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프로듀서 인터뷰

 
2
  596
2022-02-08 17:23:57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오다 야스유키 프로듀서 인터뷰

인트라게임즈를 통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 서면 인터뷰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사전에 질문을 전달한 뒤, 답변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XV](이하 KOF XV) 개발 총괄 '오다 야스유키 프로듀서'가 참여했습니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KOF XV] 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오다 야스유키 프로듀서
 >


Q. MAX 모드가 두 가지 타입으로 나뉘면서 활용 방법이 다양해졌습니다. [KOF XV]의 가장 큰 변화라고 생각되는데, 도입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오다 야스유키(이하 오다 PD) : 전작에서는 하단 약킥에서 퀵 발동을 하는 경향이 눈에 띄었습니다만,  난이도가 좀 높다는 의견이 많았기 때문에 다른 공격 방법도 활용될 수 있도록 시스템 조정을 실시했습니다. 또한, 퀵 발동 시에도 화면을 잠시 멈추게 함으로써 더욱 컨트롤하기 쉽도록 하였습니다.

 

2가지 타입으로 나뉜 MAX 모드

https://youtu.be/--1hcT5o1VU?t=117

 

그리고 MAX 모드 발동 중에도 일반 초필살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게이지 소비량을 변경하였습니다. 퀵이 아닌 발동도 사용 용도가 늘어날 수 있도록 공격력을 강화시켰으며, 퀵 발동을 그다지 사용하지 않는 캐릭터에도 혜택이 갈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Q. 이번 타이틀은 네트워크 환경 개선에도 신경을 썼는데요. 혹시 '6명의 온라인 플레이어가 각자 한 캐릭터씩 맡아 대전하는 룰'(흔히 말하는 팀 배틀 형식)도 고려해 볼 생각이 있었나요?

오다 PD : 그 동안의 테스트를 통해 반응을 확인한 결과, 이러한 조정이 잘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롤백 방식은 문제없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사용 캐릭터를 서로 빼앗는 드래프트 전과, 6명이 모이지 않아도 즐길 수 있는 파티 배틀 등의 요소도 탑재되어 있으므로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Q. 아직 한국팀의 출전 소식이 공개되지 않았는데, 나중에 DLC 캐릭터로 참가할 가능성이 있나요?

오다 PD : 이번 작은 [KOF XIV]에서 이어지는 흐름이 되도록 스토리에 관여하는 캐릭터를 우선적으로 선정했습니다. 따라서 팬들이 보시기에 등장하지 않는 캐릭터가 많을 수도 있겠습니다.


다만 인기 캐릭터 김갑환을 비롯해 여러 캐릭터에 대해서도 수 많은 추가 요청이 들어오고 있는만큼 앞으로 계획을 세우는 과정에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김갑환은 높은 인기를 자랑하는 캐릭터인 만큼, 참전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선 발매 첫 해에는 멤버 셀렉트 화면의 빈 공간이 채워질 예정이 확정된 상태이며, 그 이상의 추가에 대해서는 추후 검토토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DLC '팀 가로우' 트레일러

https://youtu.be/QlyzD75j0JM


Q. [KOF XV] 출시 후 e-스포츠나 대회 등도 준비 중인지 궁금합니다. 또 한국에서도 공식 대회가 열릴 수 있을까요?

오다 PD : 서포트 프로그램을 통한 지원을 포함하여 적극적으로 검토해 보고자 합니다. 다양한 [KOF XV] 대회가 열리기를 기대합니다.

 

 커뮤니티 대회를 서포트하는
'SNK e스포츠 서포트 프로그램'

< 참고로 국내는 작년 여름까지만 접수를 받았었고,
현재는 마감된 상태입니다. 다만, [KOF XV] 발매 후
다시 서포트 진행 여부를 검토할 것으로 보입니다 >

 

 SNK 서포트 프로그램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nk-corp.co.jp/sesp/kor/index.php

5
Comments
3
2022-02-08 18:23:01

 킹오파 다시 해보려고 하면 처음 부터 배워야 할거 같네요

영상으로 보니 어렵게? 느껴지네요

2
2022-02-08 18:47:38

한국팀이 없을 줄은..

2
2022-02-08 23:37:04

한국팀....

1
2022-02-09 06:25:04

출시 전부터 DLC 마케팅이 아쉽네요…

1
2022-02-19 02:18:42

왜 갱생팀을 빼....

글쓰기
게임 정보 - 최다 추천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코멘트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조회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