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찾기 회원가입
 / 

최근 구매 게임들 촌평

 
4
  207
2021-08-30 13:47:41

eBASEBALL프로야구스피리츠2021 그랜드슬램

코나미에서 실황과 더불어 격년으로 발매하는 일본프로야구 기반 야구게임입니다. 1년 단위 스포츠게임이 범람하는 시점에 격년제라니 관대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더쇼가 없는 닌텐도 스위치에서는 사실상 유일한 시뮬타입 야구게임이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R.B.I 베이스볼의 경우 시뮬타입이라고 보기는 어려운 점이 많죠. 반글화 기념으로 정발판을 샀는데, 정발판은 판권 문제로 MLB에 진출한 일본 선수들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타니 vs 반글화의 대결이라고 보면 되겠네요. 게임은 야구 명가답게 제법 잘 만들었으며, 독모드 상태에서의 그래픽은 다소 아쉽지만, 휴대모드 상태에서는 역대 최강의 휴대용 야구게임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괜찮습니다. KBO 판권도 코나미가 좀 사줬으면 싶을 정도..-_-;; 가격이 좀 비쌉니다.

 

WRC9

스위치 유일의 시뮬타입 랠리 레이싱게임입니다. 일단 어렵습니다. 너무 어렵고..어렵습니다. 제가 인생에서 해본 가장 어려운 게임 같네요. 처음 하면 시간이 문제가 아니라 완주가 문제입니다. 완주 자체가 과제입니다..재미가 없지는 않은데 정말정말 어렵습니다. 스위치는 현재까지도 그렇고 앞으로도 그렇고 전문레이싱휠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버튼매핑 레이싱휠만 지원), 사실상 스틱 컨트롤을 늘리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리고 리니어PCM 서라운드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스위치에서 리니어PCM 서라운드 지원 여부는 소위 돈 좀 쓴 게임과 돈 아낀 게임을 구분하는 잣대가 되는데, 이 게임은 그 기준에서는 돈 아낀 게임에 들어갑니다. 사실 굉장히 충격을 받은 부분인데..플스판은 어떤지 모르겠네요. 

 

This War of Mine

정발이 되지 않아 북미 이숍에서 구입했습니다. 워낙에 명성이 높은 게임의 이식작이기 때문에 게임 내적으로는 특별히 할 말이 없습니다. 스위치에서의 조작은 약간 불편한 편인데 적응되면 할만 합니다. 같은 회사 작품인 Frostpunk의 반대 선상에 있는 작품이라 보면 됩니다. 유저로 하여금 스트레스를 주는 스타일의 게임~

 

페이퍼 마리오 종이접기 킹

발매 당시 흘려보냈다가, 세일 기간에 샀는데..어마어마합니다. 개인적으로는 99점쯤 주고 싶은 수작이네요. 보통 단점으로 평가 받는 게 필드전투인데, 사실 필드전투 자체가 재미있는 RPG가 몇이나 있을까를 생각해보면 큰 단점이라고 느껴지질 않습니다. 그래픽, 사운드, 연출, 스토리, 캐릭터, 개드립 등등 거의 모든 영역에서 최고 수준의 퀄리티를 보여줍니다. 닌텐도 게임답게 서라운드도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강추! 

4
Comments
2021-08-30 13:51:59

WRC 9 플스판 사운드 빵빵하고 플스5에선 햅틱 피드백도 드가서 엄청 잼있게 했네요. ㅎㅎ 그래서 WRC 10도 엄청 기대 중입니당.

WR
2021-08-30 13:53:29

혹시 플스 버전은 서라운드 지원하나요? 이거 플스는 지원하고 스위치는 뺀 거면 진짜 말이 안 되는 건데..스위치가 그래픽이 찰흙이지 사운드가 꿀리는 콘솔이 아닌데, 이럼 정말 성의 문제가 됩니다..

Updated at 2021-08-30 14:52:43

옵션 봤는데 딱히 서라운드 설정은 없네요. ㄷㄷ 근데 해외 리뷰 찾아보니 플스 서라운드라는데요? 그럼 당근 엑박, PC도 될텐데 왜 스위치만..

Updated at 2021-08-31 10:06:51

페이퍼 마리오는 몬스터들도 귀여워서 참 좋았네요 ㅎㅎ

스위치 RPG 게임중 명작인거 같아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