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hdmi 분배기라고 하나요? 주변기기 질문 한 번 드려봅니다.

 
  186
2020-11-20 16:55:04

어쩐지 콘솔러에는 여러 콘솔 기종 동시에 쓰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고, 그런 분들께서 필수품처럼 사용하시고 계실 것 같은 마음에 질문 한 번 드려봅니다.

 

마침내 저도 콘솔을 종류별로 다 모으게 됐습니다.

 

오늘 플스5 예약에 성공했고, 엑시엑은 4차 예구로 받는 날만 기다리는 중이고, 스위치는 하드하게 즐기진 않지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세 콘솔을 모두 거실 티비에다가 연결해서 쓰고 싶은데요, HDMI포트가 3개 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IPTV의 선이 있고하다보니 1개는 티비에 써야하고, 두 개의 선 밖에 꽂지 못해서 하나의 콘솔의 선을 뺐다 꽂았다 해야하는 그런 상황입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없애기 위해서 하나의 티비에서 3가지 콘솔을 선을 뺐다 꽂았다 할 필요 없도록 만들어주는 그런 기기가 필요합니다.

 

찾아보니 hdmi 분배기라는게 있는 것 같던데요, 추천해주실 모델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사양 같은 것을 잘 모르는데 이왕이면 4K 화질도 나오고 그런게 되는 모델이면 좋겠습니다.

 

아니면 저처럼 이런 상황에 계신 분들은 어떤 식으로 이용을 하시고 계신지, 방법 공유를 좀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
Comments
1
2020-11-20 17:15:24

녹색창에서 [4K HDMI 셀렉터] 라고 검색하셔서 집에 HDMI 사용하는 기기 수를 고려해 IN 갯수를 선택하시는게 가장 기본적인 구입 방법인것 같습니다. 사용하시는 TV나 모니터의 HDMI 버젼도 꼭 확인 하시구요

 

저도 이쪽 전문가는 아니지만 HDMI 포트가 부족해서 한동안 관심을 갖고 좀 알아봤었거든요 ㅎㅎ

보통 녹색창에 검색하면 4~5만원 선 모델들이 많이 검색될건데요, 진짜 자신이 화면에 민감하다! 나는 그래픽 전문가다! 하는 수준 아니고서야 셀렉터로 인한 화질 열화는 구분하기 어려우실 겁니다. 정말 민감한 분이 아니시라면 이정도 수준에서 구입하시면 어느정도 만족하고 사용하실거에요, 제가 저 가격데 셀렉터를 4개 이상 구입해서 직접 비교해봤었습니다.

 

!!중요!! 외부 전원이 지원되는것을 구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조금 더 검색 하시면 수십만원 하는 셀렉터 들이 보일건데 이런건 대부분 주문과 동시에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춰 제작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보통 TV 전문 매장에서 최고 화질로 4K 영상을 재생하는걸 여러대로 보내거나 하는 목적으로 사용하는걸로 아는데 이건 좀 가격면에서 당혹스럽더라구요..대충 플스5 가격 정도 하거나 더 비싼것도 많습니다.

화질에 단 0.1%도 양보는 없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이런쪽을 알아보심이 좋겠습니다.

WR
2020-11-20 20:17:47

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아무래도 저렴한 가격대는 이래저래 불안정 할 것 같군요. 5~10만원 선에서 한 번 골라봐야겠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