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PS5 vs Xbox 시리즈 X: 어떤 콘솔이 당신에게 적합합니까?

 
4
  3668
2022-09-10 02:39:42

 PS5와 Xbox Series X를 심층적으로 비교하여 가격, 사양, 기능 및 게임 측면에서 두 콘솔의 차이를 설명합니다.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전 세계 게이머들의 마음과 마음을 놓고 경쟁하면서 PS5 대 Xbox 시리즈 X의 싸움은 잘 진행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콘솔을 사야 할까요? 그것은 흔히 묻는 질문이지만 대답하기가 쉽지 않다.

사실은 한 콘솔을 다른 콘솔보다 낫다고 생각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그것은 사람들이 온 힘을 다해 각 플라스틱 상자를 온라인에서 옹호하는 것을 막지는 않겠지만, 그러한 종류의 부족주의는 어느 누구도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다.

현실은 두 콘솔이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잘 설계되었고 기능이나 가격에 관해 거의 구분하지 않고 환상적인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아니면 적어도 예전에는 그랬다.

소니는 최근 일부 시장에서 PS5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5가 영국,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캐나다의 엑스박스 시리즈 X보다 최대 21% 더 비싸다는 것을 의미한다. PS5의 가격은 미국에서 변하지 않지만, 현재로서는 미국 이외의 플레이스테이션 5보다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사는 것이 더 저렴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Xbox Series X|S 가격을 인상할 계획이 없음을 확인했다.

궁극적으로, 어떤 것이 당신의 구매 결정을 좌우할지는 당신이 어떤 게임에 관심이 있는지, 그리고 당신의 친구들이 어디에서 플레이하는지에 달려 있다. 또한 한 플랫폼에 대한 브랜드 충성도를 다른 플랫폼보다 높이거나 라쳇 & 클랭크 또는 헤일로와 같은 특정 게임 프랜차이즈에 대한 향수를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소니의 콘솔이 여전히 찾기 어렵기 때문에 어떤 콘솔을 구입하느냐에 대한 또 다른 결정적 요인은 PS5 재고를 찾을 수 있느냐 여부일 수 있다. Microsoft의 Xbox Series X는 요즘 훨씬 더 쉽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Xbox Series S는 항상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더 저렴한 대안을 찾고 있고 가능한 최고의 그래픽 경험을 하는 것에 관심이 없다면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PS5와 Xbox 시리즈 X를 심층적으로 비교하면서 두 콘솔이 맞붙어야 할 때입니다. 명심하세요, 여기에는 확실한 승자는 없지만, 이 직접 대면하는 것이 현명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것은 그것이 차세대 준비가 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 Xbox Series S는 120fps로 실행되는 많은 최신 게임을 모두 재생할 수 있다. PS5 Digital Edition과 마찬가지로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습니다. 따라서 디스크에 Xbox One과 Xbox 360 게임이 광범위하게 포함되어 있다면 이 점을 명심하십시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시리즈 X의 가격 인상을 발표하지 않았는데, 이는 당신이 북미에 있지 않다면 PS5보다 공식적으로 더 싸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소비자들이 고려할 수 있는 더 저렴한 Xbox Series S 옵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만들어진 가장 작은 Xbox는 299달러이지만 더 낮은 사양의 기계이므로 Xbox Series X와 같은 정확한 해상도와 프레임 속도를 얻을 수 없습니다.

최고의 PS5 액세서리와 최고의 Xbox Series X 액세서리를 확인해 보십시오 ????

소니는 7월에 PS5 가격이 인상될 가능성을 배제하기를 거부했지만, 우리는 이제 미국 이외의 거의 모든 시장에서 PS5를 구입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이 들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제조 및 배송비가 계속 상승하면서, 우리는 메타와 같은 몇몇 회사들이 그 영향을 상쇄하기 위해 퀘스트 2의 가격을 100달러 인상하는 것을 보았고, 소니는 그 뒤를 따랐다.

