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신작 감별단 #3 데스 스트랜딩

 
  849
2019-11-11 10:49:18

신작 감별단이란?

신작 감별단은 회원분들의 관심이 높은 타이틀에 대한 한줄평 또는 플레이 후 느낀점 등을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시리즈 글입니다. 이미 게임을 구매한 유저분들은 게임에 대한 감상을 공유하고, 구매를 고민하는 분들은 자신의 취향과 잘 맞는 요소들이 게임 속에 담겨있는지 체크해보세요!

 

그 세 번째 타이틀은 호평과 혹평이 갈리며 엄청난 화제를 모은 [데스 스트랜딩]입니다. 생소하게 받아들여질 수 있는 부분이 많고, 호불호가 갈리기 쉬운 이번 작품이 회원분들에게 어떻게 느껴졌을지 궁금하네요.

 

참고로 추천 수 10개가 넘는 댓글은 본문 안에 닉네임과 소감이 함께 등록됩니다.


댓글 작성 요령

댓글은 별점(10점 만점)과 플레이 시간을 가장 위쪽에 쓰고, 그 외에는 느낀 점이나 감상, 의견 등을 자유롭게 작성해주세요.

댓글 예) ★★★★★★★★★★ 플레이 타임 : 7시간
배달은 정말 힘든 일이었군요!

 

▼ 아래 별점들 중 원하는 점수를 복사 & 붙여넣기하시면 좀 더 편하게 쓰실 수 있습니다.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 플레이 타임 : 시간

 플레이 타임 : 시간

 플레이 타임 : 시간


5
Comments
1
2019-11-11 11:05:51

 ★★★★★★★★ 플레이 타임 : 12시간 

독특한 세계관, 스토리 등을 알아가는 재미를 좋아한다면 추천

게임은 화려하고 빠르게, 생각없이 그냥 재밌어야지! 라고 한다면 비추천

1
2019-11-11 12:02:50

★★★★★★★★★ 플레이 타임 : 25시간

컷 씬 많고 할 건 없는 껨 <-> 뭔진 모르겠는데 계속하게되는 껨. 둘 다 맞는 얘기고 성향에 따라 갈리는 건 당연하다 봅니다. 그냥 배송하고 컷 씬보고 배송만 하면 되니까요. 근데 저한텐 컷 씬도 껨 플레이도 단순하지 않았어요. 뒤로 갈수록 장비로 할 수 있는 것도 많아졌고요.

 

코지마 감독이 젤 잘하는 건 껨을 있어 보이게 만드는 거라고 생각하는데 이게 어설플수록 B급처럼 보이기 쉽거든요. 근데 배우 섭외랑 음악 선곡으로 바닥을 단단하게 깔고 거기다 자기 스타일을 얹어서 결국 이번에도 있어 보이게 만들었네요. 메탈기어 솔리드랑은  다른 신비주의긴 한데 그게 뭔지 궁금하고 다음을 기대하게 만들어서 주말동안 푹 빠졌습니다. 시나리오 호불호는 갈릴 거 같긴 하지만 코지마 감독 팬에게는 놓치기 아쉬운 겜이네요.

1
2019-11-12 12:07:50

★★★★★★★★ 플레이 타임 : 19시간


딴 겜이지만 저니에 대규모 자본과 시나리오가 들어가면 데스 스트랜딩이랑 비슷하게 나오려나? 문뜩 이런 생각도 들었네요. 눈에 보이진 않지만 먼가 같은 방향으로 다같이 움직이는 거 같아서...싱글 겜인데 이런 느낌이 드는게 신기방기합니다. 지금은 사람이 좀 몰려서 더 북적북적한 거 같기도 한데...나중에도 그럴려나 모르겠네요.

1
Updated at 2019-12-01 17:14:26
★★★★★★★★★★ 플레이 타임 : 80시간...

근몇년동안 했던 모든 게임중 최고...

1
2019-12-22 01:47:57

★★★★★★★ 플레이 타임 : 30시간 

 

그래픽도 훌륭하고 게임플레이도 신선한 면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신선함이 거의 변화없이 끝까지 가면서 결국은 지루하게 느껴졌습니다. 특히나 마지막 2시간은 차라리 다 컷씬이었으면 좋겠다 싶을 정도로 의미없는 조작이 많았습니다.

스토리는 장면장면만 놓고 봤을 때는 멋있는 장면들이 많이 있었지만, 뭔가 갑작스럽게 이야기가 나오거나, 이거는 왜 이러는 건지 설명되지 않은채로 전개되는 경우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취향에 안 맞는 사람이 더 많지 않을까 싶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