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보드게임 하시는분 있나요?

 
3
  131
2022-01-27 09:16:13

8살짜리 아들이랑 하려고 마블 유나이티드를 사서
해봤는데 애가 너무 좋아해서 보드게임 검색해서 알아보고 있는데 콘솔과는 다른 묘한 매력이 있네요. 디지털게임에 비해 비싸서 사실 가성비는 떨어지는데 현물이다 보니 비합리적 소유욕을 자극합니다. 1인플 가능 협력게임위주로 찾아보고 있는데 지름신을 계속 자극하네요. 마침 플스게임에 불감증도 온상태고...아들과도 할수 있다는 장점도 있구요.아들이랑 콘솔게임하면 더할나위없겠지만 집사람이 게임하는걸 싫어해서 엄두도 못내지요.(주말부부라 제가 스위치, 플스4 가지고 있다는 사실조차 비밀입니다ㅠ)
판타지디펜스, 죽은자는말이없다. 안도르의 전설 질렀는데 혼자해도 재밌네요. 아직 아들이랑하기엔 좀 어려워보이지만..
사이드는 일러스트만 봐도 구매욕이 샘솟는데 비싸고 어려워서 살까말까 고민입니다.
추천할만한 게임이 있을까요?


2
Comments
4
2022-01-27 10:03:51

보드게임의 세계로 들어오셨군요~ 비디오 게임 불감증 걸렸을 때 좋은 선택 같아요.
한 번 수집욕 발동 걸리면 게임소장 + 커스텀 미플 + 오거나이저 까지 마구마구 사게 되더라구요 ㅎㅎ 

사이드는 난이도가 좀 있긴 한데 1인플용 룰 (난이도 조정이 가능합니다)이 굉장히 잘 되어 있어서 1인플 위주로 하신다면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아드님이랑 하시기엔 난이도가 좀 있네요!
쉽고 컴포넌트가 이뻐서 아이들이랑 같이 하기 좋은 '마헤' , 
마블 컨셉의 '스플렌더 마블' 정도 입문용으로 추천드리고,
좀 익숙해지면 '아그리콜라 패밀리' 같은 것으로 넘어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드게임긱 아이들게임 랭크도 참조해보시면 도움 되실 거에요!
https://boardgamegeek.com/childrensgames/browse/boardgame/page/1?sort=rank 

그럼 즐거운 보드게임 되시길!

WR
1
2022-01-27 10:49:33

감사합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