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게임 소개 & 최신 정보 공개

 
6
  995
2021-10-04 15:24:52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게임 소개 & 최신 정보 공개

스퀘어 에닉스 유튜브, 보도 자료를 통해 [트라이앵글 스트래티지] 스토리, 캐릭터, 배틀 등 다양한 정보가 공개됐습니다. 그 내용들을 정리해 전달드립니다.

 

※ 이하의 내용에서는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게임 소개

SQUARE ENIX가 선사하는 완전히 새로운 전략 RPG. HD-2D의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그려지는 장대한 스토리와 옛 전략 게임을 연상시키는 심오한 배틀. 전란의 노젤리아 대륙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어려운 선택에 놓이게 된다. 당신의 정의는 어디로 향할 것인가...?


 

본 타이틀은 "옥토패스 트래블러"에서 채용된 도트 그래픽 의 진화형이자 'HD-2D' 시리즈의 완전 신작이다. 옛날 그대로의 "도트 그래픽"에 "3DCG" 화면 효과를 더한 독특한 효과가 그려내는 환상적인 세계를 체험할 수있다.

 

https://youtu.be/-OZpNaDSNnc


스토리 - 전란의 대지, '노젤리아'에서 그려지는 영웅담

본 타이틀의 무대는 삼국의 전쟁이 계속된 전란의 대지 '노젤리아'이다. 이곳은 소금과 철의 이권을 둘러싼 전쟁 '염철 대전'이 발발했던 유서 깊은 대륙. 소금의 이권을 쥐고 있는 '성 하이샌드 대교국', 눈과 얼음으로 뒤덮인 철의 나라 '에스프로스트 공국'그 사이에 위치한 숲의 나라 '그린부르크 왕국'의 세 나라가 균형을 유지해 왔다. 그러나 어느 사건을 계기로 삼국의 균형이 크게 무너지기 시작한다...

 

본 타이틀에서는 '그린부르크 왕국'의 명가 '월호트 가문'의 적자이자 주인공인 세레노아가 삼국의 전란에 휘말리게 된다.

 

캐릭터

그린부르크 왕국
월호트 가문 차기 당주
세레노아 월호트
(CV. 오노 켄쇼)


본 타이틀의 주인공. 위대한 무인인 아버지 시몬의 가르침을 받고 자란 젊은 인재. 성실하고 누구에게나 평등하게 대하는 인물이지만, 세상에 대한 경험은 아직 미숙하다. 어느 사건을 계기로 일가를 이끌게 되며, 다양한 어려움에 맞서게 된다.


 

그린부르크 왕국 제2왕자
롤랜드 그린부르크
(CV.나카무라 유이치)

 

그린부르크 왕국의 왕자이자, 세레노아의 친구. 자유분방하고 겁 없는 밝은 성격. 자부심이 강하며, 평범한 형이 왕위 계승자로 중용되는 상황을 안타깝게 생각한다. 왕인 아버지나 형과 자주 대립하지만, 마음속에는 인정받고 싶다는 강한 감정이 있다.

 

 

에스프로스트 공국 공녀
프레데리카 에스프로스트
(CV.츠다 미나미)


주인공의 약혼자. '로젤족'의 피를 이어받은 공녀로, 공국 총수 구스타돌프와는 이복 남매이다. 에스프로스트에서는 출신이나 가족 내의 서열 싸움으로 인해 불우한 시간을 보냈지만, 쉽게 꺾이지 않는 강한 마음을 지녔다. 그린부르크와 에스프로스트의 관계 강화를 위해, 월호트 가문으로 시집가게 되었다.


 

그린부르크 왕국
월호트 가문 참모
베네딕트 파스칼
(CV.우에다 요지)


젊은 시절부터 월호트 가문에서 일해 온 집사. 당주 시몬의 두뇌이자 월호트 가문을 뒤에서 지탱하는 우수한 참모이기도 하다. 무엇보다도 월호트의 이익을 우선시하는 행동은 타인에게는 냉철하다며 비난받는 경우도 많다. 시몬에 이어 세레노아의 보좌가 되어, 충성을 맹세한다.


 

그린부르크 왕국
월호트 가문 병장
에라도르 발렌타인
(CV.시로쿠마 히로시)

 

세레노아를 어릴 적부터 호위해왔으며 월호트 가문의 병사들을 총괄하는 병장. 호쾌하고 성실하며 정직한 성격이지만 수많은 전장을 헤쳐온 역전의 용사이며, 실전에서는 냉철한 측면도 보인다. 베네딕트와는 물과 기름같이 자주 충돌하지만 염철 대전 이래의 전우이며 마음속으로는 서로의 실력을 인정하고 있다.

 

 

그린부르크 왕국
월호트 가문 밀정
안나 파스칼
(CV.센본기 사야카)

 

과묵하고 감정 표현이 적은 월호트 가문의 밀정. 베네딕트와 성이 같지만 양녀이며 혈연은 아니다. 체술과 은신술이 뛰어나 베네딕트의 심복으로서 연락이나 정찰 등 공식적인 업무는 물론이고 여러 가지 뒷일도 묵묵히 해낸다.

 

 

그린부르크 왕국
친위 무사 
휴에트 버클러
(CV.코바야시 유우)

 

왕국 친위대의 친위 무사. 혹독한 시험과 시련을 넘어 롤랜드를 경호하는 임무를 맡았다. 롤랜드를 유일한 주인으로 섬기고, 그의 친위 무사임을 자랑으로 삼고 있다. 원래는 매사냥꾼이었기 때문에, 평민으로서의 지식도 있다. 전투에서 타고 다니는 참매, 프뤼게는 오래전부터 그녀의 친구이다.

