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4주년 특집 기획 - 콘솔, 가까이 스며들다 #3 인트라게임즈 인터뷰

 
6
  1333
2021-09-02 10:21:29

4주년 특집 기획 - '콘솔, 가까이 스며들다'란?

KONSOLER 오픈 후 약 4년, 콘솔은 처음 홈페이지 문을 열었던 2017년보다 많은 분들에게 가까워졌습니다. 유튜브를 비롯해 방송, 스트리밍, e-스포츠 등 여러 소재에서 콘솔을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넓은 연령대의 유저분들이 콘솔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과 그간의 동향에 대해 다양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특집 기획, 그 세 번째 인터뷰는 '인트라게임즈'입니다.

 

※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가 유지 중이므로 인터뷰는 서면을 통해 진행했습니다.

※ 이하의 내용에서 인트라게임즈 홍보 담당자를 '인트라게임즈'로 표기했습니다.


Q. 콘솔에 대한 인지도가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유튜브, 실시간 스트리밍, 각종 온라인 대회 등이 열리면서 접할 기회가 많아졌는데요. 2021년, 콘솔은 사람들과 얼마나 가까워졌다고 생각하시나요?

인트라게임즈 : 옛날과는 다르게, 게임을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인식하는 사회적 분위기와 함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실내 엔터테인먼트의 성장으로 게임 시장이 양적으로 많은 성장을 이루어 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렇게 게임을 즐기는 소비층이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높은 퀄리티의 게임을 찾는 유저가 많아지면서 콘솔에 대한 관심도 올라간 것 같습니다.


아직은 국내에서 콘솔 게임에 대한 인식이 다른 기기에 비해 높지 않은 편입니다만, 최근 시장 경향을 보면 콘솔의 비중이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어, 업계 관계자로서 앞으로의 성장을 더욱 기대하고 있습니다.

 

Q. 작년 연말 차세대기 출시 후, 지금까지의 인상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XBOX 시리즈 X/S는 예상보다 조금 주춤한 것 같지만, PS5의 경우 국내에서 성공적인 세대 교체를 이루지 않았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 기기로 어떤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마이크로소프트(MS)와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SIE) 두 회사가 치열하게 고민해온 노력이 빛을 발하기 시작하지 않았나 합니다.

 

다만 양 기종 모두 반도체 생산이나 오프라인 유통 등 다양한 부분에 걸쳐 코로나바이러스 사태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보여지는데, 이 부분에서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하루빨리 이 사태가 해결되어, 원하는 분들은 언제든지 기기를 구입할 수 있고, 그로 인해 더 많은 분들이 차세대기를 구입하실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매달 추가 예약이 진행되고 있지만,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한 차세대기

Q. XBOX 게임 패스의 공격적인 행보도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는데요. 넷플릭스처럼 구독 서비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습니다. 인트라게임즈에서는 어떻게 보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XBOX 게임 패스라는 서비스를 이용해 기기의 점유율을 높이려는 MS의 시도는 분명 칭찬받을 자격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임 유저 입장에서는 저렴한 가격으로 더 많은 게임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고, 개발사 입장에서는 더 많은 유저들에게 자신들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다는 점에서는 충분히 윈-윈 전략의 포석을 깔기 시작했다고 생각됩니다.

 

그렇지만 구독형 서비스라는 게임패스 특유의 형태로 인해 이번 세대부터 패키지 제품의 자리가 큰 폭으로 줄어들었고, 그로 인해 유통 업계의 변화가 크기 때문에 저희도 많은 고민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구독 서비스, 매년 높아지는 디지털
구매 비율 등으로 고민이 깊어지는 패키지

 

Q. 닌텐도 스위치(이하 스위치)의 성장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패키지 판매는 독점작 비중이 높은 상황인데, 디지털(e숍)에서는 다채로운 게임들이 꾸준히 등록되고 있습니다. 인트라게임즈에서는 [슈퍼 케인 매직 제로]나 [틸트 팩: 빙글빙글 대소동] 등 독특한 인디 게임들을 주로 선보였는데, 반응이 어땠나요?

인트라게임즈 : [슈퍼케인매직제로] 타이틀의 경우, 문화의 차이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특유의 4차원 개그가 한국보다는 일본과 유럽 지역에서 많이 재미있어해주신 것 같습니다. 일본과 유럽 문화에 박식한 이탈리아 출신의 작가 'Sio'님께서 전체적인 컨셉과 스토리를 담당하셨는데, 아무래도 그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4차원 개그가 난무하는 [슈퍼케인매직제로]

https://youtu.be/5b3hzQvV9dw


말씀하신 [틸트 팩]의 경우도 스위치의 Joy-Con을 이용해 표현 그대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조작 방식을 이용해 가족과 친구들의 파티 게임으로 다가갔다고 생각합니다. 그 외에도 독특한 색감의 액션 게임 [쿠나이], 아주 빠른 템포로 펼쳐지는 액션이 매력적인 로그라이크 게임 [스커지브링어] 등, 인디 게임이기에 가능한 다양한 시도들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주시는 분들 덕분에 뿌듯함을 느낍니다.