PS5와 Xbox 시리즈 X는 가격 면에서 적어도 미국에서는 일치한다. 두 콘솔 모두 499달러입니다. 하지만 디스크 드라이브를 버리면 PS5 Digital Edition은 399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PS5 디스크와 디지털 비교에서 지적했듯이 장기적으로 표준 PS5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저렴합니다. 디지털 에디션 또한 재고를 찾기가 훨씬 어려우며,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 가격에도 좌우됩니다.


공식 PS5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둘 사이의 차이는 종종 무시할 수 있는데, 하나의 콘솔이 더 높은 해상도로 게임을 실행하거나 더 안정적인 프레임 레이트로 게임을 실행한다. 지금까지 이 세대의 가장 잘 생긴 게임들이 PS5에 있다는 주장이 있지만, 비주얼이 전부는 아니다.

PS5와 Xbox Series X는 사양이 다르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주력 콘솔이 원시 마력에 대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보는 것이 사실 정확하다. 그러나 그래픽과 성능에 있어서는 PS5가 결코 만만치 않다.

  • ????Price: $499

  • ???? 4K Blu-ray disc drive: Yes

  • ???? Size: 15.4 x 10.2 x 4.1 inches

  • ⚖️ Weight: 8.6 pounds (3.9kg)

  • ???? CPU: 3.5GHz, 8-core AMD Zen 2

  • ???? GPU: 10.3 teraflop RDNA 2 GPU

  • ???? RAM: 16GB GDDR6 

  • ⏩ SSD: Custom 825GB SSD


And here are the official Xbox Series X specs:


  • ????Price: $499

  • ???? 4K Blu-ray disc drive: Yes

  • ???? Size: 11.9 x 5.9 x 5.9 inches

  • ⚖️ Weight: 9.8 pounds (4.45kg)

  • ???? CPU: 3.8GHz, 8-core AMD Zen 2

  • ???? GPU: 12.0 teraflop AMD RDNA 2

  • ???? RAM: 16GB GDDR6 

  • ⏩ SSD: Custom 1TB SSD


각 콘솔의 사양으로 볼 때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의 기계 사이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으며, 대부분은 엑스박스 시리즈 X를 선호한다.

Xbox 시리즈 X는 PS5의 10.3 테라플롭에 비해 12 테라플롭의 컴퓨팅 파워가 가능한 더 강력한 GPU를 가지고 있다. Xbox Series X는 또한 3.8로 약간 더 빠른 CPU를 가지고 있다.PS5의 3.5GHz보다 큼GHz CPU. 그러나 그 외에는, 그 시스템들이 권력에 관한 한 거의 일치한다. HDMI 2.1 디스플레이만 있으면 4K 해상도와 120fps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두 콘솔 모두 VVR(Variable Refresh Rate), ALLM(Auto Low Latency Mode) 및 HDR(High Dynamic Range)도 지원합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돌비 비전, 돌비 애트모스, 돌비 비전 게이밍을 지원하는 유일한 콘솔이다.

엑스박스 시리즈 X와 PS5의 또 다른 차이점은 저장 공간이다. PS5는 825GB SSD에 667GB의 사용 가능 공간이 있는 반면, Xbox Series X는 802GB의 사용 가능 공간이 있는 1TB SSD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면 Xbox Series X에서 135GB의 추가 공간을 확보하게 되지만 두 시스템의 스토리지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을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원하신다면 PS5 SSD 업그레이드 가이드와 PS5를 위한 최고의 SSD를 확인하십시오.

PS5의 SSD는 Xbox Series X보다 빠르지만, 부팅 속도와 관련하여 두 시스템 모두 타격을 주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경험상 두 콘솔 사이의 로딩 시간은 무시할 수 있습니다.

