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블리자드 일 처리에 불신이 가득합니다 (2)

 
2
  4542
2022-11-29 09:07:33

https://konsoler.com/g2/bbs/board.php?bo_table=gametalk&wr_id=6572

 

아래에 있던 글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처음에 이메일을 받은 날 저 계정이 북미계정이어서 휴대폰 인증이 안되어 있어서 한국 블리자드에 어필을 할 수가 없어서 이메일 인증으로 어필이 가능한 북미 블리자드에다가 패널티에 대해 어필을 넣었습니다.

 

2주가 넘도록 아무런 대응이나 조치가 없었는데요, 그 기간 안에 한국 블리자드에서도 휴대폰 인증 외에 이메일 인증이 추가도 도입 되면서 한국 블리자드에다가도 문의를 남겨볼 수 있었습니다.

 

한국 블리자드 측에서는 거의 3일 정도만에 답변이 바로 왔던 것 같습니다. 그런데 그 답변이 제가 직접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내용은 아니었습니다. 북미계정으로 설정이 되어있어서 북미 쪽에다가 어필을 하여야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아무튼 계속 기다렸고, 하루에 몇 번씩 블리자드 들어가서 답변이 달렸나 확인해봤습니다. 굳이 그럴 필요가 없었던게 이메일로 알림이 오는데도 혹시나 하는 마음에 계속해서 들여다봤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메일이 왔습니다.

 

 

위에 이름 부분은 삭제하고 패널티를 준 이유라고 하는 부분들을 가져왔는데, 저는 이 메일을 보고 더 화가 났습니다.

 

증거들을 봤을 때 자신들의 결정이 옳다고 느낀다, 아래의 정책과 같다, 이건 종결된 사안으로 본다 대략 이런 내용인 것 같은데, 저 메일을 통해서 끝까지 알 수 없는 것이 저는 그래서 왜 영구정지를 받았냐 하는 것입니다. 어떤 잘못을 했는지 제가 언제 어떤 문제를 일으켰는지 제가 잘못한 증거나 정확, 어떤 위반을 했는지는 알려주지 않고, 증거를 보니 우리 결정이 옳다, 변함이 없다, 아래의 정책을 참고해라 이러면 끝까지 제가 뭘 잘못했는지 안알려준다는 것인지 진짜 납득할 수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들 어필 했다가 혹은 최초의 징계 패널티에서 받은 이메일을 보면 채팅이 문제라면 채팅에서 욕을 한 부분을 캡쳐해서 보내준다거나 그랬던 것 같은데 저는 그런 것도 없었고, 불법 프로그램 제재라면 그에 대한 내용도 분명하게 명시가 된다거나 하던데 저는 그래서 제가 무슨 잘못을 했는지도 모르고 그냥 영구정지가 됐고, 메일로 어필해도 내용 보니까 넌 영구정지가 맞아~~ 하는데 그 내용이 뭔지는 전혀 안알려주고 이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다시 문의해보려는데 사이트가 제대로 열리지도 않고 1일에 이제 카드값에 키리코 스킨 가격도 빠져나가던데 너무 화가 납니다.

 

게임 아이디 그거 뭐 없으면 그만이고, 앞으로 거기 게임은 유료결제 같은거 절대 안하면 그만이지 이런 생각도 들고, 또 뭘 그런데 연연하냐 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럴 줄 알았으면 팀원들 욕이나 실컷하고, 안 풀리는 판 있으면 마음놓고 던지고, 플레이 개판도 쳐보고 마음대로 플레이라도 할 걸 싶습니다. 그랬다면 억울하진 않았을 것 같아요.

 

앞으로 블리자드 게임은 절대 구매해서 플레이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오버워치2처럼 무료로 나온다면 딱 무료로 즐길 수 있는 한해서 즐기고 돈 들여가면서 계정에 투자 같은 것 하지 않을 생각이고, 디아블로나 이런 것들도 아무리 유명하고, 재미있다고 해도 다시는 사지 않을 생각입니다. 

 

언제 어떻게 이유도 모르고 계정이 사라지고, 어필을 해도 잘못된 부분을 보여주지도 않고 일방적으로 정지가 합당하다고 선언하고 종결지어버리는 이런 믿음직하지 않은 회사의 게임을 무엇을 믿고 살 수 있겠습니까. 스페셜팩으로 구매하면 요즘 10만원도 훌쩍 넘어가는 게임의 시대인데 한 순간에 게임 못하게 됨 이런 상황 또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하니 자연스레 이런 생각이 먼저 듭니다.

1
Comment
1
2022-11-29 22:18:27

이런 건 좀 알려 줬으면 좋겠네요. 간혹 보면 무고밴도 실제로 있던 것 같고 콘솔에서도 비슷한 사례들 보면 이유를 알려주지 않더라구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