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콘솔게임도 스팀처럼 환불정책이 좀 잘 되어있으면 좋겠습니다.
 
1
  65
2020-09-17 21:37:54

약간 뒷북일 수도 있고, 이미 있는데 제가 모르는 것일 수도 있는데요, 이번에 디지털에디션도 나오는만큼 디지털 다운로드 유저들이 메리트를 느낄 환불정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의 경우에는 2주안이던가요? 2시간 내로 플레이한 게임은 취향에 맞지 않으면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걸로 사실 좀 여러번 환불하기도 해서 미안하기도 했지만, 이 시스템이 있어서 구매를 하는데 있어서 부담이 조금은 줄어듭니다. 그리고 저에게 맞는 게임을 찾기도 편했구요. 너무 얌체처럼 쓰지 않아야겠습니다만, 이는 정말 부담을 줄여주는 정책이라 생각합니다.

 

플스 스토어에서는 어떻게 이뤄지고 있는지 잘 모르겠는데요, 이제 게임의 가격도 비싸지고, DL로만 게임을 해야하는 유저들에게 조금 이런 환불정책을 둬도 좋지 않나 생각합니다. 디스크판을 사는 이유 중에 활발한 디스크 중고거래 사고 얼른 팔아서 조금이라도 이득을 남겨서 다른 게임을 다시 사기 위함 이런 목적도 매우 큽니다. 이런 점들을 제작자들이 모르지 않을 것 같습니다.

 

DL로 즐기는 유저들에게는 빠르게 게임을 할 수 있다는 점이나 이번에 기계 가격이 조금이나마 저렴하다는 것 외에는 뭔가가 없습니다. 예를 들어서 블러드본을 멋모르고 그냥 모험 이야기인가 보다 하고 샀다가 미니맵도 없고, 난이도도 엄청 어렵고 이런 것에 너무 어려워서 못하겠다고 결심을 해도 이미 다운로드판으로 구매해버리면 답도 없습니다.

 

이런 경우에 뭔가 구제책이 조금이라도 있어야 게임을 구매하는데 있어서 부담을 덜 느끼고 할텐데 DL로 샀다가 실패한 게임일 경우에는 돈을 그냥 내다버리는 것이나 다를 바가 없어서 너무 아쉽습니다.

 

DL로만 구매하는 것을 권장하는 모델도 나온만큼 이런 환불정책이 조금이라도 소비자에게 유리할 수 있도록 마련된다면 참 좋을 것 같네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