키한 "마법 전사"


    캬바클럽의 작은 마담이라는 특징을 살려 핸드백을 휘두르는 전투 스타일. 핸드백을 해머와 같이 휘두르는 극기를 비롯해, 화장 용품인 퍼프를 사용해 눈을 못 뜨게 하는 상태 이상 공격, 요가를 통한 자기 강화 등 다양성이 넘치는 극기를 지니고 있다.


    강력한 소환 서비스, 딜리버리 헬프

     

    본작의 배틀에서 특징적인 요소 중 하나가 바로 「딜리버리 헬프」. 딜리버리 헬프는 배틀 중에 전화를 걸어, 돈을 지불하고 전투에 도움이 될 캐릭터 파견을 요청하는 「소환 서비스」이다. 서비스 내용은 「추가 효과 포함 전체 공격」이나 「HP 회복」 등, 각 소환 캐릭터에 따라 다르다.

     


    서비스 내용이 강력한 캐릭터는 부르기 위한 요금도 상당히 비싸므로 돈을 많이 모아두는 것이 중요하다. 소환할 수 있는 캐릭터는 거리에서 일어나는 서브 스토리를 클리어하거나, 메인 스토리를 진행해 나가면 늘어난다.


    카스가 일행의 아지트 「서바이버」

    카스가와 동료들의 아지트가 되는 스낵 거리의 가라오케 바 「서바이버」.

    원래는 아다치의 단골 가게로 아다치의 권유로 카스가 일행도 드나들게 된다.


    ▲ 카스가 일행의 아지트, 서바이버 외관


    서바이버에서는 가라오케를 즐기거나, 거리에서 수집한 CD를 듣거나, 마스터의 도시락을 받는 등 다양한 것을 할 수 있다. 쉬고 있는 동료와의 대화 외에, 때로는 「유대 드라마」라 불리는 동료의 사생활을 알 수 있는 이벤트도 이 바에서 발생한다.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1 : 가라오케

    시리즈의 단골 인기 플레이 스팟・가라오케는 본작에도 수록. 과거의 명곡은 물론 오리지널 신곡도 추가되어 있다. 동료와 행동을 함께 하는 본작에서는 가라오케도 동료와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면 유대도 더욱 깊어진다.

     

    ▲ 사에코가 부르는 곡은 이번에 오리지널로 추가된 신곡 중 하나이다. 사에코의 가성에 주목하시길.



    ▲ 카스가의 신곡 중 하나 「악마의 지옥 전골」. 카스가 일행이 헤비메탈 뮤지션처럼 화장을 하고 있는데 과연 어떤 곡일까?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2 : CD 감상

    세가 그룹이 자랑하는 명작 BGM 및 용과 같이 시리즈의 곡을 들을 수 있는 CD가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그 수는 무려 30장 이상! CD는 플레이 스팟의 경품 또는 가게에서 구매해 입수할 수 있다. 입수한 CD는 「서바이버」에 있는 스테레오 기기로 재생할 수 있다.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3 : 식물 재배

    서바이버의 마스터에게 가게 앞에 있는 화분을 마음대로 써도 된다는 말을 듣게 되면, 식물 재배를 할 수 있게 된다. 채소나 꽃 씨앗 또는 모종 아이템을 가진 상태에서, 거리 곳곳의 식물 재배를 할 수 있는 스팟에 접근하면 씨앗을 심을 수 있다. 기르는 식물의 종류에 따라 수확 가능할 때까지의 육성 시간이 다르며, 식물 재배 전용 성장 아이템을 사용하면 육성 시간이 단축되거나 수확량이 증가한다.

     


    육성 시간이 경과하면 수확이 가능해지며 식물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수확한 식물 아이템은 그대로 먹어서 HP나 MP를 회복하거나, 판매하여 돈으로 바꿀 수도 있다.


    서바이버에서 할 수 있는 것 4 : 마스터를 통한 도시락 등을 제조

    서바이버의 마스터는 인상은 강해 보이지만 의외로 손재주가 좋아, 식물 재배로 기른 채소나 꽃 등을 건네면, 체력을 대폭 회복시켜주는 수제 도시락을 만들어 준다. 그뿐만 아니라 선물로 딱인 꽃다발, 막상 사려면 비싼 한방약 등 재료만 있다면 뭐든 무료로 만들어 준다. 언뜻 듣기로는 마스터가 매우 좋아한다는, 어떤 요리가 들어가는 도시락도 있는 듯하다.


    ▲ 서바이버의 마스터는 다가가기 힘든 분위기를 가졌으나 카스가 일행을 여러모로 도와준다.


    ▲ 마스터가 지정한 채소나 꽃을 필요 수만큼 준비하면 다양한 편의 아이템을 만들어 준다.


    드래곤 카트 상세 정보

    요코하마의 거리를 무대로 개조 카트로 폭주하는 쾌감 넘치는 플레이 스팟 「드래곤 카트」. 카스가가 드래곤 카트를 알게 된 계기와 할 수 있는 것을 소개한다. 하마키타 공원의 드래곤 카트 접수처 근처를 걷고 있을 때, 후지사와라는 남자로부터 요코하마의 거리를 개조 카트로 달리는 「드래곤 카트」를 해보지 않겠냐고 권유받은 카스가.

     

    ▲ 후지사와의 권유로 드래곤 카트에 참가하는 카스가.


    시험 삼아 달린 레이스에서 드래곤 카트의 즐거움을 알게 된 카스가는, 자신의 주행을 본 레이서들의 도발로 투쟁심을 불태우고 치열한 레이스에 몸을 던지게 된다.

     

    ▲ 라이벌들의 도발로 카스가의 투쟁심은 점점 불타오른다. 복면을 쓴 남자 등, 라이벌들은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일색.



