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수정) 디아블로2 레저렉션 구매했다 환불했습니다.

 
2
  191
Updated at 2021-10-06 01:08:26

디아블로2 궁금해서 한 번 사봤는데 해본 적도 없고 어떻게 시작해야 할 지도 모르겠고 게임도 엄청 불친절한 것 같고 어렵네요.

 

PC 사양이 그렇게 딸린다고 생각안하는데 무리하게 돌아가는지 소음도 큰 것 같고 저는 추억보정 들어갈 것이 하나도 없이 신규유저의 입장에서 이 게임을 딱 마주하니 진입장벽이 엄청 크게 다가오는 듯 합니다. 무엇보다 캐릭터들의 상태가 테일즈 오브 어라이즈 하다와서 그런지 왜 이렇게 쓸데없이 사실적이야 싶네요.

 

시온 넌 츤데레지만 여신이었어!

 

환불을 해야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따로던데 캐릭터 연동도 안되는 것 같고 스토리 같은 것 모르고 하는데 어찌 해야할지 참 고민되네요. 무엇보다 이게 시간 엄청 많이 잡아먹는 게임인데, 제가 오롯이 빠져들어서 잘 즐길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사람들 디아블로 이야기들 엄청 많이 나누길래 저도 좀 즐겨볼까 했는데 쉽지 않은 게임이네요.



 

1시간 조금 넘게 플레이해보는데 일단 눈도 좀 피로하고, 요즘에 이런 비슷한 게임들도 엄청 편리한 시스템에 하기 쉽게 나오다보니 옛날 게임 감성 그대로 그래픽 개선된 것으로 하는건 좀 추억이 없는 저에겐 너무 무리네요.

 

잠깐 공략이나 이런 것들 찾아보는데 게임을 무슨 공부하는 수준으로 해야하고, 다른 더 스피디하고, 스토리 좋고, 재미있는 게임들 줄을 지어 나오려고 대기 중이어서 굳이 디아블로2는 안해도 될 것 같아 환불요청 해뒀습니다.

 

그래도 한 번 해보고 아 이건 나랑 안맞더라 그래서 안해 이렇게 접은 게임이어서 앞으로도 미련은 없을 것 같아요. 안해봤다면 살까 말까 해볼까 말까 계속 고민했을텐데 말입니다.

7
Comments
2
2021-10-05 23:25:48

요즘 겜에 생각하면 좀 마니 불편하죠. ㅎㅎㅎ 리메이크가 아니라 리마스터라..

WR
2
2021-10-05 23:34:12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라구요. 마을에서 NPC가 말하는 대사 말풍선에 폰트만 봐도 와 이거 진짜 옛날 게임이다 싶던데

 

고민됩니다. 이 돈을 아껴서 차라리 다른 콘솔게임 살까 싶기도 하고 테일즈 다 할 때 까지는 일단 보류할까 싶기도 하고 게임의 첫 인상이 그렇게 막 좋지 않아서 몰입이 잘 안될 것 같습니다.

1
2021-10-06 12:38:44

인벤시스템 개편안해줘서 참 불편하긴 합니다. 

조금 돌면 꽉차서 답답할때가 있긴하네요 거기다 제 문제인지 모르겠지만 튕길때가 많이 있네요 

 

추억이 있다면 재밌게 즐길 수 있지만 신규유저인 경우에는 진짜 재미를 찾긴 힘든 게임이라고 생각되네요 

WR
1
2021-10-06 13:15:44

안그래도 좀 인벤토리창이나 이런게 너무 불편하던데 저는 템을 잘 몰라서 일단 줍자 하고 주웠더니 많이 돌지도 않았는데 더는 못주워! 이러고 있으니 답답하더라구요. 다른 잘하시는 분들 인벤창을 보면 체계적이고 그렇던데 저는 어찌해야 할지 몰라서 어려웠습니다.

 

약간 그럼에도 정을 붙여볼까 하는 마음도 들고 오기로 좀 뛰어들어볼까 싶은데 어차피 환불요청은 3일 정도 걸리고 그 사이에 제가 플레이 많이해두면 환불자격에 미달되면서 자연스레 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생각보다 진입장볍이 엄청 높네요.

1
2021-10-06 13:10:32

그나마 아마나 어쌔에 비하면 덜하지만 결국 세월을 못 이긴 소서리스 어흑

은 농담이고 아무래도 원판이 서양쪽 게임이니 일본쪽 게임 캐릭들에 비하면 샤방샤방한 맛은 없긴하죠 ㅎㅎ;;

WR
2
2021-10-06 13:16:45

어차피 캐릭이 좀 작게 보여서 그나마 그런 면은 그래도 커버가 가능한데 생각보다 게임이 많이 어렵네요. 기본적으로는 때려잡고 파밍한다 인데 그 내용들이 너무 심오해서 진입장벽처럼 다가옵니다. 계속 해야할지 말아야할지 환불요청은 해놓고 고민 계속 하고 있습니다.

1
2021-10-06 15:54:30

레트로 게임이 요즘으로 치면 매우 불친절하긴 하죠.

요번에 영웅전설 하궤 깨면서 던전 깬 뒤에 다시 발로 되돌아가는 거나 던전 내에 미니맵 조차 없어서 개고생했던 기억이.

옛날에는 깰 때 그냥 머리로 대충 기억하면서 다 했는데, 요즘은 워낙 편리해지다보니 오히려 귀차니즘만 늘어나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