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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C10 간단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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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9-14 01:07:35

일단 전작 WRC9 플래티넘 딴 사람이므로 전작과 비교해봅니다. 평가는 매우 주관적입니다.
일단 플레이 영상입니다. 플레이 실기 초반이며 시트로엥 반자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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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아진 점 먼저 말씀 드리겠습니다.

1. 사운드 엔진이 바뀌어서 그런지 외부에서 듣는 소리든 내부에서 듣는 소리든 중저음의 베이스깔나는 소리가 매우 커졌습니다. 전작은 거의 트루톤만 까랑까랑(사실 실제 WRC가 이 소리 비슷하긴 한데, 감칠맛이 안나죠)했는데, MSG좀 팍팍쳐서 좀 더 몰입감이 듭니다.

2. 여전히 듀얼센스의 활용도가 돋보입니다. 전작과 별 차이는 없지만 반대로 말하면 전작이 너무 활용을 잘해서 노면 상태를 햅틱으로 잘 알려주고, ABS나 엔진 상태에 따라 트리거가 자유분방하게 튕기고 끈적(?)여지고 달달달거리는 몰입감이 입을 떡 벌리고 플레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그래픽이 약간 향상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빛의 느낌이나 포그쪽의 향상이 있습니다. 그리고 전작에는 없던 그래픽모드의 추가로 해상도를 낮추는 대신 120hz 모드가 생겼습니다. OLED CX TV를 사용중이라 120을 써봤는데 부드러움의 때깔이 다릅니다. 다만 그래픽이 떨어지는게 체감이 될정도.

4. 인터페이스 개선. 메인 홈부터 인터페이스가 종류별로 분류되었고 동영상 배너로 간지가 납니다. 음? 뭐 간지나먄 좋죠. 다만 플레이 도중의 계기판 HUD는 호불호가 갈립니다.

5. 맵이랑 차량이 많아졌습니다. 전작은 솔직히 심할 정도로 돌려먹기가 너무 지겨웠는데, 이번 작은 좀 낫습니다. 그래도 일명 작을 하다보면 돌려친다라는 느낌은 있지만 전작보단 낫네요.

6. 옵션이 초보자에게 좀 더 쉬워졌습니다. 전작은 기어부터 서스부터 뭘 이상한 해괴한 단어로 괴롭혀서 세팅에 일절 손 안대고 그냥 악셀모드로 갔다면, 이번에는 클래식과 고급으로 나눠서 클래식 세팅에서는 단순히 숫자 하나로 모든 값을 밸런스있게 세팅이 됩니다. 편하죠.

안좋은 점 말씀드리겠습니다.

1. 묘하게 표면장력이 더 미끄러워졌습니다. 기분탓일까요. 기분탓이겠죠. 거기에 이번작부터 타이어 세팅을 각각 다 다르게할수 있는데 스페어 타이어 종류 다른거 위치별로 다르게 꼈다간 정말 전진만하는 매드맥스가 펼쳐집니다. 처음에 대충 만지다가 어우

2. 그 뭐더라.. 레전드 미션? 전설의 미션? 난이도가 미쳤습니다. 제가 커리어 난이도 100 놓고 앵간하면 레코드 여유롭게 남겨가면서 골인하는데, 아무리 뭔 짓을 해도 깰수가 없습니다. 아니 아무리 그래도 그렇지 실제 선수들의 공식 기록을 들고와서 그걸 깨라니 너무한거 아니요

3. 맵도 우려먹고 그래픽도 우려먹고 제작사 끝물빨이라 그런지 그냥 마이너 업데이트입니다. 위에서 장황하게 떠들었지만 결국 큰 변화는 없고 이걸 5만원 받아먹으려고 하는건 약간 눈꼴 시렵네요. WRC9 나온지 1년도 안된것 같은데.

~ ~ ~ ~ ~

이상 장황한 뻘소리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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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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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14 01:06:30

50주년 기념 모드 난이도가 좀 살벌하긴 하지요....ㅎㅎㅎ

WR
3
2021-09-14 01:08:02

레이싱휠이라도 사야할까봐요..

3
2021-09-14 01:23:03

신작 소감 이벤트 응모 완료! 전작과의 비교, 장단점들을 상세히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콘솔력 500 포인트도 지급됐습니다.

WR
3
2021-09-14 01:37:51

모바일로 끼적여서 글솜씨를 때려넣기가 힘들어서 간단히 머리가는대로 써봤습니다 ㅎㅎ..

아무튼 WRC10.. 여전히 명불허전이라 그런지 재미있네요

3
2021-09-14 10:22:00

 듀얼센스 레이싱은 어떻게 적용 되나 궁금했는데 기대 이상이였네요

다음 나올 그란도 어떻게 적용될지 기대됩니다. 

WR
3
2021-09-14 16:11:52

사실 그란7을 존버하고있기에 WRC에도 관심이 간건데 말이죠

요놈도 꽤 만족스러운 경험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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