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엘든링 어떨지 감이 잘 안오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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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10:58:02

워낙 기대를 모으고 있는 게임에 소울류 쪽에선 독보적인 게임사의 신작. 

 

다크소울, 블러드본 시리즈로 배경과 스토리, 전투방식 이런 것들의 정형화를 이뤘는가 했더니 세키로로 또 다른 방향성을 제시했었고, 공개된 플레이 영상을 보니 그 둘의 특장점들이 어울어진 게임으로 보이는데 여기에 처음으로 오픈월드라고하니 더더욱이나 궁금합니다.

 

근래에 게임들이 오픈월드가 주를 이룬지 오래 됐는데요, 이게 안그래도 루트나 숨겨진 것들 찾아내고 이런 것이 어려운 소울류에도 적용이 될 수 있을지, 맵 표시나 이런게 없는 것은 같던데 맵이 얼마나 넓을지, 기억해낼 수 있을지 걱정되긴 합니다. 

 

보스잡는 것도 원래 어렵고, 특유의 숨겨진 요소들에, 한 번 지나치면 다음 회차에나 할 수 있는 그런 전통적인 것도 그대로라면 이번에 오픈월드에선 더 많은 것을 놓치고 그런 일이 생길 듯 합니다. 보스 전 악랄해서 오래 걸리고, 길 찾으면서 다른 요소들 즐기고 이러면서 일단 플레잉 타임은 초회차 다양한 것들 다 즐긴다고 했을 때 걸릴 시간도 어마어마할 듯 하네요.

 

매운맛 야숨?처럼 되려나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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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2021-11-05 12:50:54

멀티 4명까지 되서 친구들이랑 같이하기두 좋을 거 같아요. 

W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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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23:27:16

또르르륵 겜 같이 할 친구가 없어서 저는 혼자... 언제나처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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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1-05 15:39:32

야숨처럼 되기는 힘들거라고 봅니다. 다크소울같은 게임이 대중적이지 않거든요

WR
1
2021-11-05 23:26:51

ㅎㅎ저도 이게 대중적이라고 생각은 안해서 매운맛을 붙인거였습니다. 매운맛 좋아하는 사람들이 마지막 퀘스트 남기고 엔딩 안보고 계속 오픈월드 돌면서 여운을 남기고 싶어하는, 주변에 야숨하는 사람들이 다 그랬다던데 어쩐지 이번에 엘든링 소울류 팬들이 그렇게 많이 할 것 같아요.

Updated at 2021-11-08 21:21:10

근데.. 다크소울이 정말 대단한게..

어떻게 봐도 하드코어함 그자체인데..

시대의 트랜드를 역행해서 단일시리즈로도 천만장을 넘게 팔렸거든요.(닥소3)

워낙 밈화도 많이 되서 대중들에게도 상당히 친숙해진 게임이고..

소울류라는 하나의 시류를 만들어낸 게임이라 ..

이젠 너무 어렵고 불친절해서 진입장벽이 크기 때문에 대중화 되기 힘들다고 할수가 없게 되버렸어요

아마 프롬도 엘든링에 다크소울에 예상치 못한 엄청난 성공에 고무되서,

앨든링 흥행에 굉장히 기대가 클거라 봅니다.

대세인 오픈월드 채택에,, 이전 작들보단 친절한 시스템들을 보면요..ㅎㅎ

2021-11-06 10:39:31

다크소울이 보통 대중적이지 않다라고 하지만 3편이 1000만장이상 팔린거 보면 대단할 정도이죠

알고보니 게이머들은 매운맛을 좋아할지..

오픈월드류가 어떤 류 일지가 제일 궁금하네요 유비맛 오픈월드는 아니고 베데스다나 야숨같은 류의 오픈월드로 나왔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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