출시 이후 PS5의 사양이 바뀐 분야 중 하나는 콘솔의 무게에 있다. 콘솔의 무게는 원래 4.5kg이었지만, 두 번의 모델 수정으로 디스크 모델의 무게가 600g이나 줄어들어 훨씬 가벼워졌다. 이것은 그것의 크기에도 불구하고, PS5가 3.9kg의 엑스박스 시리즈 X보다 가볍다는 것을 의미한다.


PS5는 소니가 만든 가장 큰 콘솔이다. 그것은 높이가 15.4인치, 폭이 10.2인치, 깊이가 4.1인치입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와 마찬가지로 수직 또는 수평으로 위치할 수 있지만 스탠드가 필요하다. 콘솔의 설치 공간이 크기 때문에 홈 설정에서 설치 공간을 찾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큰 크기는 적어도 작동 시 조용함을 보장합니다.

사양이 명확하지 않다면 PS5가 두 콘솔 중 어느 정도 더 큰 편입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는 높이 11.9인치, 너비 5.9인치, 깊이 5.9인치이다. 그 결과 가로 또는 세로로 배치할 수 있는 컴팩트 게이밍 PC와 유사한 타워형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콘솔 상단에 있는 큰 환풍구는 대부분의 열을 소비하는 곳이며, 사용 시 조용합니다.


공급이 개선되면 아직 콘솔이 손에 잡히지 않은 소비자들로부터 쌓인 잔여 수요를 메우기 위한 판매가 급증할 것으로 보인다. 소니는 PS5 재고가 연휴에 맞춰 개선될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그것은 두고 봐야 한다.

VGChartz에 따르면 Xbox Series X|S 콘솔 판매량은 약 1,549만대로 추정되며 PS5 판매량은 2,170만대에 이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2020년 11월에 출시된 콘솔들을 고려하면 두 회사 모두에게 훌륭한 결과이다.

고맙게도, 마이크로소프트나 소니 모두 엑스박스 시리즈 X와 PS5의 판매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왜냐하면 두 콘솔이 모두 판매되고 있기 때문이다. 불행하게도 공급 문제는 두 기계, 특히 엑스박스 시리즈 X보다 찾기 더 어려운 PS5의 성공을 계속해서 방해하고 있다.

내 생각에, 판매량은 좋은 콘솔을 나타내지 않는다 (닌텐도의 시스템이 소매점에서 폭발했다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나는 Wii U를 좋아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플랫폼이 개발자들로부터 지원을 받을 것이고 결과적으로 더 많은 게임들을 얻을 것이라는 확실한 신호이다.


그렇다면 어떤 게임이 당신에게 매력적일지 고려하는 것이 중요하다. 좋은 소식은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가 각각 플레이스테이션 플러스와 엑스박스 게임 패스와 같은 구독 서비스를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서비스는 플레이어들이 첫날부터 수백 개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므로 여러분은 항상 시도해 볼 것이 있을 것입니다.

PS5 게임 2022 목록과 Xbox Series X 게임 2022 목록을 통해 모든 새로운 릴리스의 선두를 유지하십시오 ????

소니의 독점 타이틀은 라쳇 & 클랭크: 리프트 아파르트, 호라이즌 자금성 웨스트, 리턴알, 그리고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까지 인상적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라인업은 (비록 메타크리틱의 올해의 게임 퍼블리셔로 선정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널리 호평을 받지 못할 수도 있지만, 소니의 콘솔에서는 찾을 수 없는 환상적인 게임들이 있다. 예를 들면, Sea of Steals, Ori and the Will of the Wisps, Forza Horizon 5, Halo Infinite 등이 있다.

기본적으로 게임은 어떤 콘솔을 구입할 것인지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은 PS5와 Xbox 시리즈 중 어떤 독점 제품을 선호하나요? 그건 너만이 대답할 수 있는 거야.


