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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틱스 오우거: 리본 한국어판 유닛 편성, 클래스, 스킬 정보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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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10-22 00:27:43

[택틱스 오우거: 리본] 유닛 편성, 클래스, 스킬 정보 공개

스퀘어 에닉스 본사 보도 자료를 통해 [택틱스 오우거: 리본] 한국어판의 추가 정보들이 공개됐습니다. 그 내용을 정리해 전달드립니다.

  

간단하고 직관적으로 바뀐 유닛 편성 - 유저 편의성을 향상한 장비 룰

『Tactics Ogre: Let Us Cling Together』에서는 무기나 갑옷 등의 「무구」, HP 회복약 등의 「소모품」, 「마법」을 사용하려면 유닛의 레벨 제한이 있거나 전용 스킬이 따로 필요했습니다. 『Tactics Ogre: Reborn』에서는 획득한 것을 바로 장비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클래스에 따라서는 특성상 장비할 수 있는 무구와 마법이 다릅니다.

 

예) 나이트는 활을 장비할 수 없다거나 클레릭은 공격계 마법을 장비할 수 없는 등


1명의 유닛이 가진 무구의 장비 슬롯은 최대 7개이며, 소모품과 마법의 장비 슬롯은 각각 4개입니다. 어떤 장비를 조합하여 배틀에 도전할지, 직관적으로 판단하여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스크린샷은 일어판의 것입니다. 게임 본편에서는 한국어 자막으로 표시됩니다.

 

스킬의 룰을 새롭게 변경하여 생각하는 즐거움을 더욱 향상

유닛은 레벨을 올리면 배틀에서 활용할 수 있는 능력=「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배틀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소모품이나 마법과 같이, 1명의 유닛이 장비할 수 있는 스킬은 4개입니다. 조합을 생각하여 배틀에 임합시다. 각 클래스의 특성을 살리면서 전략의 폭을 넓히기 위해, 스킬을 추가하거나 효과를 조정하였습니다.

 

 

예) 적을 사이에 두고 아군 유닛이 배치되어 있을 때 공격을 하면, 동료가 추가 공격을 하는 새로운 스킬 「협공」이 발동됩니다.


 

필살기・인술・무사춤도 대폭 조정!

유닛은 일정 조건을 달성하면 강력한 필살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 Tactics Ogre: Let Us Cling Together』에서는 필살기・인술・무사춤을 사용하려면 「TP(테크니컬 포인트)를 모아서 발동」하거나 「특정 아이템을 소비」하는 등의 특징적인 발동 조건이 있었습니다만, 이것들을 마법과 같이 「MP 소비」로 통일하였습니다. 사용 조건을 「MP 소비」로 통일하여 배틀 중의 유닛 상황을 파악하는 것이 간단해졌으며, 더욱 쉽게 작전을 짤 수 있습니다.

 

 

새로운 요소 '참' - 원하는 대로 유닛을 육성하자!

새로운 유닛 육성 요소로서 아이템 「참」이 도입되었습니다. 편성 화면에서 유닛에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며, 유닛의 능력을 올리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참은 배틀 중이나 배틀 종료 후 보수로 얻을 수 있습니다.


  • 참의 종류
    • 유닛의 레벨을 1 올리는 참
    • 경험치를 올리는 참
    • STR(힘)이나 AGI(민첩) 같은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올리는 참
    • 속성을 변경하는 참(예 : 바람 속성에서 빛 속성으로 변경한다)


참을 활용하면 유닛의 레벨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어 자신이 원하는 유닛을 쉽게 육성할 수 있습니다. 

 


어택 팀 편성의 새로운 요소

배틀에 출격하는 유닛을 편성하는 「어택 팀 편성 화면」도 쾌적하게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조정하였습니다. 이번에 대표적인 요소 2가지를 소개합니다.


「정찰」로 사전에 적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택 팀 편성 화면에 있는 「정찰」커맨드로 이제부터 필드에서 싸울 적의 정보(배치, 레벨, 클래스, 장비 등)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어택 팀 편성 화면에서는 유닛의 클래스 체인지나 장비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므로, 지형이나 적의 정보를 참고하여 효과적인 어택 팀을 편성합시다.

 


5가지 패턴의 어택 팀 편성을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격 유닛의 수나 클래스 구성 등 배틀의 상황에 맞추어 어택 팀의 편성을 등록해두면 「정찰」로 얻은 정보를 참고하여 최적의 유닛 편성을 바로 선택해 배틀에 임할 수 있습니다.

