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조이트론 매직 컨버터가 왔습니다

 
4
  344
2021-05-06 11:58:31

 

조이트론 매직컨버터인데, 호환되는 기기가 정말 많네요.

 

펌웨어 업데이트 한 번 해줬는데 4세대 엑박패드도 일단은 유선 연결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엑박패드의 LB, RB버튼의 감각 싫어하는 사람들은 유선이지만 4세대를 쓸 수 있다는게 장점 같고, 향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무선 지원이 가능할 것이란 기대감도 듭니다.

 

저는 엑원 패드에다가 연결을 해봤는데 연결이 어렵고 그런 것은 아닌데 아무래도 정품 패드는 아니다보니 자 이걸로 바로 온! 이렇게 사용되고 그렇진 않습니다. 기기켜고 페어링 될 때까지 시간도 좀 필요하고, 되고 나서는 큰 무리 없이 엑박 패드의 경우에는 사진 찍는 버튼 빼고는 다 지원합니다.

 

진동도 오히려 엑박 패드가 더 강력해서 좀 당황했네요. 인풋렉이나 이런 것은 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몬헌 라이즈에서 며칠 동안 패드 문제로 못써봤던 활을 써보니 조준감이 기존 프로콘 하고 조금 다르긴 했고, 며칠 쉬어서 그런지 잘 안됐는데요, 적응하면 또 능숙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뭔가 못하게 됐을 때는 답답해서 얼른하고 싶었는데 휴식 이후 첫 플레이에서 만족할만한 플레이가 안나오고 하다보니 괜히 씁쓸해졌습니다.

 

간만에 엑박패드 감각을 손에 익혀보면서 스위치에서 엑박패드를 쓰는 이색 경험이 스위치 라이프에 어떤 향상을 가져다 줄지 차츰차츰 알아가보겠습니다.

4
Comments
2021-05-06 14:50:34

스위치 몬헌 라이즈에서도 사용해보시고 후기 부탁드립니다

저는 몬헌 라이즈 구매전
컨버터 알아봤으나 딜레이, 까다로운 직구조건 때문에 프로컨 구매했는데요
아직은 문제없으나 고질적인 내구성때문에 대비를해야될꺼 같아서요

WR
1
2021-05-06 15:20:25

이거 좀 생각보다 심각한 것 같습니다. 연결 자체는 되고 하는데 무선 인풋렉 심각하네요;;; 

 

몇 판 안해봤지만 개인적으로는 무선으로 사용하기에는 돈 날린 느낌이 들고, 컨버터를 연결해서 유선으로 사용을 하는거면 그나마 낫긴 합니다만, 유무선 차이가 이렇게 커서야 좋은 컨버터가 맞나 싶습니다. 지금 결국 프로콘 구매하는 쪽으로 다시 마음이 기우네요.

 

이제 굳이 다른 컨버터를 구매하진 않을 것 같은데 브룩사에서 나온 다른 컨버터들은 가성비가 좋다고 하기도 그렇고, 프로콘보다야 싸다 정도여서 프로콘이 낫다 싶습니다.

2021-05-06 17:34:31

 오 이거 저도 예전에 알아보고 구매하진 않아서 궁금했던 제품인데 후기 감사합니다

역시 비싸도 정품이 낫다는 결론이 나오는군요...ㅎㅎ

WR
1
2021-05-06 17:48:54

턴제 RPG 이런거야 상관 없을 것 같은데 몬헌 같은 게임에는 엑원 패드와 조합이 별로네요. 듀쇽이나 이런거랑은 어떨지 잘 모르겠습니다.

 

무선이 지원'은' 된다는 느낌이지 잘 된다는 아니었습니다. 당장 프로콘 사기도 힘들고 일단 유선으로 좀 해보면서 버텨야겠네요.

 

비싼 프로콘 하나사서 고장없이 오래쓰자 이게 답인 듯 싶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