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철권 8, 어렵지만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2
  4395
2024-01-28 19:21:49




데모 버전에서 멋진 그래픽에 반해서
DL로 예구 했습니다

어렵기로 그리고 고수들만 즐기는 게임이라고 유명해서 걱정이 많았는데요

기술이 자동으로 나가는 스페셜 스타일 덕분에 비교적 쉽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철권 시리즈는 콤보 넣기도 어렵고 성공시키기도 더 어려워서요

하지만 스트리트 파이터6 모던 타입 조작법 생각해보면요

조작법 + 시스템적인 지원, 적응

비교한다면
철권8은 한참 부족한거 같습니다

과연 고수들만에 리그인 철권 시리즈에 최신작인 철권 8에서
적응 할 수 있을지 기대 반, 걱정 반입니다.

2
Comments
2
2024-01-28 20:19:16

커맨드 리스트에 표시된 주력 기술들을 자주 써보시고, 콤보 챌린지에서 쉬운 콤보 위주로 연습하시면 적응이 좀 더 쉬우실 겁니다. 스토리 모드, 아케이드 퀘스트 등으로 AI 대전을 먼저 해보셔도 좋아요.

1
2024-01-30 10:38:29

그래도 진짜 예전보다는 친화적으로 변하긴 했습니다. 지금은 커멘드 리스트에 주력기술 이런 것 알려줘서 이 기술들이 이러해서 스펙이 좋구나 알고 들어갈 수 있는데 이 주력기술의 양이 스파 시리즈 한 캐릭터가 갖고 있는 기술의 수 정도죠.

 

근데 원래는 옆에 전체기술 보기에 나오는 한 캐릭터당 100개 이상 정도의 커멘트리스트를 쭉 보여주고 습득하세요 하니까 내 캐릭터도 내가 모르는데 남 캐릭터를 어찌 알겠느냐, 초보한테 두꺼운 백과사전이나 전공서적 던져준 것 같은 느낌으로 장벽이었거든요.

 

고수들만 한다고 알려져있지만 철권7도 마지막까지 뉴비도 있고 그냥 재미로 즐기시는 분들도 많고, 이번엔 라운지나 여러 다른 멀티모드도 친화적으로 나와서 실력적으로 뛰어나지 않은 사람들도 가볍게 재미있게 즐기긴 좋을 듯 해요. 철권7이 흥행했지만 최악의 시리즈이기도 했던 것이 데이터 저장을 하드에다가 하는지 그런 방식이라 계급 초기화를 하거나 이런 것들로 저단 학살 이런 목적으로 악의적으로 사용하는 사람도 있고 해서 문제였는데 이번엔 그런 것도 아닌데다가 데이터도 저장 방식 바뀌고, 노랑단? 이하까지는 강등 없는 시스템이라 잘하는 애들 빨리 올라가고, 적응기 거치는 아직은 초보자인 사람들은 계속 제자리 걸음하면서 흥미를 못느끼는 상황 안만들려고 한 것이 느껴집니다.

 

지금 한 달 정도 동안은 아마도 게임 시스템이나 새로운 루트나 운영법 이런 것들 사람들 전부 익히는 단계라 보고 이후에 정보 같은 것들이 점점 유튜브 같은데 올라오고 하면서 어느정도 정형화 된 어떤 식으로 하는 것이 8에서 좋다 이렇게 될 듯 합니다. 저도 지금은 그래도 했던 짬이 있으니 여기까진 가야하지 않겠느냐 해서 가긴 갔는데 거기서 더 올라가진 못하고 강등과 승단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