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XBOX와 플스5 동시에 사는건 어떤가요?
 
2
  106
2020-09-17 17:58:14

차세대 기기들의 소식들이 줄을 잇고 있는데요, 내일부터 엑박도 플스도 둘 다 예약구매를 시작한다고 들었습니다.

 

엑스박스는 한 번도 써본 적이 없는데요, 이상하게 이번 모델은 디자인이나 이런 것들 봤을 때 상당히 마음에 들고 해서 엑박에게도 눈길이 조금 가더라구요. 아무래도 두 가지 다 사려는 것에서 가장 걸림돌은 돈입니다...

 

둘 다 비슷한 시기에 출시가 되고 하다보니 한 번에 돈 100만원이 훅 날아가는 상황이다보니 신중하게 접근을 해야겠다 싶습니다.

 

제가 사용기들이나 이런 것들을 좀 찾아보니깐 엑스박스는 플스랑은 조금 다른 노선을 걷고 있는 것 같더군요. 우선 공통적으로 유저들의 이야기가 PC를 게이밍 목적으로 어느정도 꾸려뒀다면 굳이 엑스박스를 살 필요가 없다, 게임패스를 사서 PC로 즐겨도 되고, 윈도우에서 엑박게임 구매해서 플레이 가능하니 PC사양이 받쳐준다면 굳이 엑박까지 구비할 이유는 없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플스처럼 독점작 개념이 이제 많이 희석됐다 할 수 있어서 독점작 목적으로 콘솔을 구매하는 그런 것은 또 아니라고 들었습니다.

 

집에 PC가 엄청 좋은 것은 아니지만 또 부족하진 않은 편이기도 한데요, 엑박과 플스를 동시에 구매하시는 분들은 어떤 이유로 둘 다 구매를 하시는지, 그렇게 하는데 있어서 이점이나 이런 부분들이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독점작이 아닌 멀티플랫폼 게임이라면 플스보다 엑박에서 하는게 더 유리하다거나 이런게 있는건지도 궁금하네요.

 

엑박 마음을 접으면 참 편한데 뭔가 한 번도 가져본 적이 없어서 그런지 욕심도 좀 생기고, 당장 제가 하고 싶은 엑박게임은 포르자인가 그 게임만을 목적으로 사기엔 역시 좀 아까운가 싶고 그렇습니다.

 

돈만 저렴하다면 이런 고민 안할텐데 비루한 삶을 사는 사람이라 그저 웁니다.

5
Comments
Updated at 2020-09-17 18:05:14

엑시엑은 담주 화욜부터 예약이에요.

둘다 사면 좋은데...그럼 백이 넘어가니 부담스럽긴 하네요.

엑시엑 스펙이 더 좋아서 콜옵 같이
양쪽 다 나오는 건 엑빡으로 하는게 좋을 듯요.

WR
2020-09-17 18:12:29

아하 엑박은 다음 주군요. 약간 엑박은 S인가 디지털버젼 사는 것도 하나 방법이 될 것 같기도 하네요. 혹시 X랑 S랑 디스크 지원여부 말고 다른 성능차이도 좀 있는가요? 설명에는 '빠르게'이게 빠져있던데 어떨지 모르겠군요. 일단 버로우 좀 타봐야겠습니다.

2020-09-17 18:11:20

어지간히 매니아가 아니면 돈낭비예요. 요즘 구독서비스에도 돈들어가는데 괜히 양쪽에 투자해서 나중에 한쪽을 버리기 곤란한 상황을 만드는것보단 걍 한곳에 집중해서 다음세대에서 하위호환 덕도 보시고 그러는게 훨 낫습니다

WR
2020-09-17 18:48:53

하드하게 게임즐기는 사람이아니면 역시 좀 무리군요. PSN+도 제대로 활용 못했던 게임유저여서 둘 다 유지하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해주신 말씀이 많이 도움이 되네요.

2020-09-19 15:08:00

ㅋ 저도 본체 디쟌만으로 엑박을 고민하고 있어요 ㅎㅎㅎ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