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와 2k23 이거 지금 쎄하네요

 
5
  5463
2022-09-19 22:29:50

오랜만에 2k 시리즈 사서 좀 재미있게 즐겨보고자 적응기간 갖고 있는 중인데요, 예전보다 엄청 짜게짜게 변했네요.

 

VC인가 그 안에서 쓸 수 있는 화폐 엄청 잘 안벌어져서 캐릭터 키우기가 쉽지가 않네요.

 

여기에 저는 마이팀 이런 것들 잘 안하고 마이커리어 모드로 해서 하나의 스토리 보면서 NBA 무대에 제 캐릭터가 뛴다 이런 마음으로 플레이하는 것을 좋아해서 근래에 시리즈들은 항상 저 모드만 하다가 말았던 것 같은데요, 스토리가 일단 너무 재미없고, 지루한 가운데 앞서 언급했던 VC가 안벌리니 성장하는 맛도 떨어지고 그래서 진짜 갑갑하게 플레이하고 있었습니다.

 

심지어 처음에 너무 현실적으로 캐릭터 만들어가지고 신장을 실제에 가깝게 넣다보니 장신 숲에서 아무것도 할 수 없어서(물론 실제 작은 NBA선수들도 있긴 하지만) 대충 키를 좀 키우고 매칭이 좀 될만하게 만들어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는 바람에 시간 낭비도 있었습니다. 노잼 코스를 두 번 걷는게 참 힘들었네요.

 

현질 없이 67인가까지 오버롤을 찍고 메인 퀘스트들 진짜 똥개훈련하듯이 클리어하면서 해나가고 있는데 갑자기 어떤 에러가 뜨더니 마이커리어모드 접속이 안됩니다.

 

계속 시도해봐도 안되는데 엄청 애매한게 처음에 잘못 만든 캐릭터는 들어가지고, 플레이 한참 하던건 안되고 이러니까 더 이상하네요. 이게 그 파일, 캐릭터가 날아간거면 처음부터 다시는 도무지 못할 듯 합니다.

 

진짜 노잼 구간들 무슨 농구게임에서 랩배틀 한다고 거기 맞는 가사 넣으라고 하고 말도 안되는 미션들까지 다 버텨냈는데 게임이 억까까지 해버리는군요. 일단 내일 다시 시도해봐야겠습니다.

5
Comments
3
2022-09-19 22:30:59

피파나 2K나 현질 카드깡이 심하드라고요. ㅠㅠㅠㅠ

WR
3
2022-09-19 22:32:36

진짜 현질하는게 이해가 갔습니다. 너무 오래걸리네요. 차라리 그 뭐지 처음에 일반판 말고 한정판이나 디럭스판 이런거 사서 VC 얻는게 현질을 했다는 기분이 안나서 낫지 않나 싶고 그렇습니다. 게임 가격 자체도 비싼데 게임 사고도 그걸 즐기기 위해서 현질까지 요구하다니 패키지게임이 맞나 싶고 그렇습니다 ㅎㅎㅎ 어떻게든 노현질로 꾸역꾸역 즐겨봐야죠.

3
2022-09-20 14:42:37

제가 00년대 이후론 스포츠게임을 전혀 안해서 그러는데..

싱글플레이만 하는데도 현질요소가 심한가요..?

그냥 스토리모드나 이번 신작에 생가는 조던모드? 같은것만 즐기려고 하는데도 현질없으면 불편해요?

WR
4
2022-09-20 16:37:32

하기 나름인 듯 합니다. 과거 nba라이브의 프랜차이즈 모드 이런 것처럼 판타지드래프트로 뽑아서 플레이하고 이런데는 따로 과금 요소가 없는데 스토리모드가 아마도 마이커리어 모드인 것 같고, 그것 외에 피파 같은 곳에서 선수 카드깡한다 이러는 것과 비슷한 마이팀 모드는 현질을 하면 아무래도 조금 더 그만큼 시간을 축소하고, 좋은 능력치, 스쿼드를 갖출 수 있는 듯 합니다.

 

스토리모드 같은 것들 예전에 제가 했던 것과는 다르게 이번에는 돈이 잘 안벌어져서 꾸역꾸역 어떻게든 해나가고 있는데 하루종일 게임만 할 수 있으면 현질 굳이 안해도 되겠지만 하루에 정해진 시간 조금하면서 게임하자니 너무 더뎌가지고 참 힘드네요.

 

조던 모드나 마이커리어모드 그냥 천천히 즐기실거면 현질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저도 천천히 하는 무과금이긴 한데 중간에 삽질해서 캐릭터 하나 날리는 바람에 힘드네요 ㅎㅎㅎ

2022-10-22 15:08:26

무과금 99가 불가능한 건 아닌데, 좀 갑갑하죠. 게다가 노골적으로 첫캐보다 부캐를 더 밀어주는 상황이라 과금유도가 심한 편입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