 

 [틸트 팩], [쿠나이] 트레일러

https://youtu.be/Yhfyal5rTrg

https://youtu.be/_iSm57anGP0

 

Q. 밸브에서 새로운 휴대용 콘솔 ‘스팀 덱’*을 발표했는데요. PC 게임들을 함께 출시하는 퍼블리셔들에게는 새로운 창구가 하나 더 열리는 것이나 다름없는데 어떻게 보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스팀 덱의 발표는 저희로서도 상당히 놀라운 뉴스였습니다. 특히 사용자의 Steam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들을 실외에서 즐길 수 있는 기기라는 점에서 많은 국내/외 유저분들의 관심이 크게 쏠렸고, 저희 역시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의 PC 코드 쇼핑몰 ‘포게임’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관심 깊게 지켜보았습니다.

 

하지만 어디까지나 이 ‘스팀 덱’은 UMPC, 조금 더 범주를 넓혀본다면 태블릿 PC 시장 내에서의 돌풍으로 끝나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스팀 덱’은 콘솔 기기의 큰 매력 중 하나인 “사용자가 따로 기기 자체의 설정을 바꾸거나 조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을 공유합니다. 결국 PC에서 구동되는 게임을 즐기는 경로가 하나 더 늘어나는 것이죠.

 

 자신의 스팀 라이브러리를 그대로 연동해 즐길 수 있는 스팀 덱

 

PC로 함께 나오는 멀티플랫폼 게임이라 하더라도 콘솔 게임만의 매력을 느끼고자 하는 분들에게 그 재미를 더 잘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저희들의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 참고로 스팀 덱의 국내 발매 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미국과 유럽 외의 국가는 2022년 출시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Q. 국내 개발사 ‘넥스트 스테이지’의 [울트라 에이지]는 개발 초기 빠르게 인트라게임즈와 퍼블리싱 계약을 맺었고, 곧 국내 및 해외 발매를 앞두고 있습니다. 보통 어느 정도 개발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시 특별한 계기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울트라 에이지] 타이틀은 말씀하신 대로 개발 초기에 계약을 맺어, 저희가 퍼블리싱하는 타이틀 중에서는 이례적으로 오랜 기간동안 개발이 진행되었습니다. 개발 초기에는 ‘무기를 바꿔가며 플레이하는 액션 게임’이라는 기본 골격 외에는 아무래도 지금과 많이 달랐었는데, 개발 당시의 인디 게임으로는 이례적으로 언리얼 엔진을 이용해 개발하는 게임이라는 점이 굉장히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무기를 교체하며 싸우는 것이 특징인 [울트라 에이지]

 

국내 게이머분들 사이에서 소위 “콘솔 불모지”라고 불리는 만큼 콘솔 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개발사가 손에 꼽힐 정도로 적습니다. 특히 울트라에이지를 처음 접한 당시에는 “인디 게임”이라는 장르 자체가 국내 게이머분들 사이에선 아직 익숙하지 않았던 시절이었고 퍼블리셔로서도 리스크가 있었던 것도 사실입니다.

 

다만, [울트라 에이지]는 훌륭한 게임성과 더불어 모바일 게임을 개발하던 국내 소규모 스튜디오가 과감하게 콘솔 게임에 도전장을 내었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국내 퍼블리셔로서 최대한 지원하고 싶었고, 현재는 출시만 남기고 있어 감개무량합니다. 좋은 성적으로 추후 더 많은 국내 개발사들이 콘솔게임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국내 콘솔 게이머분들의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울트라 에이지] 발매 트레일러

https://youtu.be/20pxPy4hWRY

 

Q. 상반기 인트라게임즈가 퍼블리싱한 타이틀 중에는 [쉬벌리 2]와 [킹스 바운티 2]가 인상적이었습니다. 두 작품 모두 후속작 발매까지 텀이 길었고, 매니아층의 성향이 강한데 퍼블리싱을 결정하게 된 계기가 무엇이었는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유럽의 대형 유통사 중 하나인 Koch Media와 협력하여 이러한 타이틀들을 출시하게 되었는데, 담당자 개인적으로도 평소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타이틀이기도 했고, 두 타이틀 모두 전작 출시 이후 상당한 시간이 지났지만 그만큼 시리즈에 대한 확고한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는 게임이기도 합니다. 국내 콘솔 전문 퍼블리셔로서 저희 또한 게임 커뮤니티에서 게임을 즐기시는 분들이 원하시는 타이틀을 파악하고 이를 한국어화해서 국내에 출시하는 것을 항상 1순위로 목표하고 있습니다.