 

 

에스프로스트 공국 시녀
/ 프레데리카의 가정교사
지라 브레이스
(CV.사토 리나)

 

프레데리카의 시녀로, 함께 월호트가에 찾아온 여성. 프레데리카의 마법 교사이자, 그녀의 과거나 고민을 이해해주는 좋은 상담 상대. 출신지인 하이샌드에서는 마법연구를 하였으나 경직되고 종교적인 생활을 싫어하여 에스프로스트로 향했다. 그 후, 그녀의 탁월한 지식을 구스타돌프 총수가 평가하여 프레데리카의 시녀로 발탁되었다.

 

 

전투 - 옛 전략 RPG를 떠올리게 하는 도전적인 배틀

본 타이틀의 배틀은 높이차가 있는 필드를 활용한 진형이 중요하다. 각각 다른 특성을 가진 캐릭터 편성과 더불어 적의 등 뒤에 위치하면 발동하는 '추격', 아군의 어빌리티를 활용해 공격하는 '연계' 등의 시스템으로 도전적인 배틀과 깊은 전략성을 즐길 수 있다.

 

 활을 다루는 캐릭터는 높은 곳에서 공격하면 사정거리와 위력이 상승한다. 반대로 높은 곳에 적의 궁수병이 있을 경우에는 주의하자.


 아군 사이에 적이 위치하면 발동하는 '추격'은 아군은 물론, 적 사이에 위치해도 발동한다. 적과 아군의 진형에 주의하자.


 아군의 어빌리티를 활용해 공격하는 '연계'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좁은 장소에서 ‘덫’ 과 같은 설치 계통의 어빌리티를 활용하거나 수비형 유닛의 ‘도발’로 적을 끌어들인 후 마법으로 일망타진하는 등 다채로운 전술을 생각해 보자.


시스템 - 정의와 마주하는 전략 RPG

전란의 노젤리아 대륙을 무대로, 플레이어는 어려운 선택에 놓이게 된다. 게임 속의 다양한 선택과 행동이 'BENEFIT' 'MORAL' 'FREEDOM' 3가지의 가치관에 근거하는 '신념'에 축적되어, 스토리 분기나 동료가 유닛에 가입하는 데 영향을 준다. 무엇을 우선시하고 무엇을 버릴 것인가. 플레이어는 항상 선택의 기로에 놓인다.

 

 마을 탐색 중에도 다양한 선택지가 플레이어의 결정을 재촉한다. 때로는 큰 이야기의 분기점이 될지도 모른다.


 플레이어의 '신념' 에 따라, 발생하는 이벤트나 동료가 되는 캐릭터도 달라진다.

 

시스템 - 주인공들의 운명을 좌우하는 투표, '신념의 저울'

주인공들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요한 결단은 '신념의 저울'을 사용한 투표로 이루어진다. 동료들이 7개의 동전을 이용해 투표하고 플레이어가 자신의 의견을 관철하기 위해서 동료들을 설득할 필요가 있다. 자신들의 운명을 좌우하는 중대한 선택은 스토리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신념의 저울'에 의한 결단은 이야기의 분기점에 큰 영향을 미친다. 실제로 투표를 하는 것은 7명의 동료들이며, 플레이어는 동료들의 설득을 시도할 수 있다.

 

 탐색으로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정보는 때로는 플레이어의 결단을 흔들지도 모른다. 그리고 그것은 다른 의견을 가진 캐릭터를 설득하는 무기도 될 것이다.


 자신의 의견을 통과시키기 위해서는 의견을 설득할 필요가 있다. 설득에 실패한 경우, 플레이어가 의도하지 않은 결단으로 진행될지도 모른다.

 

 최종 결단에 의해 플레이어의 입장이나 전투 상대, 목적지도 달라진다. 첫 번째 선택지를 고를 경우 '에스프로스트 공국'으로, 두 번째를 고를 경우 '성 하이샌드 대교국'으로 향한다.


TRIANGLE STRATEGY 제품 정보

플랫폼:Nintendo Switch

장르:전략 RPG

발매일:2022년 3월 4일(금)

언어 : 자막 - 한국어, 음성 - 일본어, 영어

권리표기:© SQUARE ENIX CO., LTD. All Rights Reserved.

 

출처 : 스퀘어 에닉스 본사의 보도자료를 통해 작성된 내용입니다

5
Comments
3
2021-10-04 15:36:37

이런 도트 게임 나오면 참 좋네요.

스퀘어가 이런 류게임으로 많이 만드는 거같네요  

3
2021-10-04 17:07:00

 차라리 이 방향이 고전 리메이크 할 때 있어서 나을지도...

결국 AAA급이 되어버리면 제작 비용, 시간이 길다보니.

스펙이 올라가면 올라갈 수록 더더욱 그런 게 많이 느껴집니다.

그럴 바에야 차라리 어느 정도 타협과 레트로 감성을 살릴 수 있는 방식으로 가는 게 좋아보이긴 하네요.

2
2021-10-12 01:10:10

 엘든링과 함께 가장 기대하고 있는 작품이네요

2
2021-10-14 19:33:58

택틱스 류 좋아해서 정말 기대됩니다

2
2021-10-19 11:40:29

와~ 저도 이런류 좋아합니다~! 색감이 엄청 독특하네요!?

글쓰기
게임 정보 - 최다 추천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코멘트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조회
2
게시물이 없습니다.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