PS5 소유자는 게임의 멀티플레이 모드로 바로 이동하거나 특정 퀘스트를 처리할 수 있는 활동 카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부 PS5 게임에는 게임 도움말, 까다로운 섹션을 통과하거나 트로피를 획득하는 데 도움이 되는 짧은 튜토리얼 비디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엑스박스 시리즈 X의 퀵 레줌을 사용하면 여러 게임을 한 번에 중단할 수 있으므로 잠시 후 중단했던 위치로 돌아갈 수 있으며, Auto HDR과 FPS Boost는 이전 타이틀에 높은 동적 범위를 추가하고 게임의 프레임률을 30fps에서 60fps 또는 120fps로 높임으로써 역호환 게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다.

Xbox Series X와 PS5는 비슷한 사양일 수 있지만 각 콘솔에는 축하할 만한 몇 가지 고유한 하드웨어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PS5 Dual Sense 컨트롤러가 플레이스테이션 5의 가장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으며, 이제 선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PS5 컨트롤러 색상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촉각 피드백과 적응 트리거는 활시위를 뒤로 당기는 것이나 캐릭터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느낌과 같은 게임 내 동작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이것은 우리가 익숙해져 왔고 PS5용 게임을 만드는 거의 모든 개발자들에 의해 널리 채택되어 온 전통적인 럼블 기능들을 크게 뛰어넘은 것이다.

소니의 듀얼센스 컨트롤러는 PS4의 듀얼쇼크 4를 근본적으로 바꾼 것이다. 터치패드, 스피커, 모션 컨트롤 및 라이트 바는 플레이스테이션 4 소유자들에게 친숙할 것이지만 듀얼센스에는 내장 마이크, 촉각 피드백 및 적응 트리거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식적으로 알려진 Xbox Wireless Controller는 또한 새로운 D-Pad, 전용 공유 버튼 및 열띤 게임 세션 동안 더 많은 그립감을 제공하는 촉각적인 마이크로 범프를 갖추고 있습니다.

???? 최대한 부드러운 게임 플레이를 원하십니까? PS5 120fps 게임 및 Xbox Series X 120fps 게임을 모두 확인하십시오.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의 기존 디자인을 좀 더 인간공학적이고 더 많은 손 크기에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하면서 시리즈 X 패드로 더 "고장나지 않았다면, 고치지 말라"는 접근 방식을 선택했다. Xbox One 컨트롤러는 손 크기의 5번째에서 95번째 백분위수를 목표로 한 반면, 새로운 Xbox Wireless 컨트롤러는 이제 3번째 백분위수에 맞도록 확장되어,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편안하게 그것을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비디오 게임에 대해 진지하다면 PS5와 Xbox Series X를 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어느 플랫폼에서나 전용 게임이 출시될 때 놓치지 않고, 친구들이 플레이하고 싶은 곳이라면 어디에서나 온라인 타이틀을 고를 수 있습니다.

하나만 고를 수 있다면 고려해야 할 것들이 더 많다. PS5보다 Xbox Series X의 디자인을 선호하거나 PlayStation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PSVR 2가 당신의 관심을 끌었거나 Xbox Game Pass가 당신의 눈을 사로잡았나요?

위안이 되는 것은 어떤 콘솔을 선택하든 수많은 환상적인 게임의 본고장이고 미디어 센터 역할을 할 수 있으며 최신 게임(Xbox Series X의 경우 그 이상)과 역호환되는 시스템을 얻고 있다는 것입니다.

두 콘솔 모두 출시 이후 더 좋아졌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디스코드 음성 채팅과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계속 출시하고 있으며, PS5는 마침내 1440p의 지원을 받고 있다.

 

 

출처:https://www.theshortcut.com/p/ps5-vs-xbox-series-x?s=r&utm_campaign=post&utm_medium=web

 
1
Comment
2
2022-09-11 18:24:36

이번 세대는 XBOX 손들어주고 싶습니다

게임패스로 인해서 가성비가 월등하게 높고요

최근 플스5도 구매했지만요

'듀얼센스, 소니독점작' 장점 있긴한데요

XBOX 게임패스 가성비 이기진 못하는군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