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너티독은 라오어1 장사 좀 그만했으면 하네요

 
6
  536
2022-08-30 11:37:41

플스3 끝물에 처음 콘솔 입문해서 라오어1을 사전 정보없이 새제품으로 구매했었습니다. 당시에 GTA5도 같이 구매했는데 라오어에 빠져서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했고, 모든 콘솔 게임의 기준을 라오어로 잡고 비교할 정도로 저한테는 인상 깊었던 게임이어서 좋아했습니다. 어찌보면 남들은 다 즐기고 난 이후에 뒤늦게 끝물에 해본 느낌이긴 했어도 이런 게임을 해볼 수 있었다는 것, 콘솔의 매력을 알 수 있었다는 점에서 너무 좋았죠.

 

그렇게 플스3 사고 얼마 안있다가 4가 출시가 됐습니다. 4 출시 이후에 할 게임이 그렇게 많지 않던 시점에 라오어 리마스터 소식에 정말 반가웠고, 이미 여러번 클리어했던 게임이지만 게임성 하나 믿고 다시 플레이했습니다.

 

여기까지는 충분히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고, 라오어2도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여튼 게임 자체는 밤새워서 플레이하고 클리어 할 정도로 즐기긴 했습니다. 이쯤이면 이제 추억 속으로 묻어야 하는데 이제 또 플스5에 맞춰서 리메이크? 이건 좀 너무 선넘는거 아닌가 싶습니다.

 

신작으로 뭔가 보여줘야지 계속 자신들의 고전 명작을 사골처럼 우려먹는 이게 잘하고 있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플스5로 콘솔 입문하는 사람도 있고, 그런 사람들이 명작을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라면 그 뜻을 존중해야겠지만 구독 서비스를 통해서 PS4 시스템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거나 그렇게 해도 충분하다고 보는데 PS5용으로 나오고, 그 내용이나 게임성이 크게 달라지지 않을 것으로 보이는데 가격은 신작 게임과 같게 매겨둔 것을 보면 좀 선을 넘은 것 아닌가 싶네요.

 

게임 잘 모르지만 너티독 게임은 믿고 한다는 인식들이 강했는데 했던 게임 또 하고 또 하고 보다는 이제는 새로운 신작게임에서 그런 감정을 좀 느껴보고 싶네요.

 

이런 이유들로 라오어 파트1 리메이트라고 해야할지 이건 저는 따로 플레이 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6
Comments
3
2022-08-30 13:49:02

근본적으론 결국 너무 사업이 거대해지고, 혁신보단 안정을 추구하다보니 사골 국물을 3번이나 우려먹게 된 거 같네요.

사실 사골 국물을 우리는 건 상관이 없는데, 어이없는 부분은 풀 프라이스 받아먹으면서 개선점이 리마스터 수준이라는 겁니다. 

차라리 ps5 라오어 리마스터로 처음부터 말하고 가격을 적절하게 책정했다면 이런 논란도 없었을 겁니다.

의도도 뻔하죠. 드라마랑 연계, 말아먹은 라오어 2를 심폐소생술을 어떻게든 해보려는 건데, 이건 동시에 IP가 바닥나고 있다고 스스로 말하는 느낌입니다.

전세대는 ps4가 솔직히 하드캐리했다고 생각하지만, 이번 세대는 솔직히 지금 소니의 행보를 보면 좀 회의적이네요. 지금 공개되는 것들 보면 PC/닌텐도 이 둘로 양분할 거 같습니다.

이 쯤되면 진짜 홀수의 저주가 아닌가 싶어요. ps2 떄 잘 나가다 ps3 때 한 번 말아먹더니 ps4에 다시 부활하고 ps5에 또 추락하고...

Updated at 2022-09-23 22:46:37

진짜로 추락을 해야 정신을 차릴텐데..

문제는 ps5 팔리는걸 보면 여전히 엑박을 압도하고 있고, 페이스로 봐도 스위치와 맞먹을 정도라

전혀 추락을 하고 있지 않다는거죠..

 

2
2022-08-30 22:16:07

먼가 억지로 미는 거 같아서 안땡기네요.

2
2022-08-31 20:59:55

저도 동감입니다.

아무래도 파트2의 손실을 메꿀려는 느낌을 지울순 없거든요.!

답은 하나입니다!

안사주면 됩니다!

설령 PSN PLUS 무료로 풀린다고 해도 전 다운로드 받을 생각이 없습니다!

저의 소중한 게임 라이브러리에 격 떨어지는 게임으로 채울생각은 추호도 없거든요.

 

2
2022-09-01 22:20:41

 파트2 혹평을 잠재울만한

모두가 감탄할만한 그래픽으로 파트1이 나왔다면

다시 옛 너티독 명성을 찾았을텐데요

 

감히 말씀드리지만요

너티독이, 플스5를 가지고 

겨우 그정도 그래픽 밖에 못뽑으는건 진짜 돈 빨아먹을려고 작정한거 밖에 안됩니다

플스4 프로로 갓오브워 2018, 스파이더맨, 고스트 오브 쓰시마,

같이 그래픽 쥐어 짠 게임들도 있는데

지금 너티독은 정말 양심 없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멀티도 빠졌죠.....

1
2022-09-04 09:16:22

풀프라이스만 아니었어도 이 사단은 안났을거라고 생각합니다.

신작 만들때 만큼의 기획과 R&D가 들어가지 않았는데 풀프라이스는 선넘는거죠.

안팔려야 할텐데 실제로는 그렇지 못할 것 같아서 이게 맞나 싶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