 

 

배틀 관련 7가지 리메이크 요소

1. 버프 카드로 역전의 기회가?!

배틀 중, 유닛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 「버프 카드」가 필드에 출현합니다. 유닛이 버프 카드를 주우면 카드의 내용에 따라 「공격력 상승」이나 「크리티컬 발생률 상승」 등 그 배틀 중에만 적용되는 효과가 발생합니다.

 

아군・적군 유닛은 이 버프 카드를 서로 가지려고 하므로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하려면 어떻게 움직여야 하는지 궁리하게 되며 이것이 바로 이번 작품만의 묘미입니다. 버프 카드는 한 유닛이 최대 4개까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동일한 계열의 효과를 가진 버프 카드는 얻을수록 크게 효과가 상승하므로, 전황이 극적으로 변하게 됩니다.

 

 

2. 적의 AI를 개선하여 전황에 맞춰 행동, 질리지 않는 배틀을 경험할 수 있다

적군(적AI)이 지형이나 플레이어의 행동에 맞추어 대응하게 되어 좁은 길이 있는 필드, 평원 같이 엄폐물이 없는 넓은 필드 등의 지형 특징이나 플레이어의 움직임을 인식하고 어떤 장소에서 교전할 지 등 전선 위치를 생각하여 움직입니다. 더하여 랜덤으로 출현하는 버프 카드를 적군(적AI)이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 플레이할 때 마다 유동적으로 변화하는 전투가 전개됩니다.

 

 

3. 추가 임무를 달성하면 추가 보수 획득

배틀 승리 조건과는 별도로 새롭게 「추가 임무」가 도입되었습니다. 배틀 마다 「어택 팀에 나이트를 편성하여 승리」, 「버프 카드를 획득」 등의 목표가 제시되며, 이것을 달성하면 참이나 무구 등 아군을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전략적으로 여유가 있다면 달성을 노려 보십시오.

 


4. 적군만이 아니라 아군의 AI도 개선!

아군 유닛을 자동으로 움직일 때의 AI 타입은 「귀신 같이 싸워라」, 「참으며 기회를 잡아라」, 「어둠 속에 숨어 노려라」, 「덧없는 생명을 구해라」의 4종류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어택 팀 편성 화면이나 배틀 중의 모든 아군을 대상으로 일괄적으로 AI의 자동 조작 혹은 수동 조작으로 변경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5. 궤도 예측으로 정확한 사격 가능!

활이나 보우건 등을 무기로 장비하거나 직선 궤도로 투척되는 마법(데드샷등)을 사용했을 때 궤도 예측을 표시하여 아군에게 맞지 않고 정확하게 대상을 타격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전투 불능과 부활

적의 공격을 받아 HP가 0이 되면 전투불능이 됩니다. 전투 불능 상태의 유닛의 머리 위에 숫자(전투불능 카운트)가 표시 되어 숫자가 0이 되기 전이라면 소모품이나 마법으로 부활할 수 있습니다. 부활한 유닛은 바로 행동할 수 있으므로 이동이나 HP 회복 등을 통하여 다시 전선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카운트가 0이 되면 「사망」 이 되어 다시는 부활할 수 없으므로 주의하여 주십시오.

 


7. 연습으로 유닛의 레벨을 올리자!

월드맵 이동 중에 랜덤으로 발생하던 인카운트 배틀을 없애고, 특정 거점에서 원할 때 시도할 수 있는 「연습」을 도입했습니다. 연습에서는 유닛이 사망하지 않으므로 유닛의 레벨을 쉽게 올릴 수 있게 됐습니다.

 

 

그 외의 전체적인 밸런스 조정

『Tactics Ogre: Let Us Cling Together』를 기초로 아래와 같이 조정하였습니다.


  • 적군의 조정


각 유닛의 능력치, 장비품, 스킬의 내용과, 거점의 유닛 배치를 조정하였습니다.


  • 유니언 레벨의 도입


유니언 레벨은 아군전체의 레벨이자, 유닛의 레벨의 상한이 되는 레벨 제한 시스템입니다. 유니언 레벨의 상한은 시나리오 진행에 따라 서서히 개방 되므로 레벨을 극단적으로 올려서 전략을 짜지 않고 전투에 임할 수 없습니다. 유니언 레벨의 도입으로 전술 게임으로서 어떻게 유닛을 활용할 것인가가 중요해집니다.