 [쉬벌리 2], [킹스 바운티 2] 트레일러

https://bit.ly/2WDmFct

https://youtu.be/k-rY0QINvYE


[킹스 바운티 2]와 [쉬벌리 2] 모두 국내 게이머분들께서 오래전부터 관심을 갖고 지켜보시는 타이틀인 것을 알고 있었고 Koch Media와 접촉하여 글로벌 동시발매를 할 수 있어 보람을 느끼는 타이틀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희가 게이머분들이 원하시는 모든 게임을 퍼블리싱할 순 없지만 앞으로도 귀를 열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여 원하시는 게임들을 국내에서 발매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Q. 코로나 여파로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컨텐츠들이 주목받았고, 온라인 쇼핑의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게임도 그 중 하나였는데, 퍼블리셔에서 체감할 정도로 차이가 있었는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코로나로 인해 외부 활동이 크게 어려워진 관계로, 아무래도 오프라인 채널을 이용한 각종 이벤트 또는 마케팅을 진행하지 못했는데, 많은 분들께서 실내 활동을 통해 즐거움을 찾아주셨고 이로 인해 폭넓은 연령층에게 다가갈 수 있는 게임들이 눈에 띄는 판매량 상승세를 보여준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Ubisoft의 “저스트 댄스” 시리즈의 경우, 백화점 또는 대형 쇼핑몰 등에서 매년 진행해왔던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수 없었던 것은 매우 아쉽습니다만, 오히려 유튜브를 포함한 온라인 채널을 기존보다 더 다양하게 이용하게 되면서 “집 안에서 남녀노소 쉽게 할 수 있고, 스스로 즐기면서 운동하는 게임”으로 알려지게 되어 다른 타이틀에 비해 더 많이 판매되었습니다. 이 자리를 빌려, 저스트 댄스를 구입해주신 분들께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오프라인 이벤트로 대중에게
가까이 다가갔던 [저스트 댄스] 시리즈

https://youtu.be/i_98Xtslvqw

 

 11월 발매를 앞두고 있는 [저스트 댄스 2022]

https://youtu.be/8ANrr1iUz3k

 

Q. 올 하반기 ~ 내년 상반기에는 주로 어떤 타이틀을 준비하고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인트라게임즈 : 9월 9일에 발매될 것으로 공식적으로 발표된 [울트라에이지]를 제외하면, 8월 27일부터 Steam을 통해 얼리 액세스를 시작한 플랫포머 아케이드 액션 게임 [갤럭시 테일즈: 스토리 오브 라푼젤]을 2022년에 발매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큐비언즈VR’을 포함해 다양한 게임을 개발했던 이키나게임즈와, 모바일 게임 ‘샐리의 법칙’ 개발사로 유명한 나날이 스튜디오가 함께 개발한 ‘갤럭시 테일즈’는 아기자기한 비주얼과 빠른 템포로 진행되는 플랫포머 액션 게임입니다. 엉뚱한 정신세계를 가진 사고뭉치 안드로이드 ‘라푼젤’과, 사건에 휘말려 셸터에 갇혀버린 똑똑한 외계인 ‘로즈’의 이야기를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테일즈: 스토리 오브 라푼젤] 트레일러

https://youtu.be/pmRKlKSoztc


그 외에도 여러 게임들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만, 아직은 명확하게 밝혀드릴 수 없어 아쉬울 뿐입니다. 아직 공개할 수 없는 타이틀들에 대해서는 곧 보도자료를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문에 쓰인 모든 영상의 출처는 각 개발사 또는 퍼블리셔의 공식 유튜브 채널입니다.

 

Q. 마지막으로 인트라게임즈의 게임을 기대하고 있는 유저분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인트라게임즈 : 저희 인트라게임즈에 변함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시고,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발매된 게임들을 구입해 주신 수많은 유저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비록 지금은 코로나 사태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만, 유저 여러분들께서 즐거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을 통해 인사드리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4주년 특집 댓글 이벤트 - 킹스 바운티 굿즈 세트, PS 스토어 5만원권 추첨!

