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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세대 콘솔 전쟁" 통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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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06:44:44



 

닌텐도가 공식 판매량 발표를 기점으로 발표 내용을 포함한 새 통계가 나온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https://www.statista.com/chart/26122/estimated-lifetime-sales-of-current-gen-consoles-by-mark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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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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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08:56:20

스위치 엄청나네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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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09:04:10

 스위치 저건 비교가 좀 잘못 된 거 같긴 합니다.

ps5나 xbox 시리즈는 보다시피 2020년에 발매되었고 그 마저도 기억하기로는 연말에 가까운 시기에 발매된 반면, 스위치는 2017년에 발매되었죠.

정확한 비교로 브랜드 구매력을 비교하고 싶었다면 2017년 ps4, 엑박도 포함시켜서 합계를 하는 것이 순리에 맞다고 봐요.

사실 이게 스위치 프로가 나온다는 소문이 꾸준히 나오는 이유기도 하구요. 이미 다른 브랜드에 비하면 세대가 끼어있는 느낌이 계속 들다보니.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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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1-05 09:28:13

통계가 "잘못" 되었다고 판단하시면 곤란한 것 같습니다..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니까요...

보통 통계 지표를 볼 때 그 기준이 어떤 것인지를 보고 결과를 낼 때는 기준에 따라 변화하는 각종 통계들을 다양하게 참고하여 결과를 도출하는게 보통이고 그 다양한 통계 중 이 통계의 기준은 "판매 시간"이 아닌, "현세대"를 기준으로 하고 있는 것뿐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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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1-05 09:58: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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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
1
Updated at 2021-11-05 20:16:30
왜곡 된 결과를 도출 할 가능성이 높다기 보단 전 만약 누군가 왜곡 된 결과를 내놓았다면 그냥 그 사람의 역량이 그 정도 밖에 안되서 왜곡 된 결과를 도출 했다고 밖에 생각되지 않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이 똑같은 팩트와 통계를 보고도 누군가는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하고 결과를 도출 해 내는데 또 다른 누군가는 님 말씀처럼 1차원적으로 왜곡 된 결과를 내놓을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이 통계 자체가 잘못되었거나 혹은 과장하거나 확장 해석 조장한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이는 엄연히 받아드린 쪽이 잘못된거니까요.
 
그리고 이 통계는 어디까지나 팩트 기반을 통계 지표화 시켰을 뿐이고 현세대의 "현재 진행형" 중간 지표를 뜻하는 것 뿐이니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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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11:29:32

 발매기간은 다르지만 예전 ps4, 엑박 생각하면 알맞은 비율이긴 하네요 

북미>유럽>일본>기타순은 맞는 거같네요. 플스, 엑박은 거의 북미, 유럽쪽을 노리고 스위치는 알맞게 분포됐네요

거기다 일본 JRPG나 액션이 스위치로 많이 나오다보니 일본이 스위치가 많을 수 도있긴 하네요.

한 5년정도 지나면 PS5, 엑박이 어느정도 팔릴지 기대되는 부분이네요 

Updated at 2021-11-08 21:13:11

비율로 보면. 플스도 지역을 가라지 않네요

엑박만 북미의존도가 강한 편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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