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PW 가입
 / 

2021 GOTY, HOTY, POTY 트로피와 수상 소감

 
8
  5050
2022-06-08 08:58:44

2021 GOTY, HOTY, POTY 수상 소감

GOTY, HOTY, 그리고 2021년부터 새롭게 추가된 POTY(Performance of the Year) 수상 소감을 모아 전달드립니다. 이전보다 수상 부문이 늘어, 보다 다채로운 퍼블리셔와 성우분들의 이야기들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트로피는 각 퍼블리셔에게 우편으로 전달했으며, 성우분들의 경우 무사이 스튜디오를 통해 전달됐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무사이 스튜디오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2021 GOTY, HOTY, POTY 트로피

 이번 GOTY, HOTY 트로피 역시
골드, 플래티넘 컨셉으로 제작했습니다

 

 POTY는 성우분들이 연기한 캐릭터를
트로피 중앙에 배치했습니다

 

※ 2021 GOTY를 수상한 마이크로소프트의 경우, 수상 소감 없이 트로피만 전달했습니다.


2021 HOTY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한국어화 담당자 1
수상 소감
 /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

 

2021년 KONSOLER "올해의 한글화 게임"으로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를 선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한국어화 프로젝트는 실은 "게임 관련 상은 개발팀이 타올 것이니, 우리는 올해의 한국어화 상을 타오자"라는 장대한 목표를 담당자들끼리 품고 제작에 임했는데, 목표가 실제로 달성이 되니 이 업계에서 일하기 정말로 잘했다 싶은, 설명하기 쉽지 않은 보람찬 기분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은 업계 전체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으로 인하여 힘겨운 나날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전세계에서 온 힘을 끌어 모아 만든 대작들이 함께 후보로 선정이 되었기에, 그 기라성 같은 후보들 속에서 저희가 선정이 된 결과를 보고 저희도 깜짝 놀랐고, 동시에 그만큼 유저 여러분들께 인정받았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는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앞서 나온 DLC들처럼, 앞으로도 업데이트로 여러분들에게 새로운 컨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한국어화도 여러분들이 계속해서 기대해주시고, 즐겨 주실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해서 제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한국어화 담당자 2 수상 소감

[길티기어 -스트라이브-]를 올해의 한글화 게임으로 선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담당자 또한 격투게임을 즐기는 한 유저로서, 최대한 많은 분들이 만족하실 수 있도록 고민하고 노력한 것에 대한 보답이었다고 생각해 매우 기쁩니다. 


한국어화 작업은 늘 소중한 경험이었으며, 앞으로도 이 경험을 바탕으로 계속해서 더 좋은 한국어화를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한국어화 출시에 힘써주신 모든 스태프분들, 그리고 함께 한국어화 더빙에 힘써주고 계신 무사이 스튜디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에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어나더 스토리 한국어 더빙 트레일러

https://youtu.be/HKY4wDZyCZM

 

그리고 또 하나의 특별한 트로피

2021년 역시 음성과 자막을 모두 한국어화한 작품들을 여럿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오랫동안 국내 콘솔 게임들의 한국어 더빙 및 디렉팅을 전문으로 진행하고 있는 '무사이스튜디오'의 참여 작품들이 많았는데요.

 

국내 콘솔 게임의 현지화에 힘 써주시는 무사이스튜디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에도 트로피를 함께 전달드렸습니다.


무사이 스튜디오 L10n 스튜디오 총괄
유재운 이사 
수상 소감

 

먼저 게임 한글화에 항상 관심을 가져 주시고, HOTY라는 국내 유일 한국어화 행사를 꾸준히 진행해 주시는 콘솔러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더욱이 유저분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방식이라 더욱 뜻 깊은데요. 작품을 진행하면서 ‘유저의 몰입감’을 위해 고민과 노력을 하지만, 출시 후에는 마치 시험 성적표를 받아보는 듯한 느낌입니다. 이번 시상을 통해, 나름 저희의 노력이 유저 분들에게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한 마음입니다.

 

지난 번 KONSOLER 4주년 특별 기획에서 잠깐 말씀드렸었는데요. 20년 전 [길티기어 XX]의 음성 한국어화에 참여했던 분들이 다시 한번 열정을 불태운 작업이기도 했습니다.


 무사이 스튜디오 인터뷰 보러 가기

https://konsoler.com/g2/bbs/board.php?bo_table=review&wr_id=1326

 

그리고 모든 좋은 한글화 작품의 뒤에는, 한글화에 대한 열정과 지원을 아끼지 않는 고객이 있습니다. 거의 20년 전의 한국어화 전작 [길티기어 XX]의 분석 및 철저한 사전 준비 작업은 물론 긴 녹음 현장까지 한글화에 대한 열정과 지원을 보내주신 아크시스템웍스 관련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POTY를 수상한 두 성우분들의 수상 소감

첫 POTY(올해의 연기상)는 [헤일로 인피니트]에서 열연한 '마스터 치프' 역의 이정구 성우와 '코타나' 역의 엄현정 성우가 수상했습니다. 오랫동안 한 배역을 연기해 온 두 분의 진솔한 수상 소감을 지금 만나보세요!


마스터 치프 '이정구 성우' 수상 소감

 

먼저 성우 연기자분들에게 POTY라는 상을 만들어 주신 콘솔러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오랜 성우 활동을 한 사람으로서 성우 분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러한 관심이 성우분들이 좀 더 열심히 연기 활동에 매진할 수 있는 동기 부여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POTY의 첫번째 수상자가 되어 기쁘고 다시 한 번 관계자 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코타나, 무기
'엄현정 성우' 
수상 소감

 

2002년 초여름에 코타나를 만났습니다. 그 얼떨떨하고 조십스럽던 제 성우 인생에 전환점이자 용기가 된 역할이었어요. 이제 유저분들의 칭찬과 응원까지 받게 되니 감개무량합니다. 고맙습니다. ^^

< 자필로 적어 보내주신 엄현정 성우 수상 소감 >


트로피 전달 및 이벤트 진행 : Qrdco

8
Comments
3
2022-06-08 09:18:31

2
2022-06-08 09:30:00

크..맛칩 코타나 동시 수상이라니 감동이네요.

2
2022-06-08 09:32:08

와.! 멋지네요~

3
2022-06-08 09:34:09

고생 많으셨습니다~ 이번 년도에도 많은 한국어화게임이 함께 하기를

2
2022-06-08 21:15:51

 이거 보면 소니코리아도 한국어 더빙에 좀 더 힘냈으면 좋겠네요!!

상 축하합니다. 올해도 내년에도 한국어 더빙 많이 부탁드립니다.

3
2022-06-08 21:34:11

언제나 한글화 문화를 선도하는 콘솔러 응원해요!

2
2022-06-09 00:57:52

아아 이거 결과를 까먹고 있었다

1
2022-06-09 21:19:12

 아이고 저역시도 잊고있었는데 ^^;;

수상소감 정말 잘 읽었습니다~

이정구 성우님은 90년대 외화 더빙서 목소리 많이 들어서 좋아했는데

막상 실물은 처음뵙네요

2022년 GOTY, HOTY, POTY도 기대하겠습니다~

글쓰기
게임 정보 - 최다 추천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코멘트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게임 정보 - 최다 조회
3
게시물이 없습니다.
4
게시물이 없습니다.
5
게시물이 없습니다.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