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캘린더‧평점
2
캘린더‧평점
ID/PW 가입
 / 

슈팅 게임을 좋아하시는 분들께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2
  1245
Updated at 2019-11-04 23:39:25

 

이번에 추천해 드릴 작품은 아시는 분들 아시고 모르는 분들은 영원히 모를 상당히 마이너한 작품인 '고스트 블레이드 HD' 입니다. 원작은 의외로 드림캐스트용으로 2015년에 발매되었던 작품이고 이후 PS4 로도 이식이 된 작품이기도 하지요. 개인적으론 PS4판 발매 당시 다운로드판 외에도 별도의 패키지를 구입했을 정도로 상당히 푹 빠졌던 슈팅 게임입니다.

 

 

진짜 플래티넘 트로피를 딸 정도로 많이 플레이 했네요...근데 지난 달에 이 작품이 스위치로도 발매가 되었단 얘기를 듣고 DL판으로 바로 구입해서 플레이 했는데 여전히 재미있더군요 !! 

 

기본적으론 케이브제 탄막 슈팅입니다만 전반적으로 묘하게 캡콤의 기가윙을 플레이하는 느낌이 나는 작품입니다. 위의 스샷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스코어 단위가 꽤 어마무시한 자릿수까지 올라가게 되는게 기가윙 정도까진 아니지만 이 작품 역시 스코어를 올리는 손맛에 중점을 두고 있는 작품이라 기가윙가 유사하게 느껴지는 걸지도 모르겠네요.

 

적을 끊기지 않고 연속으로 제거하면서 콤보수를 늘리며 스코어 배율을 뻥튀기시키고 적기가 쏟아낸 총알이 해당 적기가 제거되는 순간 스코어 메달로 전부 변하게 되는데 그걸 획득함으로써 자신의 스코어를 올리는 방식입니다. 얼핏보면 꽤 어려워 보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탄막 슈팅이 그러하듯이 이 작품도 자기 피탄 판정 자체는 꽤 작은지라 의외로 잘 맞지 않고 탄막 사이를 요리조리 빠져나갈 수 있는 구조입니다. 

 

아무래도 인디에 가까운 소규모 제작사인지라 뭔가 좀 싸구려틱한 일러스트나 기체 디자인은 어쩔 수 없습니다만 슈팅의 본질, 피하고 쏘면서 자신의 스코어를 올리는 손맛만큼은 어느 메이져 회사 작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작품이기에 현재 각 지역의 닌텐도 이숍에서 DL판이 판매되고 있으니 슈팅을 좋아하신다면 한번 쯤 즐겨보시는 게 어떠실지요....!! (참고로 스위치판은 현재 닌텐도 일본 스토어에선 발매 기념으로 20% 할인이 적용되어 1500 -> 1200엔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PS4판 같은 경우 국내 스토어에도 예전에 정식으로 발매가 된 상태이며 세일도 제법 자주 하고 있으니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쯤 !!)

2
Comments
2019-11-04 21:59:38

오 드캐로 기가윙 2 잼있게 했었는데 함 해봐야겠네요. 겜 추천글은 추천!

2019-11-08 22:26:30

도돈파치 느낌나는게 재밌어보이네요.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