 

 

다만, 유니언 레벨은 적 유닛의 레벨보다 조금 높게 설정되어 있으므로, 레벨을 올리면 너무 어렵다는 느낌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레벨은 연습이나 참 등으로 간단하게 올릴 수 있으므로 처음 플레이하시는 분도 안심하고 플레이하실 수 있습니다.


  • 클래스, 무구, 소모품, 마법, 스킬, 필살기, 상태 이상을 조정


AI의 개선과 편리한 전황 파악을 위해 무구, 소모품, 마법, 스킬, 필살기, 상태 이상 등을 최적화 했습니다. 능력치와 발동 효과를 조정하고, 종류를 늘리거나 삭제하였습니다. 이제 클래스 「로그」는 적 전용 유닛입니다.


각 거점의 상점을 최대한 활용하자!

무구, 소모품, 마법 등을 거래하거나 새로운 유닛을 채용할 수 있어 전투를 진행할 때 필수적으로 이용하게 되는 상점도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조정했습니다.


정보를 파악하기 쉽도록 UI를 개선!

장비품 등을 거래할 때 현재의 소지 수나 어떤 유닛이 장비하고 있는지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구, 소모품의 합성은 100% 성공!

무구와 소모품의 성능을 강화할 수 있는 「합성」이 항상 100% 성공하게 되어 실패 시의 재도전이나 아이템 손실이 없어졌습니다. 또한 여러 아이템을 한꺼번에 합성하는 편리한 기능도 추가됐습니다.

 

 

클래스 고유의 다양한 특수 능력 「스킬」

유닛 레벨이 오를수록 각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는 스킬의 종류도 늘어납니다. 스킬은 최대 4개까지 장비할 수 있으며, 장비한 스킬에 따라 개성적인 유닛을 육성할 수 있습니다. 스킬은 총 4가지 타입으로 「액션」 「서포트」 「오토」 「스페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 「액션」

 

무기 공격이나 마법과 같이 임의의 타이밍에 발동할 수 있는 스킬입니다. 장비하면 「스킬」 커맨드에 액션으로 추가되며, 사용하려면 MP가 필요합니다. 무기 공격의 명중률을 100%로 만들어 반드시 크리티컬을 발생시키는 스킬, 적 유닛을 회유하여 아군으로 만드는 스킬 등이 있습니다.

 


  • 「서포트」 

 

장비하기만 해도 자동으로 지원 효과가 발동됩니다. HP, MP의 최대치를 상승시키는 스킬, 공격당했을 때 카운터를 발동하는 스킬 등이 있습니다.

 


  • 「오토」

 

유닛이 행동을 시작할 때 일정 확률에 따라 자동으로 효과를 발동합니다. 발동 시 MP는 소비되지 않습니다. MP의 회복량이 상승하는 스킬, 원거리 공격의 사정거리를 늘리는 스킬 등이 있습니다. 스킬의 발동 확률과 관련한 버프 카드를 얻거나 유닛이 일정 레벨에 도달하면 오토 스킬의 발동 확률이 상승합니다.

 


  • 「스페셜」

 

일부 종족만이 사용할 수 있는 특수한 스킬입니다. 장비하면 「행동」 커맨드에 액션으로 추가되며, 사용하려면 MP가 필요합니다. 드래곤 계열 유닛의 브레스 공격을 비롯해 상태 이상을 부여하는 대미지 공격 등의 스킬이 있습니다.

 

 

클래스 별 스킬 특징

현재 클래스나 종족에 따라 습득할 수 있는 스킬이 다릅니다. 여기서는 각 클래스의 스킬이 가진 특색을 일부 소개합니다.

 

  • 위저드 / 위치

 

공격과 상태 이상 마법을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위저드/위치는 마법을 서포트하는 스킬을 중심으로 습득합니다. MP를 회복시키거나 마법의 사정거리를 늘리는 등 유닛을 공격 및 보조 마법에 더욱 특화시킬 수 있습니다. 

 

 

  • 룬펜서 / 발키리

 

다양한 무기와 마법을 장비, 사용할 수 있는 룬 펜서/발키리는 전투 중에 자신을 서포트하는 스킬을 습득합니다.  마법을 서포트하는 스킬부터 상태 이상의 내성을 높일 수 있는 스킬 등 공격과 방어 모두 균형 잡힌 클래스입니다.

