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철권8] 가류인생 청산하고 처음으로 신류시대에 살아봅니다...

 
4
  8985
Updated at 2024-02-02 01:26:55

 

잠깐 찍먹만 해볼까 이제 열심히 할 열정과 체력도 없으니까 하면서 구매했던 철권8.

 

막상 켜니까 PC와 플스에까지 추가로 구매해 둔 스파6는 버려두고 오기가 생겨 덤볐습니다. 그래도 했던 짬바가 있는데 하면서 캐릭터 뭘로 할까 하다가 새로 나온 애 중에 하나 잡고 해보자 하고 아수세나 시작했습니다.

 

딱히 영상 같은거 안찾아보고 혼자 콤보 깎고 그런거 해서 실전 뛰어들어서 랭크매치 한 날 바로 가류 빨강단 진입은 했습니다.

 

문제는 그 이후에 가류에서 벗어나질 못했습니다. 가류에서 엘리미네이터 계속 왔다갔다 하면서 지금 며칠을 보낸 것 같네요. '하류인생' 이런 표현에 빗대어서 가류인생이라고 언제까지 가류와 엘리미네이터만 왔다갔다 할거냐고...

 

가류일 때 주황단 계속 만나서 0.5, 0.25 게임으로 점수 모으면 동단이나 텐류 2계단 높은 유저들 만나서 바로 점수 뺏기고 온갖 몸비틀기로 올라온 점수가 너무나도 허무하게 헌납되고, 그래도 리벤지 꼬라박고 해보자!! 하면서 강등되고 평생 가류인생 될 것 같았습니다. 

 

 뭔가 답답해서 그제서야 유튜브 같은데서 운영법 찾아보니 웬걸 아수세나가 엄청 강캐로 분류되고 있더군요.

 

어떤 식으로 플레이하는가 참고도 했지만 콤보도 원래 때리던 것보다 4~5정도 더 깎을 수 있는 콤보로 바꾸고, 조금 더 탄탄하게 플레이들을 하면서 오늘 처음으로 가류를 넘어 신류에 오게 됐습니다. 지난 작 기준으로 파랑단~보라단 쯤에 있는 사람들이 빨강단에 많은 것 같던데 철권7 마지막에 거의 1년 정도는 플레이도 안하고 했는데 그래도 클래스는 유지했다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저기서 또 텐류는, 의자단은 어떻게 갈 수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가류 유지도 어려운데 말예요. 

 

모르는 캐릭터들도 많고 너무 까다로운 캐릭터들도 많은데 이번에 리플레이에서 중간에 상황에서 내 캐릭터를 조종해서 상대의 플레이를 어떻게 파훼하는지 이런 기능들도 있어서 세밀하게 파악하기가 좋은 듯 합니다. 여전히 캐릭터 분석하고 이런데 시간은 잘 안쓰고 있는데 이런 기능들만 잘 사용해도 이해도와 파훼법을 바탕으로 실력 증진에 큰 도움이 될 듯 싶습니다.

 

다른 부분들보다 이런 부분들이 엄청난 혁신 아닌가 싶어요. 스파도 진짜 연습모드 잘 만들어졌고 라운지나 싱글모드 등 친화적인게 많았는데 철권8도 다시 한 번 요즘 시대에 맞춰서 최고의 격투게임이라는 것을 증명해보이는 그런 시스템들이 많아져서 새롭고 신기합니다.

 

오늘은 아수세나 좀 쉬고 다른 캐릭터 좀 해볼까 싶어서 라스 잠깐 좀 해봤는데 7이랑 모션 많이 바뀌어서 어렵네요ㅎㅎ

 

다른 캐릭터들은 막 끌리는게 없어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많은데 플레이하고 싶은 캐릭이 저는 많이 안생겨서 그런 부분이 살짝 아쉽습니다. 라스가 또 스타일리쉬한 콤보가 일품이니 콤보각이나 잡으면서 즐겜 좀 해봐야겠습니다.

4
Comments
1
2024-02-02 01:27:11

아수세나 공참각 심하게 좋더라고요 ㄷㄷㄷㄷ

WR
3
2024-02-02 01:34:12

유독 아수세나 기술 중에 2타 강제가드가 스펙이 좋은 듯 합니다. 전 공참에 그렇게 의지하진 않았었는데 근거리 공참으로 몰아붙이는거 어질어질하더라구요. 저는 좀 정적으로 자세 플레이도 잘 안쓰고 하는 식이었는데 동캐전 해보면 너무 저랑은 다르게해서 아 저렇게 해야 빨리 올라가는구나 싶었습니다.

2
2024-02-06 00:37:26

와.. 고수시네요

WR
2
2024-02-06 02:08:09

같이 하던 사람들은 전부 의자단 2단계. 3단계, 푸진까지도 간 사람들도 있던데 저만 아직 빨강단에 갖혀있네요.ㅠㅠ

 

시류에서 텐류까지 올라오긴 했는데 가류시대 꼴이 텐류에서도 나오고 있습니다.

 
글쓰기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