본 특집글에 댓글을 달아주신 회원분들 중 3명을 추첨, 인트라게임즈의 '킹스 바운티 II 굿즈 세트' 2분, PS 스토어 5만원권을 1분께 드립니다!

 

킹스 바운티 II 굿즈 세트 (2명)


- 머그 컵

- 티셔츠

- 키 체인

- 직소 퍼즐 3개

- 코스터 4개

 

PS 스토어 5만원권 (1명)


  • 응모 기간 : 9월 2일(목) ~ 5일(일)
  • 당첨자 발표 : 9월 6일(월) 오전 10시 공지를 통해 발표

 

https://konsoler.com/g2/bbs/board.php?bo_table=notice&wr_id=11184

19
Comments
1
2021-09-02 10:24:44

앞으로도 인트라 게임즈가 잘되면 좋겠습니다. 응모에 도전해봅니다.

1
2021-09-02 10:31:38

오~ 좋네요~! 울트라 에이지는 액션에 엄청나게 집중한 게임인가보네요. 

회사들마다 나름의 생각이나 계획등을 이런식으로 쭉 보는것도 꽤 잼있네요~!

다른곳도 많이 인터뷰되어서 올라오면 좋겠습니다~ 

1
Updated at 2021-09-02 10:39:20

쉬벌리 2 잼있게 했어요! 으아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ㅏ!

1
2021-09-02 10:47:34

울트라 에이지 체험판 할만하더라고요. 국내 개발 응원합니다!

1
2021-09-02 11:11:24

인트라게임즈 화이팅!
기사 잘 봤습니다.

1
2021-09-02 11:18:28

요즘 진짜 콘솔 하는 사람이 많은거 같아요
옛날엔 무조건 안 좋게 봤는데 이제 인식도 많이 변경 된거 같네요

1
2021-09-02 11:23:47

저스트 댄스 2022 얼른 하고 싶네요. 신곡...신곡을 보자!

1
2021-09-02 11:44:11

 아 패키지시장 이야기들으니 짠하네요 ㅠㅠ 

요새 저도 패키지사면 주는 특전이 끌리긴하지만 편의성은 DL쪽이라 DL을 많이사네요 

 인트라게임 다양한 게임 유통해서 정말 고맙네요 

1
2021-09-02 12:56:44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쉬벌리2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으아ㅏㅏㅏㅏㅏㅏㅏㅏ

1
2021-09-02 17:12:13

아이러브 인트라 한국 콘솔부흥기를 이끈 유통사로 전 아직도 기억합니다. 많은 양질의 타이틀발매 앞으로도 부탁드립니다

1
2021-09-02 22:32:15

채굴 때문에 PC 가격이 넘사벽으로 뛰어버려서... 이제 진짜 콘솔이 가성비 좋은 것 같아요. 훌륭한 타이틀도 많이 나오고.

1
2021-09-03 13:28:56

올해 인트라라고 하면 역시 넘버링 시리즈 최초 현지화란 쾌거를 이룬 더트 5 가 기억에 남습니다. PS4/PS5 양기종 전부 플래티넘 트로피를 획득할 정도로 상당히 재미있게 즐겼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현지화 기대하겠습니다.

1
2021-09-03 13:48:33

울트라에이지 기대되더군요. 인트라게임즈 앞으로도 좋은게임 현지화해주길바랍니다. 화이팅!

WR
2021-09-03 13:59:34

기존 회원 활동 이벤트로 콘솔력 1500 포인트 지급됐습니다. 감사합니다!

1
2021-09-03 15:05:44

인트라하면 예전 오디세이 출시전 체험행사때 참여해서 보고 열심히 노력하는걸 느꼈어요

출시하는게임도 폭이 넓고 항상 감사한 회사입니다 

1
Updated at 2021-09-04 20:00:52

저스트댄스는 매년 구입해서 즐기고 있는 타이틀 입니다

다음 저댄도 기대되네요

1
2021-09-04 20:33:07

DL은 솔직히 몇 회차하고도 남을 게임에나 하는 게 좋다고 생각하는 편이라.

아무래도 두번 다시 건드리지 않을 만한 게임은 그냥 중고 매각합니다.

사실 그닥 칭찬받을 행위는 아니고 거의 안 그러지만, 진짜 도저히 못 해먹을 수준인 것도 있어서.

1
2021-09-05 19:05:38

저댄 꾸준히 구매중인데 이번에도 기대됩니다 ㅋㅋ

WR
2021-09-05 19:30:57
안녕하세요 LOnonymous님 기존 회원 활동 이벤트로 콘솔력 1500 포인트 지급됐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게임 정보 - 최다 추천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코멘트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조회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