 


  • 나이트

 

자기 자신이 방패가 되어 적의 공세를 막아내는 나이트는 뛰어난 방어력을 지니며, 아군 유닛이 받는 대미지를 경감시키는 스킬이 특징입니다. 효과 범위에 있는 적의 진군을 막는 스킬이나 다음 어택 턴까지 자신이 받는 대미지를 경감시키는 스킬 등 앞장서서 적에게 접근하는 그 역할에 큰 도움이 되는 스킬을 습득합니다.

 

 

  • 닌자 / 쿠노이치

 

행동 범위가 넓고, 고저 차이가 있어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기동력 높은 닌자/쿠노이치는 한손용 근접 무기를 2개 장비한 상태에서 사용 가능한 「더블 어택」이나 다음에 사용할 인술의 명중률을 100%로 만드는 스킬 등 민첩한 몸놀림으로 적의 체력을 확실하게 깎아낼 수 있는 스킬을 습득합니다.

 

 

배틀 필드에 대하여 

배틀 필드에는 날씨, 지형 등 배틀에 영향을 주는 여러 요소가 있습니다. 이 요소들을 잘 활용하면 배틀을 유리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지형

 

암석・성・수로 등 건물의 내부나 외부 외에도 평원・설원・화산과 같은 특수한 지형도 있습니다.  같은 배틀 필드라도 지형은 다양하며, 유닛에게 여러 효과가 적용됩니다. 명중률이 그 대표적인 효과로, 유닛이 서 있는 패널의 지형이 근접 공격과 원거리 공격의 명중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 날씨

 

배틀 필드가 야외인 경우 비 또는 눈이 내리기도 합니다. 날씨는 때때로 배틀 중에 변하며, 비가 거세지거나 눈이 그치기도 합니다. 날씨가 악화할수록 시야가 나빠지거나 공격의 명중률이 떨어집니다. 또한 날씨에 따라 소모되는 이동력이 변하는 지형도 있으며 아군・적군 모두의 진군 및 전술에 영향을 미칩니다.

 

 

  • 숨겨진 보물

 

특정 패널에서 유닛이 대기하면 아이템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아이템은 여러 곳에 숨겨져 있으며, 그중에는 장애물을 파괴하거나 초지 또는 설원 등을 불태워 맨땅을 드러내야 발견할 수 있는 것도 있습니다.

 

 

배틀 필드에서 일어나는 이벤트

습격을 받아 적에게 포위된 유닛이 출현하거나, 특정 캐릭터들의 특별한 대화가 발생하는 등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이벤트가 일어납니다. 이때 어떤 행동과 선택을 하는가에 따라 이야기가 크게 변화합니다.

 

  • 도움이 필요한 유닛의 출현

 

때때로 적의 습격을 받는 유닛이 필드에 출현합니다. 적에게 쫓기고 있는 유닛이 쓰러지지 않도록 돕고, 해당 유닛이 생존한 상태로 배틀이 끝나면 이후의 시나리오에 변화가 생기기도 합니다.


 

  • 특수 대화 이벤트 발생

 

배틀 중에 특정 캐릭터가 출격한 상태라면 특수한 대화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인연이 있는 캐릭터와의 배틀을 앞둔 경우, 미리 편성 화면에서 그와 관련 있는 캐릭터를 출격시켜 봅시다.

 

 

  • 유닛의 회유

 

기사단의 인원을 모집하는 방법은 상점의 유닛 고용뿐만이 아닙니다. 배틀 중에 만나는 적대적인 유닛들을 설득해 동료로 만들면, 강력한 스킬이나 필살기를 가진 적 유닛을 영입하여 아군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회유가 성공하려면 대상 유닛에게 맞는 설득 스킬(액션 스킬)이 필요하며, 클래스에 따라 회유할 수 있는 종족이 다릅니다.


한편 기사단에 가입시킬 수 있는 종족은 인간에 국한되지 않으며, 배틀에서 출현하는 몬스터 역시 회유하여 육성할 수 있습니다. 상점에서 유닛을 고용하거나 배틀 시에 설득한 유닛이 동료로 들어올 때는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배틀 중에 획득할 수 있는 것 (1/2)

배틀에서는 「배틀 카드」 또는 「아이템 파우치」가 출현합니다. 「배틀 카드」와 「아이템 파우치」가 출현한 패널로 이동하여 「대기」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배틀 카드」

신비로운 힘이 깃든 카드로, 획득하면 유닛에게 각 카드의 효과가 발동됩니다. 카드의 효과에는 총 3종류가 있습니다.