    ▲ 라이벌들과의 싸움은 불꽃을 튀기며 펼쳐지는 데드 히트.


    「드래곤 카트」는 그랑프리(대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레이스에 계속 승리하면 보다 상위의 그랑프리에 출전할 수 있게 된다. 카트를 강화하고 테크닉을 연마하여 그랑프리를 제패하고 가장 빠른 레이서가 되자!


    카트 세팅

    돈을 내면 카트의 주행 성능 또는 레이스 중에 입수할 수 있는 무기 아이템의 사용 횟수 등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된다. 카트마다 가속 성능의 상승 폭이나 내구력 등에 차이가 있기에, 업그레이드로 더욱 다양한 개성이 표현된다.

     


    ▲ 돈을 쏟아부으면 카트의 성능을 올릴 수 있다.


    네트워크 기능과 경품에 대하여

    그랑프리 이외에 타임 어택 모드도 있다. 네트워크에 접속하여 플레이하면 각 코스의 타임 어택 기록을 데일리 랭킹에 등록할 수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타임 기록을 겨룰 수 있다. 또한 하루의 막바지에 랭킹이 확정되고 다음날에 그 순위에 따른 보수를 받을 수 있다.

     

    ▲ 타임 어택 모드가 있으며 다른 플레이어와 기록을 겨룰 수 있다.


    아이템 교환

    코스 위에 떨어져 있는 링을 모으면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카스가 일행의 능력치를 높이는 아이템이나 잡 랭크를 높이는 아이템 등을 입수할 수 있으므로, 드래곤 카트를 즐기는 것으로도 카스가와 동료들을 강화할 수 있다.

     

    ▲ 레이스에서 모은 링은 카스가 일행을 성장시키는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인간력」을 연마하자

    본작의 중요한 파라미터 중 하나이자 카스가의 성격과 인강성을 나타내는 「인간력」. 인간력을 연마하면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이점 중 일부를 소개한다.


    「인간력」을 연마하고 카스가의 새로운 직업을 입수하자

    카스가의 직업 중에는 특정 인간력이 일정 이상이어야만 개방되는 것이 있다.

     

    ▲ 카스가가 이전에 소개했던 호스트로 전직하려면 「세련미」 레벨이 3 이상이어야만 한다.


    「인간력」을 연마하여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하자

    카스가의 인간력 상승을 통해, 배틀 시에 발생하는 「상태 이상」에 대한 내성을 획득한다. 참고로 이는 카스가에게만 영향을 끼치는 것이다.


    • 「정열」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극기 봉인」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 「멘탈」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수면」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 「다정함」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분노」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 「활기」가 상승하면 상태 이상 「공포」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 「지성」이 상승하면 상태 이상 「세뇌」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 「세련미」가 상승하면 상태 이상 「매료」에 좀처럼 걸리지 않게 된다.


    그리고 카스가의 직업 「용사」의 특정 극기 중에는, 인간력에 의해 효과가 증가하는 것이 있다.

     

    ▲ 동료 전원의 HP 회복 기술인 「용사의 사랑」은 「다정함」에 의해 그 효과가 높아진다.


    ▲ 인간력이 낮을 때 「용사의 사랑」 스킬 효과

     

    ▲ 인간력이 높을 때의 「용사의 사랑」 스킬 효과

     

    인간력 「다정함」이 낮을 때에는 HP 회복량이 두 자리지만, 「다정함」을 높이면 낮을 때보다 3배 이상 상승한다.


    「인간력」을 연마하여 새로운 장소를 개척하자

    카스가의 인간력이 낮으면 갈 수 없는 장소도 존재한다. 공중 화장실 입구 앞에 계속 서 있는 남자에게 말을 걸면, 촌스러운 복장이라 화장실 안으로 들여보내 줄 수 없다고 한다. 인간력 중 「세련미」 레벨을 올리면 안으로 들어갈 수 있으며, 들어가면 뭔가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하는데……

     

    ▲ 화장실 안에는 대체 무엇이 있는 걸까?


    「인간력」을 연마하여 카스가의 회사에서 일할 우수한 인재를 스카우트하자

    거리에서 만나는 사람들 중에는, 카스가가 사장으로 있는 회사의 사원으로 스카우트할 수 있는 인물이 있다. 하지만 스카우트하려면, 그들에게 카스가가 과연 위에 설 만한 인물인지 어필하는 게 중요하다. 카스가의 인간력이 낮으면 상대해주지 않을 때도 있다. 그들이 바라는 사람이 되고 스카우트에 성공하면 사원으로 채용할 수 있게 된다.

     

    ▲ 스낵 거리에 있는 마담을 스카우트하려면 카스가가 유행에 민감해질 필요가 있을 듯하다.



    ▲ 스낵의 마담이 바라는 인간력을 익히면, 스카우트에 성공하게 되고 「회사 경영」에서 사원으로 일해준다.


    「인간력」을 연마하여 여자와 친해지자

    여자와 즐겁게 대화하려면 카스가의 인간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요구되는 인간력은 여자에 따라 다르므로, 다양한 경험을 쌓아 인간력을 높여 여자와 친해지자. 또한, 여자에게 선물을 주면 더욱 친밀한 관계가 된다. 카스가에게 마음을 허락하면 두 사람만의 특별한 이벤트가 발생할 수도……



    ▲ 서바이버에서 일하는 이로하와 잡담하기 위해선 이로하가 바라는 인간력을 높일 필요가 있다.



    ▲ 사이가 깊어진 상태에서 이로하와 단둘이 있게 된 카스가. 이후에 어떤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 것인가……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추천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코멘트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공략/같이 즐기기 - 최다 조회
    1
    게시물이 없습니다.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