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게임 톡 
완성도 높은 무쌍게임은 이제 무리일까
 
1
  1059
2019-08-29 01:55:42

혹시 무쌍게임들 좋아하시는지요?

 

저는 단순하다면 단순한 장르지만 무쌍장르를 좋아하는 편입니다. 단순히 아무 생각없이 앞의 적을 때려부수기만 하면 되니깐 시원시원한 느낌도 나고, 또 그 속의 미션들 깨면서 히든 무기를 해금하거나 이런 것들 할 때의 쾌감도 짜릿합니다.

 

처음 무쌍을 입문하게 된 이유는 플스는 샀는데 친구가 집에 오거나 했을 때 마땅히 즐길 게임이 없어서 누구나 버튼 연타로 적을 잡을 수 있는 게임을 찾다가 진삼국무쌍7 맹장전을 사게 됐습니다. 다른 무쌍은 몰라도 진삼국무쌍 이건 워낙에 유명한 시리즈여서 의심없이 구매했었고, 생각보다 심심하기도 했지만, 매각하기 전에 한 번만 더 해봐야지 하면서 플레이 할 때 마다 재미있게 해가지고 결국 전부 다 클리어하고 매각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것을 시작으로 진삼7 엠파이어스도 샀고, 전국무쌍4, 4-2까지 달리면서 무쌍류에 빠져들었죠. 특히나 전국무쌍 4-2는 일본어도 하나도 모르고, 전국시대 무장은 몇 명 알지도 못하는데 무쌍이 좋아서 그냥 구매했던 게임이 저에게는 이런 무쌍 이제 다시 안나오려나 라고 평가하는 게임이 됐습니다. 전국무쌍 4-2는 DLC도 전부 다 사고, 전 무장 전설무기 해금을 찾아가면서 따낼 정도로 오랫 동안 빠져서 했습니다.

 

이후에도 무쌍들 웬만한건 다 건들여봤습니다. 해적무쌍 정도가 그래도 좀 해볼만 했고, 완전히 무쌍이라고 하긴 그렇지만 드퀘 히어로즈 시리즈도 나름 재미있게는 했는데요, 이후에 나온 무쌍들은 진짜 너무 하다 싶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제가 가장 실망한 게임은 진 삼국무쌍8 입니다. 이건 진짜 그 어느 것 하나도 잡지 못한 최악의 무쌍이었습니다. 오픈월드를 도입해서 맵을 탐험하며 시원하게 싸운다는 것이 추구하고자 했던 바 같은데, 딱히 즐길거리 없는 맵만 넓은 오픈월드에 프레임드랍도 심하고, 전투도 이전 시리즈들보다 시원하게 싸우는 맛도 없고 의심없이 디럭스판 과감하게 DL로 질렀다가 바로 망했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망작 무쌍 스타즈... 이 게임도 기대하는 바가 컸죠. 제가 좋아하는 전국무쌍 무장들도 나오고, 삼국무쌍에, 소피(?), 토귀전 캐릭터 등등 여러가지 캐릭터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으나 어설픈 스토리와 크게 매력이 없는 전투시스템들은 좋은 재료들을 가져다가 맛 없는 음식을 만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연이어 실망하다가 무쌍 오로치3가 출시가 됐습니다. 무쌍 오로치 시리즈는 그래도 늘 평가가 좋았던만큼 제법 괜찮았다고 저는 보고 있습니다. 이 또한 디럭스판 DL로 샀는데 그나마 연전연패 하던 와중에 건진 괜찮은 게임이었습니다.

 

그런데, 무쌍 오로치도 정확히는 콜라보 느낌이 강합니다. 딱히 스토리라인에 빠져들거나 그런 게임은 아니다보니 독자적인 시리즈들이 재미있는 것이 먼저라고 보는데, 진삼 넘버링 시리즈는 괜히 오픈월드 건들였다가 돌아올 수 없는 길을 건넌 것이 아닌가 싶고, 전국무쌍은 이후에 새로운 시리즈 이야기는 따로 없으며, 기타 애니메이션이나 이런 것들을 무쌍으로 만든 것은 해적무쌍 외에는 딱히 매력이 없어서 무쌍 팬 입장에서는 더 즐길 거리가 없어 아쉬운 상황입니다.

 

코에이가 캐릭터들 모델링 기가 막히게 예쁘게 뽑는데, 이 캐릭터들을 진득하게 잡고 좀 꾸준히 즐겨볼 수 있도록 무쌍을 못만들어내는 것 같네요.

 

개발진도 머리가 좀 아플 듯 합니다. 그냥 계속 비슷한 시스템에 캐릭터 몇 명 추가되는 형식으로 가면 똑같다고 욕먹을 것이고, 참신한 시도들을 해보지만 이것이 실패로 돌아갈 경우에는 이도저도 아닌 게임이 되니 참...

 

추후에 어떤 무쌍이 기다리고 있을지 모르겠습니다만, 콜라보 시리즈들 보다 개별 시리즈에서 뭔가 대박 게임을 하나 내줬으면 좋겠습니다.

5
Comments
1
Updated at 2019-08-29 02:18:09

진삼 8에서 어설프게 오픈 월드 따라가다가 삽질한 게 컸죠...그나마 무쌍 오로치 3가 원복은 했는데 패미통 미리 유출된 거 보니 다음이 무쌍 오로치 3 확장판이네요. 그 담에 해적무쌍 4도 잡혀있어서 오리지널 무쌍은 한참 기다려야 나올 거 같아요. 

WR
1
2019-08-29 10:40:33

해적무쌍도 예전에 잠깐 원피스에 빠져있을 때 해보고 싶어서 비타까지 사서 2플레이 했거든요. 3나오고 일어판 다 클리어하고 나서 그때부터 이상하게 원피스 관심이 식으면서 4는 한글로 나오긴 해도 원피스를 더이상 좋아하지 않아 사기 어려울 것 같네요.

 

무쌍 오로치3 확장판이라니...이것도 하다가 지금 좀 중간에 멈춰있는데 확팩나오면 다시 한 번 달려봐야겠습니다. 정식 넘버링 시리즈는 한참 기다려야겠군요.아쉬운대로 팔려니 그냥 가져가시는게 좋을 것 같다고 게임샵 주인분께서 말씀해주셨던 무쌍스타즈라도... 

1
2019-08-29 08:58:47

화려한 3d 그래픽에 집착하는 타입이 아니시라면 전국 바사라 시리즈도 꽤 재미있게 플레이하실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무쌍류를 게임의 틀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고, 난이도 또한 쉽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무쌍류가 핵심으로 추구하는 1대 다수 전투의 통쾌함도 꽤 잘살린 편이구요, 캐릭터 특징도 플레이에 아주 잘 녹여낸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플스4로는 단 1작품만 나온 상황이지만 무쌍류 게임을 좋아하신다면 코에이에서 신작이 나오기 전까지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시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마냥 좋은 게임은 아니구요, 플스4에는 부족한 그래픽, 전작을 즐기지 않았다면 이해하기 어려운 캐릭터간 관계 등이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WR
1
2019-08-29 10:38:48

전국 바사라도 전국무쌍에 빠져있을 때 눈여겨 보던 게임이긴 한데 묘하게 알던 캐릭터인데 모델링이 확 달라지니 몰입이 잘 안될 것 같아서 건너뛰었던 기억이 있네요. 무쌍이 땡기면 한 번 버티기 용으로 고려해보겠습니다.

1
2019-09-08 00:26:14

사실 무쌍 시리즈는 더 나아지는것이 무리일만큼 고점을 찍은듯한 느낌이라...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