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콘솔러 톡
ID/PW 찾기 회원가입
하츠네 미쿠 프로젝트 디바 메가39's 체험판 플레이 소감
 
1
3
  143
Updated at 2020-02-13 10:51:57

 

미쿠의 열열한 팬이기도 하고, 출시일이지만 퇴근 후 집에가야 타이틀을 받아 볼 수 있어, 다운로드판을 추가 구해할까도 고민했습니다.

 

체험판은 보통 감질맛 나서 안하지만 이번에는 수년만에 나오는 미쿠 신작이기도 하고, 도저히 참을 수가 없어서 체험판을 다운 받아버렸습니다.

 

우선 체험판 수록곡은 2 곡으로 [흔한 세계 정복] 과 [로미오와 신데렐라] 2곡 입니다.

난이도는 이지, 노멀, 하드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1. ABXY, ABXY, ABXY, ABXY, ABXY, ABXY...

기존 프디바 시리즈는 PSP때부터 즐겨오던 저에게 ABXY 노트 표기는 그야말로 혼돈의 카오스...

특히 X노트가 파란색으로, Y노트가 녹색으로 나오면서 손이 기존 프디바 시절대로 움직이다보니

X노트에서 B버튼(듀얼쇼크 기준 X버튼)을 Y노트에서 X(듀열쇼크 기준 세모 버튼)버튼을 누르는 학습에 의한 행동이 나오며 워스트 판정 속출...

이거 게임 못해먹겠는데? 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분명 발매 전 정보 공개때 노트 표기 방법을 바꿀 수 있다고 했는데 옵션에서 찾아봐도 노트 설정이 보이지 않았습니다.

체험판이니까 그러려니 했지만, 이거 재미를 확인하기 힘들어 엄청 좌절하고 있었습니다.

 

2. 노트 변경 어디있는거야?!

옵션에서 노트 표기 변경을 찾아봐도 없던 터라 우선 프디바 시리즈의 큰 재미요소 중 하나인 모듈을 확인하기 위해 커스터마이즈에 접근했습니다. 각 악곡에 전용 모듈을 체험 재공하고 있었고. 아니 이게 뭐야? 왜 여기 노트 변경이 있는거지?!!!!!! 그것도 상당히 자유롭게 표기 방식등을 수정할 수 있잖아?!!! 보통 이런거 옵션(설정)에 두지 않나?!! 왜!!!!!! 왜!!!!!!!! 기존 시리즈 노트 표기 방법으로 바꾼 후 로미오와 신데렐라 하드 난이도 플레이 시 기존 시리즈의 본연의 재미를 그대로 찐하게 느끼며 상당히 기뻐했습니다. 지금 이 소감을 쓰면서도 살짝 흥분될 정도네요 ㅎㅎ

 

3. 로딩...그 진실은?!

노트 표기 문제를 느끼기 전 와!!!!! 이거 대박!!! 이라고 생각했던 것은 플레이 시작 전 로딩 입니다.

기존 시리즈는 플레이 시작 전 로딩이 상당히 길기 때문에 답답함을 느낍니다.

솔직히 미쿠에 대한 팬심이 없다면 로딩 진짜 안좋네!!!! 하면서 볼맨소리만 나올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체험판에서 플레이 전 로딩은 상당히 쾌적합니다.

절반의 휴대기기인 스위치를 들고다니며 리듬게임을 즐기시기에 정말 쾌적한 로딩 속도를 보여줬습니다.

하지만...

어제 세가측의 생방송에서 정식판 로딩 속도는 쾌적하지 않다는 평가가 좀 있었나 봅니다. (지인정보)

정식 제품을 받아 보기전에는 모르겠네요 ㅎㅎ

 

4. 프레임 만족

플레이 시 높은 프레임으로 움직여주는 미쿠는 시각적 즐거움에서 정점을 찍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미쿠의 팬이라면 꼭 봐둬야 하지않을까 합니다.

아니 그냥 체험판 해보세요 글자로 아무리 설정해도 부드럽게 움직이는 미쿠의 느낌을 전달할 수 없습니다 ㅎㅎㅎㅎㅎ

 

 

전반적으로 체험판 볼륨을 제외하곤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퇴근이 엄청 기다려지네요 ㅎㅎ

 

세계정복 한 번 더 치러 갑니다. 

4
Comments
1
2020-02-13 10:54:44

PSP랑 VITA로 미쿠 시리즈 잼있게 했었는데...

드디어 스위치로 나오네요. 얼마만의 휴대용 음악 겜인지...감동입니다!

1
Updated at 2020-02-13 10:55:54

헐 근데 한국 e숍에 체험판이 있었다니...저도 받아서 해봐야겠네요. 

WR
1
2020-02-13 10:56:25

일반 스위치와 라이트 버전 둘 다 보유 중인데 라이트 버전에서 상당히 좋은 감각 입니다.

들고 플레이하는게 무게적 이질감도 없었고, 화면 사이즈 휴대 느낌에서 상당히 좋았습니다.

객관적으로 말하고 싶지만....팬심이 계속 끼어드네요 ㅎㅎ 정말 추천 합니다!!

1
2020-02-13 12:45:49

오 극찬이군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