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ID/PW 찾기 회원가입
용과 같이7 추천 직업 공략 - 아다치 코이치(형사)
 
1
1
  3630
2020-01-17 20:38:07

용과 같이7 추천 직업 공략 - 아다치 코이치(형사)

[용과 같이7 빛과 어둠의 행방] 아군 캐릭터들을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추천 직업 공략을 전달드립니다. 두 번째는 2장 첫 던전에서 동료로 합류하는 아다치 코이치(이하 아다치)입니다.


 

※ 이하의 내용에서는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추천 직업 순서

  • 형사 (스토리 2~4장까지 고정, 8 랭크까지)
  • 해체업자 (8 랭크까지)
  • 기동대원 (18 랭크까지)
    • 18 랭크 이후 탱커 역할을 맡기고 싶을 경우 다시 '형사'로 전직
    • 18 랭크 이후 수비력이 탄탄하고, 다수의 전체 공격을 가진 캐릭터로 만들고 싶을 경우 끝까지 '기동대원'을 유지

 

  • 중~후반 냉기 속성 극기를 하나 갖고 싶을 경우 '호스트'로 전직 (10 랭크까지)
    • 냉기 속성 극기 '스프레드 아이스'는 다른 직업으로 전직해도 유지된다


    아다치는 체력과 수비력이 높고, 직업 레벨이 오를 때 수비력을 많이 획득할 수 있다. 고유 직업인 형사는 적들을 도발해 분노하게 만들고, 반격기로 한 턴에 여러 명을 공격할 수도 있다. 다만, 강력한 적이나 보스들은 상태 이상에 잘 걸리지 않기 때문에, 반격기의 활용 빈도가 아주 높지는 않다. 따라서 추천하는 것은 형사 - 해체업자 순으로 전직을 거치며 약간의 스탯 보너스를 얻고, 기동대원으로 쭉 성장시켜서 탱킹과 딜링을 함께 할 수 있는 캐릭터로 키우는 것이다.

     

    먼저 2~4장까지는 직업을 바꿀 수 없으므로 스토리를 계속 진행하자. 5장에서 잡 체인지가 가능해지면 '해체업자'로 전직 후 8 랭크까지 올려 MP와 HP 보너스를 얻을 수 있다. 또한 해체업자의 4 랭크 극기 '스윙 해머'는 몰려 있는 적들을 노려서 쓰면 여러 명을 한 번에 쓰러뜨릴 수 있다.


    < 몰려 있는 적들에게 효과적인 '스윙 해머' >

     

    이후에는 기동대원 전직 조건인 '캐릭터 레벨 15'를 달성한 후 랭크를 쭉 올리면 된다. 기동대원 6 랭크에 배우는 행업은 높은 대미지와 마비까지 함께 노려볼 수 있는 수 있는 좋은 기술. 또 18 랭크가 되면 적에게 대미지를 주면서 일정 확률로 분노 상태를 만드는 '파워 리프트'를 배우는데, 이 극기는 다른 직업으로 전직해도 가져갈 수 있다.

     

    < 기동대원의 행업은 보스전에서도 유용하게 쓰인다 >


    파워 리프트를 얻은 18 랭크부터는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다. 형사로 다시 돌아갈 경우 파워 리프트로 분노를 걸고, 반격기를 연계해 아군턴과 적턴에 모두 대미지를 줄 수 있다. 특히 보스에게 분노를 걸었을 때는 상당히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하다.


    반면 탱킹보다는 다수의 적을 노리고 싶다면 기동대원으로 쭉 성장시키면 된다. 기동대원의 후반 극기는 대부분 전체 공격이고, 분노 상태인 적에게 추가 대미지를 주기도 하므로 파워 리프트와의 연계도 노려볼 수 있다.

     

    한편 적들의 약점을 노리는 극기를 다양하게 가져가기 위해, 중간에 '호스트'로 전직해서 10 랭크까지 올리는 것도 괜찮은 선택이다.


    < 호스트 10 랭크에서 냉기 속성 극기를 하나 가져갈 수 있다.
    스프레드 아이스는 다른 직업으로 전직해도 가져갈 수 있는 스킬이다 >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1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