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내가 바로 엘데의 진정한 왕

 
2
  150
2022-06-28 22:59:00

 

오늘 스피드런 + 밀리센트 의수 챙길 수 있는 루트로 엔딩보고 플래티넘 땄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플래티넘 달성해보네요.

플래티넘 딴게 지금까지 4개 밖에 안되는데 그 4개 중에 블러드본, 엘든링이 있게 됐습니다.

 

1회차는 명도월은, 타도

2회차는 시산혈하

3회차는 산적의 곡도, 말레니아 의수도

 

이렇게 사용을 했습니다.

 

몇 가지 느낀 점을 적어보면, 저는 엘든링이 버젼이 지금 1.05인가 그렇던데 저는 1.04 막바지부터 시작을 한 듯 합니다. 그래서 유투브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사기 무기 이런 것들 현재와는 좀 다른 상황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느낀 점은 명도월은, 시산혈하, 서리밟기는 여전히 엄청나게 강한 무기 및 전회스킬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금도 사용하면서 저는 부족함을 전혀 느끼지 못했고, 초반에 기본 도끼쓰다가 쓰니까 게임의 양상이 달라지는 것을 보고 지금도 이렇게 잘 되는데 예전에는 너무 사기무기 아니었나 이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명도월은 vs 시산혈하

개인적으로는 출혈이 터지는 맛은 확실히 시산혈하가 좋긴 한데, 얘는 그로기를 잘 못만들어서 앞잡을 할 각이 잘 안오다보니 해오던 운영법과 달라 조금 어려움이 있었으나 적응만 하면 극딜로 뽑아내서 순삭이 가능하고, 잡몹들이 떼로 덤벼도 생각보다 범위가 넓어서 필드와 보스전 모두 사용가능했습니다.

 

손맛은 명도월은, 발도술 느낌나서 재미도 있어서 이게 마음에 들고, 시산혈하는 게임의 난이도를 확 낮춰주는 그런 강력한 무기였습니다. 검사 느낌으로 플레이를 하면서 강력함을 느끼기엔 정말 좋았네요. 소울 시리즈 통틀어서 출혈 빌드는 처음 진득하게 써봤는데 출혈 터질 때 딜 들어가는 뽕맛이 어마어마 했습니다.

 

산적의 곡도 vs 십문자치도

이거는 제 개인적인 성향에 문제인데, 엘든링에서 점프가 도입이 됐잖아요. 정확히는 세키로에서 생겼으나 세키로는 다크소울이나 이런 게임과는 진행방식이 다르다보니 그렇게 느끼게 되는데요, 양손 무기로 평타 위주의 출혈 빌드로 저 두 무기를 많이 추천하는 것을 보고 둘 다 한 번 만들어봤는데요, 스타일이 완전 다릅니다. 

 

곡도의 경우에는 점프에서 공격하면 촥촥! 이렇게 두 번씩 연타로 들어가서 점프 공격 버프 계열, 연속공격시 데미지 증가 이런 것들이 붙어있는 세팅이 좋고, 십문자치도는 넓은 범위에서 거리를 두고 찌르는, 구르고 찌르고, 피하고 찌르고 이런 것들이 많이 요구되고, 점프 공격은 저는 그렇게 안써서 그런지 운영 자체로는 십문자치도가 맞던데 딜맛, 뽕맛은 곡도였습니다. 곡도에는 퀵스텝이나 사냥개의 스텝을 붙여두고 점프 공격으로 때리고 출혈 안터지면 회피스킬로 거리 벌려내는 것이 필요한데 원래 저걸 안쓰다보니 좀 저는 두들겨 맞았습니다.

 

필드에서 보스까지 안정적인 것은 십문자치도, 필드가 조금 불안하긴 해도 보스전 화끈한 공격은 곡도 저는 이렇게 생각해봤습니다.

 

말레니아 의수도

이번 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캐릭터라면 저는 말레니아였습니다. 일단 여자 인간형 보스들을 항상 프롬이 좀 잘 만들어준 것 같은데, 마리아에 이어 말레니아도 정말 잘 나온 보스였습니다. 룩도 멋있고, 무기의 리치도 길고 전회도 엄청 멋있어보여서 과감하게 강화해서 써봤는데, 이거 저는 너무 쓰던 무기들이 사기 무기들이어서 그런지 예쁜 쓰레기 느낌이 가득했습니다. 일단 그 물새베기 이거에 많이 녹았었는데, 저는 상대를 못녹이네요. 일단 접근 확 하는 것이 말레니아처럼 안되니깐 멋은 있는데 성능이 조금 애매한 느낌이었습니다. 그래도 뭔가 룩이 너무 좋아서 4회차는 말레니아 검 세팅을 구성해서 한 번 해봐야겠네요.

 

4회차는 어떤 루트를?

4회차는 할 수 있을까 잘 모르겠습니다. 너무 단기간에 3회차까지 마무리 해서 그런지 좀 쉬고 싶기도 하고, 당장은 새롭게 해보고 싶은 무기도 없고한데 마법사 루트는 제가 좀 선호하진 않아서 중량급 무기들을 한 번 써볼까 싶네요. 다크소울은 그레이트 소드 꼭 두 번째로 쓰고 그랬는데 이번엔 계속 직검, 도 이런 계열만 사용한 듯 합니다. 3회차에 머무르면서 못먹은 단석들이나 보스들 상대로 말레니아 의수도 숙련도나 좀 높여봐야겠습니다. 이거 너무 스피드런을 해서 레벨업을 보스 잡은 것으로만 해서 그런지 마지막에 라다곤이나 이런 애들한테 맞았을 때는 너무 아팠습니다. 렙업 겸 의수도 숙련도 업 겸해봐겠네요.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