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오버워치2 시즌2 시작 신규영웅 라마트라 감상

 
4
  3429
2022-12-07 12:56:37

오늘부터 오버워치2 시즌2가 시작됐습니다.

 

배틀패스도 새로 이제 시작이고 하던데 지난 번 키리코보다는 빠르게 라마트라를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55에서 45로 변경...)

 

라마트라

라마트라 벌써 플레이하는 사람들과 함께 해보니까 평가가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라마트라 너무 사기라서 다른 게임하다 오겠다 vs 라마트라 구린 것 같다

 

숙련도의 차이가 당연히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하는데요, 자세변환해서 싸우는게 은근 깡패처럼 강력한 느낌이었고, 궁극기는 좀 선 넘은 것 아닌가 싶었습니다. 무슨 해당 범위 내에서 지속 데미지를 주는데, 이것이 그 영역에 적이 들어와있으면 사실 상 무한의 느낌이어서 당황해서 그 범위를 벗어나지 못하거나 한다면 몰살당하는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궁극기가 점점 정커퀸, 라마트라처럼 전체에 영향을 주는 그런게 많아지네요. 이렇게 되면서 제가 느끼기에는 루시우의 이동기가 그런 순간에 필요해져서 루시우는 이번 시즌에도 많이 쓰일 것 같고, 실험은 해보지 않았으나 솜브라의 궁극기가 라마트라 궁극기를 카운터치면서 상황을 반전시키지 않을까 슬쩍 생각을 해봤습니다.  우선 제가 플레이를 해보지 않아서 좀 뭐라 하긴 어렵지만, 스킬들이 전반적으로 강력한 느낌입니다.

 

소전의 너프여도 여전히 강력

소전의 너프가 여러가지 이뤄졌습니다. 레일건 데미지의 하락 및 거리별 데미지 감소 적용이 되면서 이제 힐러들이 갑자기 죽는 일은 사라졌습니다. 진짜 피1로 남던데 트레이서는 여전히 한 방 컷이긴 하지만, 평타와 레일건 섞어줘야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궁극기는 뭔가 여기까지다! 쾅! 쾅! 이 아니라 여기까지다! 드르륵 쾅! 드르륵 쾅! 이렇게 써야 확실하게 하나 잡을 수 있지 않나 싶네요. 그리고 레일건 차지 유지시간도 조금 감소되었다고 하고, 대신에 평타의 딜량 증가 및 궁극기 채우는 속도가 조금 빨라졌다고는 합니다. 여전히 소전은 강력할 것 같긴 한데 이제 아래와 같은 영상의 플레이는 안나오겠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CeQIZID3TIM

 

트레이서의 시대는 오는가

트레이서가 평타 데미지가 올랐습니다. 대신에 시즌1 막바지에 버그로 거리별 데미지 감소 적용이 안됐던건 수정이 됐습니다. 이렇게 되니깐 생각보다 빨리 상대방을 녹이네요. 지원가 영웅들이 진짜 힘들어졌습니다. 가뜩이나 CC기가 없는 오버워치2다보니 트레 잡기가 까다로울 듯 합니다. 이렇게 되면서 역시나 시즌2에서도 루시우, 키리코처럼 생존력 좋은 지원가들이 사랑을 받을 듯 싶습니다.

 

둠피스트, 둠상필 외치던 사람들 만족?

둠피는 여러가지 상향이 됐다던데 제가 원래 둠피를 단 한 판도 안해봐서 어떤 부분이 좋은지 체감은 잘 안되지만 지원가 입장에서 둠피가 상향됐다면 우리편일 때 좋은건 혼자 가서 죽어버리는 일을 조금이라도 늦출 수 있다는 것, 반대로 안좋은 점은 이제 둠피한테 공격당했을 때 까다로울 수 있다는 점이겠네요. 메타의 고착화가 게임을 조금 재미없이 만들고, 똥챔이라 불리는 캐릭터 유지하는게 팀원들에겐 스트레스인데 둠피가 상향되면서 앞으로 자주 둠피와 호흡을 맞춰볼 수 있을 듯 합니다. 

 

키리코 너무 사기긴 했지

키리코의 너프는 궁극기 여우길 위에서 이동 속도가 감소했고, 스킬 재사용 시간도 살짝 더 늘어서 궁극기 효과가 조금 떨어졌습니다. 키리코 루시우와 함께 떠올랐던 영웅이 리퍼였는데, 궁 위에서 공속, 이속이 너무 빨라져서 주체할 수 없었던 것을 그나마 주체할 수 있도록 변해서 오히려 좋은건지 어떤건지 모르겠습니다. 정화의 방울 이후 무적시간도 살짝 감소가 되면서 키리코의 사기기술들을 살짝 낮추고, 대신에 쿠나이 검을 15발로 늘려줬고, 궁극기도 조금 더 빨리 차게 했다고 하네요. 해보니 여전히 좋긴 합니다.

 

아나 할 수 있을까...

아나가 지금 참 어려운 영웅입니다. 단 한 차례도 배제된 적이 없었던 아나 같은데, 생존이 어려워지고 하면서 오버워치2에서는 어려운 캐릭터가 됐는데요, 수면총 재사용시간 1초 단축 외에는 달라진 것이 없었습니다. 1초 이게 뭐 그리 큰가 싶기도 한데 막상 그 1초가 판을 바꾸기도 하니까 싶네요. 요즘 달라진 옵치2에서 그렇게까지 상향된 것은 아니어서 잘하지 않는 사람이 잡으면 여전히 어려운 캐릭터가 될 듯 합니다.

 

메르시 ㅋㅋㅋㅋ

메르시는 총 탄약 수 늘려준게 전부라고 합니다. 참 대단한 변화네요.

  

이번 시즌엔 어떤 조합들이 유행을 할 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당장은 탱커 돌리면 5분 대기시간 걸리더군요. 신캐 효과로 너도 나도 지금 탱커 고르고 있는데요, 둠피의 상향과 라마트라의 등장이 뭔가 이번 시즌 탱커를 더 다양하게 만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탱커가 특히나 가위바위보 싸움 느낌이 강한데, 시즌1 중반에 밸런스 패치 살짝 한 것이 로드호그 상향 효과가 되기도 하면서 재미있게 변했었습니다. 이번엔 어떤 식으로 게임들이 흘러갈지 궁금해집니다.

3
Comments
1
2022-12-07 13:36:47

라마트라 궁이 좋다는 말이 많네요. ㅎㅎㅎㅎ

WR
2
2022-12-07 13:51:09

약간 이거 마지막에 화물 비빌 때 이럴 때 엄청 유용할 것 같더라구요. 공격이나 수비나 무조건 거기 결집해야 하는 상황에서 이거 쓰면, 그리고 라마트라 vs 라마트라 서로 맞궁 켜고 유지력+포커싱으로 승부보는 상황나오면 짜릿할 듯 싶습니다 ㅋㅋ

2
2022-12-08 22:14:08

소전 플레이 하니 킬수 31 까지 찍었는데..
아직은 초짜이긴합니다..ㅎㅎ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