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캘린더‧평점
2
캘린더‧평점
ID/PW 가입
 / 

PS+ 고민되는군요

 
4
  251
2022-08-24 11:29:11

어제 갑자기 결제 문자가 띠링~ 오길래 보니깐 PSN+ 자동결제일이 됐는지 자동으로 갱신이 됐습니다.

 

제가 설정을 잘 체크하지 않아서 자동결제를 허락해둔 잘못이긴 하지만, 결제일이 다가오고 있을 때 한 급 위의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할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었거든요.

 

다름이 아니라 Stray인가 하는 그 고양이 나오는 게임을 해보고 싶은데 게임을 구매하는 값이나 어차피 PSN+에서 스페셜로 업글해서 내는 돈이나 금액으로는 거의 동일해보여서 그렇게 해볼까 하고 있었습니다. 엘든링 이후에 플스 안켠지가 좀 되기도 했고, PSN+도 생각해보면 거기서 주는 무료게임들 라이브러리에만 넣어두고는 잘 안했었는데 갱신하는 것도 뭔가 살짝 아깝지 않나 싶기도 하고 이래저래 고민이 됐습니다.

 

유지를 함으로써 얻을 수 있는 혜택이 있긴한데 그걸 잘 이용하고 있는가 스스로 고민도 해보고 되는데 이게 이미 결제가 된 것은 환불이 안되고 지금 취소하면 내년 결제일에 이제 더이상 자동 결제 안되는 것으로 처리더군요. 약관에 명시를 해둔 부분이라 이걸 취소하긴 어려울 것 같은데, 여기서 추가금을 내고 고양이 게임 즐기면서 스페셜이 준비해둔 서비스들 좀 이용해볼까 이런 고민을 해보고 있습니다.

 

유지 혹은 업글하면서 누릴 수 있는 부분은 아직 플레이해보지 않은 갓 오브 워4를 신작이 나오기 전에 플레이해보고 차기작을 해야할지 고민을 해볼 수 있고, 이번 달 무료 게임으로 풀린 것 같은데 이미 엑박에선 게임패스로 들어와 있긴 하지만 용과 같이7도 플레이 해볼 수가 있겠고, 업글하면 고양이 게임 구매하는 돈으로 1년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것을 누릴 수 있는데 지난 1년 간의 PSN+에서 제가 얼만큼 누렸는가 생각해보니깐 자동결제로 설정해둔 것 후회스럽고 그렇습니다.

5
Comments
3
2022-08-24 12:58:11

디럭스는 미묘한데 스페셜은 업글할만 해요. 고양이도 귀엽고요. ㅎㅎㅎㅎ

3
2022-08-24 13:13:05

결국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다를 거 같습니다.

한 두번 플레이하고 다음 게임으로 넘어가는 타입이면 구매를 고려하기 괜찮지만,

여러 번 플레이하는 타입이면 솔직히 좀 아까울 것 같습니다.

또한 게임에 쏟는 시간이 어느 정도인지도 고려해야하구요.

결국 구독제 서비스는 언젠가는 내려가는 게임들이 상당수를 이루고 있고, 기간 내에 플레이해야하다보니 시간에 쫒기는 면도 좀 있죠.  그리고 시간을 하나에 쏟다가 그게 사라지면 솔직히 허탈감도 장난 아닐테고.

하지만 여러 가지를 즐기고 시간이 어느 정도 투자할 생각이라면 괜찮다고 봅니다.

 

역으로 여러 번 플레이할 게임들이라면 차라리 구독보단 그 게임을 구매하는 게 나을 거 같습니다.

 

2
Updated at 2022-08-24 14:22:16

 취향에 따라 갈린다고 봅니다!

내가 좋아하는 취향의 게임! 

그런 게임이 얼마나 많은지 한번 찾아보시고 서비스 가입하시면 괜찮으실듯!

 

전 PS5,XSX 둘다 갖고 있지만, PS+나 게임패스 같은 구독서비스엔 가입하진 않았어요.

게임목록을 보니까 정말 한숨만 나옴!!!

헤일로 1,2,3,4,5 용과같이 1,2,3,4,5 기어즈 1,2,3,4,5  이런식으로 한 시리즈를 줄줄히 세워놨더군요.

이렇게 같은게임 갯수만 불린거라 재밌는게임 찾기도 힘들고...

매달 추가되는 게임만 봐도, 한물간? 게임만 재탕하는거라...

 

솔직히 개인적으론 추천 못 드림...ㅠㅠ 

1
2022-08-25 00:40:58

선택의 문제 인 거 같네요

저는 게임패스 1년동안 플레이한 게임이 한손으로 셀 수 있을정도로 적었네요 

오히려 스팀이나 스위치로 구매해서 플레이한 게임이 더 많았네요.

한달 한번 스페셜 결제해보고 한달동안 게임을 즐길 수있을지 없을지 체험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 생각하네요

1
2022-08-25 14:32:58

 저는 업글 안해야지 했었는데 스폐셜 게임 중 못한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업글했습니다.

그리고 호라이즌 사서 플레이 하고 있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