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캘린더‧평점
ID/PW 가입
 / 

진 여신전생 5 3일차 소감

 
5
  156
Updated at 2021-11-13 21:36:59

진 여신전생 5를 한지 3일차 됐는데 느낌을 말해주자면 이 게임은 여신전생팬들에겐 좋은 게임이 될겁니다. 왜냐 페르소나 시리즈와는 다른 게임이고 하드한 게임이거든요

이 게임 난이도가 상당하고요 악마들 스킬 정말 중요하고 활용 잘해야 합니다. 안그러면 진짜 고생합니다. 글고 세이브도 잘해야 합니다. 이 게임은 자동 세이브 절대 안되고 죽으면 세이브 한데서 시작합니다. 정말 자동 세이브 같은건 기대 하지 마셔야 합니다. 스위치로 했을때 독모드나 휴대모드 프레임 엄청 떨어집니다. 최적화 제대로 안된것 같더군요

이 게임은 라이트 유저들에겐 정말 안맞을 거라고 보고요 난이도 장난아니에요 페르소나와는 격이 다릅니다. 1넴보스도 4트만에 겨우 깻습니다. 레벨 많이 오르세여 갈수록 더 어려워 집니다.


8
Comments
1
2021-11-13 22:03:25

진여신은 한턴 방심해도 끔살나는 겜이라..그게 꿀잼이죠. ㅎㅎ

WR
2
2021-11-13 22:19:05

마치 턴제형 다크소울같은 느낌이 들어요 세이브 정말 제대로 안하면 빡돌아 버려서 개고생 하게 돼더라고요

1
2021-11-13 22:51:50

진여신전생이 하드코어한 JRPG라 가볍게 즐기는 사람한테 힘든 게임이긴 하죠 ㅋㅋ

 

요새 퍼스트 말고 서드쪽이 스위치 프레임 떨어지는게 너무 많이보이네요

룬팩토리5, 젤다 대재앙도 그렇고요. 이런 거 보면 볼수록 성능 상향된 스위치가 나왔으면 하는 바람이 너무 크네요

WR
2
2021-11-14 11:12:24

대재앙이 퍼스트도 같이만들어서 코에이 탓만 할게 아니라고 봅니더.

1
2021-11-14 03:18:03

여신전생 시리즈 이름값을 하는군여

1
2021-11-14 11:04:53

현재 3구역 막바지인데... 잡몹한테 끔살 당해서 한 시간 세이브 날려먹기를 두 번 하니 알아서 자동으로 세이브하게 되네요.

 

솔직히 익숙해지면 나름 난이도가 하락하는데, 가면 갈 수록 길찾기가 역겨워져서...

다 깬 뒤에 소감문 쓸 생각입니다 ㅎㅎ.

WR
1
Updated at 2021-11-14 11:11:37

자동 세이브 같은건 기대하지 마십시오 수동 세이브 잘 활용해야 해요 악마들 스킬도 보조 스킬이나 약점 잘이용해여하고 페르소나같은 게임이라면 큰코 다쳐요 글고 프레임 드랍 심해요 독모드나 휴대모드 해봐도

2
Updated at 2021-11-14 11:32:02

그래도 나름 3 매니악스부터 시작해서 쭉 하던 시리즈라 전투 난이도는 몇 번 죽으니 금방 익숙해졌네요. 4에서는 죽어도 카론 선생님이 돈 내면 다시 살려줬는데, 굳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갈 줄이야...

다만 심볼 인카운트로 떄려도 후공 확률이 많이 꼽고 날아다니는 몹들은 렙차 나도 달려드는 점, 그리고 몹 물리는 도구는 상점에서 안 파는게 좀 짜증나는 요소 같습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