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엑박패드 차지킷 수명 이슈

 
2
  279
Updated at 2020-07-28 18:59:08

최근에 PC 몬헌을 다시 좀 달리고 있는데요, 오늘은 은화룡 포도알 5개짜리 1번 죽으면 끝나는 포획퀘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쉽지 않은 놈에다가 라보를 오랜만에 다시 쓰는거라 바짝 긴장하면서 게임하는데, 갑자기 패드가 작동을 하지 않았습니다.

 

뭐지? 페어링이 끊어진건가?? 하고 보는데 불이 안들어오고 있더군요. 황급하게 부동을 입은 상황에서 다시 켜고 페어링이 되고 움직이나 했더니 몇 발 못가서 또 그렇게 됩니다.

 

결국 죽고 패드를 충전하지 않았나? 하고 보는데 생각해보니 어제 밤에 게임하고 분명 USB에 꽂아둔 상태였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충전을 좀 해둬볼까 하고 꽂으니깐 원래 충전 중일 때 USB선에 오렌지색 램프가 들어오고, 완충이 되면 흰색 램프가 들어오는데요, 꽂자마자 흰색 램프더군요.

 

뭐지?? 하면서 잔량을 보니 계속 낮음과 비어있음이 나오더군요. 그제서야 아 이거 배터리 수명이 다 됐구나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이걸 언제샀었는지 찾아보니 2018년 8월 21일에 구매를 했더군요. 거의 2년 가량을 썼습니다. 이걸로 PC몬헌, 세키로, 다크소울, 툼레이더, 피파 여러가지 하긴 했었네요.

 

방전은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라 일단 유선으로 좀 하고는 있는데 무선쓰다가 유선쓰니깐 엄청 걸리적거립니다.

 

대충 다시 이제 일반 충전지를 꽂아서 쓰고 있네요. 2개씩 로테이션 돌리면 되니깐 좋긴한데 이 또한 수명이 얼마나 남았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제 기억에 이건 2018년 그 이전이었던 것으로 기억해서 말입니다.

 

엑박패드가 그립감이나 이런게 좋아서 PC에서는 듀얼쇼크보다 사랑받는 패드인데요, 구매하시는 분들한테 그 무선 연결가능하게 해주는 수신기는 사시더라도 충전킷은 수명이 오래 가지 못하니 사지마시고, 충전지 유명한 것들 사서 무한 로테이션으로 돌리시는 쪽을 추천드리고 싶네요. 여분의 2개를 충전하면서 완충된 충전지로 무선으로 바로 플레이 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같습니다.

 

지금은 조금 오래된 후지쯔 충전지 쓰고 있는데, 요즘 찾아보니 여전히 에네루프인가 이 충전지가 잘나가는 것 같더군요. 세트 구매 한 번 고려해봐야겠습니다.

2
Comments
Updated at 2020-07-28 19:38:49
차지킷 수명이 짧다 하더라고요.
엑시엑에서는 쫌 오래가는 걸로 나왔음 좋겠네요.
2020-07-28 22:23:23

저도 차지킷 구매한지 2년이 넘어가는 것 같은데 아직은 잘 작동합니다만...

차지킷 수명이 짧나보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