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이버펑크 2077
ID/PW 찾기 회원가입
2020년 연말, KONSOLER 운영 계획 안내
 
11
  425
2020-09-22 15:30:49

2020년 연말, KONSOLER 운영 계획 안내

안녕하세요. KONSOLER입니다.


2020년 연말, 저희가 주력으로 제작할 컨텐츠들에 대해 공유드립니다. 먼저 올초에 말씀드렸던 [사이버펑크 2077]은 공략/같이 즐기기 게시판을 오늘부터 오픈하고, 발매일인 11월 19일까지 여러 뉴스들을 지속적으로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또한 발매일부터 공략 컨텐츠가 업데이트되며, [사이버펑크 2077] 굿즈를 활용한 경매 이벤트도 열립니다.

 

< [사이버펑크 2077] 공략, 이벤트가

11월 19일부터 진행됩니다 >


또한 PS5, XBOX 시리즈 S/X 발매 후부터는 차세대기와 관련된 여러 컨텐츠들을 제작해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특히 차세대기로 처음 콘솔에 입문하시는 분들을 위한 가이드,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리뷰 등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입니다.


< 차세대기 출시 후, 다양한 컨텐츠들을

제작해 전달드릴 예정입니다 >

 

 

XBOX 게임 패스 게시판 오픈 & 인기 순위 연재

XBOX 시리즈 X|S 정식 발매와 함께 높아진 XBOX 게임 패스에 대한 관심도를 반영하여 별도의 게시판을 오픈했습니다. 또한 매주 월요일, XBOX 게임 패스 인기 순위를 연재하고 새롭게 추가되는 게임들이나 인상적인 타이틀들도 소개할 예정입니다. 현재 '나만의 게임 패스 추천작' 이벤트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XBOX 게임 패스 추천작

이벤트 공지 보러 가기

 | XBOX 게임 패스 게시판 오픈 기념 이벤트 (이벤트 종료)  |  공지사항


이 외에 메뉴와 게시판, 홈페이지 시스템 일부가 변경된 부분들도 공유드립니다.


메뉴 & 메인 페이지 개편 - 일부 공략 게시판 통합

연말 컨텐츠에 집중하기 위해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II], [모여봐요 동물의 숲] 공략 게시판을 '게임 톡'과 통합하고, 리뷰, 특집을 한 카테고리로 묶었습니다. 또한 메인 페이지도 주기적으로 게시물이 올라올 수 있는 것들 위주로 보여지도록 개편했습니다.

 

그리고 주변기기 뉴스와 프리톡 게시판은 메인 페이지에 노출되지 않고, 메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추후 차세대기 발매 후 게시판 노출 순서나 배치를 좀 더 가다듬어 새롭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새글 알림 시스템 방식 변경

9월 중에 사이트 새글 알림 시스템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변경 전에는 아직 보지 않은 게시물의 숫자를 메뉴에 표시하고, 해당 게시판에 들어가면 숫자가 지워지는 시스템이었는데요. 현재 바뀐 시스템에서는 각 게시판 별 누적 게시글 수만 표기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바뀐 이유는 기존의 방식이 DB 서버에 주는 부담이 컸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글이 하나 올라올 때마다 모든 회원들에게 알림을 날리는 식이라서, 동접자수가 순간적으로 높아지면 서버 응답 속도에 영향을 주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참고로 방식을 변경한 후부터 보다 안정적인 응답 속도가 나오고 있고, 페이지 로드 속도도 좀 더 빨라진 상태입니다.

 

연말 계획 공지를 마치며

2020년 연말은 콘솔 세대 교체, 대형 신작 발매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쏠릴 것이라 생각합니다. 11월까지 유익한 컨텐츠 기획 및 운영 계획을 잘 준비해서, 콘솔을 즐기는 분들이 더욱 즐겁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로 발돋움하겠습니다.

 

아직 부족한 점이 많습니다만, 항상 KONSOLER에 방문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차세대기 출시 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Comments
3
2020-09-22 15:35:09

수고하시네요~!! 갓 사이버펑크 기대작과 어마어마하게 핫한 신규 콘솔 기기들까지..!!

콘솔러도 신규 콘솔기기들과 더불어 더 흥하면 좋겠군요~! ..

그러나 우선 제가 PS5를 빠르게 살 수 있어야 할텐데 말이져 -_- ~

2
2020-09-22 16:33:33

차세대기기 출시를 기반으로 고고! 

2
Updated at 2020-09-23 09:29:45

물량이 적었다지만 역대급으로 차세대 기종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 (PS5, 엑박X할 것 없이), 발매소식이 전해진 지금부터 모든 게이머가 기다리고 있는 게임 싸펑까지 있어서 연말에는 게임 좋아하는 사람들이 이런 정보교류를 안하고는 못베기는 상황인 듯 합니다. 저 또한 매우 기다리고, 기대하고 있구요.

 

콘솔러 사이트가 아재가 된 저한테는 참으로 편하고, 매력있는 곳인데 차세대 기종과 싸펑의 출시 이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이 매력을 함께 느낄 수 있는, 더 많은 유저들이 찾고 즐기는 사이트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몬헌 게시판은 자연스럽게 아이스본 마지막 업데이트 이후에는 유지되다가 스위치판 같이 다루도록 넘어가면 딱 좋겠다 싶네요.

2
2020-09-23 15:49:39

기종 갖고 싸우는 사람 없어서 여기만 사용하네요.

또쇼케이스같은 정보는 영상을 차례대로 올려주셔서 출근하면서 보기가 편해서 좋네요

2020-09-30 10:38:04

둘 다 매력있으니 둘 다 사자는 마인드가 많은 듯 해요 콘솔러는

1
2020-10-10 12:44:38

응원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