 

  • 버프 카드

 

「시간의 경과」, 「장애물 파괴」, 「초지 또는 설원을 불 속성 마법 등으로 불태워 맨땅을 드러낸다」와 같은 조건으로 랜덤하게 출현하며, 버프 카드를 획득한 유닛을 해당 배틀이 진행되는 동안 강화합니다.

 

획득한 버프 카드는 중첩되며, 유닛 하나당 최대 4장까지 효과가 발동됩니다. 동일한 효과의 카드를 여러 장 얻는 것도 가능하며, 이때 효과는 획득할 때마다 가산됩니다. 4장까지 효과를 얻은 상태에서 새로운 버프 카드를 획득했을 때는 가장 오래된 카드가 파기되며, 해당 카드의 효과는 사라집니다.

 


  • 리셋 카드 

 

「시간의 경과」, 「장애물 파괴」, 「초지 또는 설원을 불 속성 마법 등으로 불태워 맨땅을 드러낸다」와 같은 조건으로 랜덤하게 출현하며, 유닛이 가진 버프 카드의 효과를 전부 리셋합니다. 획득함과 동시에 효과가 발동되며, 중첩되지 않습니다. 버프 카드로 강화된 적 유닛을 넉백시켜 리셋 카드가 있는 패널까지 강제로 이동하게 만들어 리셋시키는 전술도 펼칠 수 있습니다.

 

 

  • 스탯 카드

 

적 유닛을 쓰러뜨리면 스탯 카드 혹은 아이템 파우치가 출현하며, 소폭이기는 하지만 유닛의 스탯을 영구적으로 증가시킵니다. 획득함과 동시에 효과가 발동되며, 중첩되지 않습니다.

 

 

「아이템 파우치」

아이템 파우치에는 쓰러뜨린 적 유닛이 장비하던 장비품이나 소모품이 들어 있습니다. 획득하면 아군의 소지품으로 추가됩니다.

 

 

운명의 수레바퀴 시스템

Ogre Battle Saga 시리즈의 첫 번째 작품인 「Ogre Battle: March of the Black Queen」의 게임 전술과 영상, 세계관의 특징은 바로 22장의 대 아르카나 타로 카드입니다. 이러한 타로 카드와 관련하여 『Tactics Ogre: Let Us Cling Together』에 도입한 시스템 「운명의 수레바퀴」를 본 작품에서도 적용하였습니다.

 

 

「운명의 수레바퀴」를 이용해 미처 구하지 못했던 캐릭터를 구출하거나, 선택에 따라 동료가 되지 않았던 캐릭터들과 함께 지금까지와는 다른 이야기를 그려나갈 수도 있습니다.

 

운명의수레바퀴 / C.H.A.R.I.O.T.
(Combat History And Refined Implementation Of Tactics)

전략 RPG에서는 선택한 행동에 따라 이후 전술에 있어서 돌이킬 수 없는 악영향을 미치거나, 실패하였을 시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 등 고도의 집중력과 인내심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본 작품에서는 「운명의 수레바퀴 C.H.A.R.I.O.T.」을 이용해, 기록된 행동을 임의의 턴으로 거슬러 올라가 다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한 번의 배틀에서 「운명의 수레바퀴 C.H.A.R.I.O.T.」을 사용할 수 있는 횟수는 정해져 있으며 초반의 경우 10턴까지이지만, 게임이 진행되면서 점점 그 횟수가 늘어나게 됩니다. 배틀의 결과를 바꾸고 싶을 때는 턴을 되돌려 다른 행동을 취합시다.

 

 

운명의 수레바퀴 / W.O.R.L.D. (Ways Of Reordering Life's Destiny)

본 작품에서는 몇 번이고 중대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되며, 이후의 이야기가 크게 변해가는 멀티 스토리가 펼쳐집니다. 전략 RPG라는 장르의 특성 상 모든 스토리를 체험하려면 막대한 플레이 시간이 필요하지만, 조건을 충족하면 사용할 수 있는 「운명의 수레바퀴 W.O.R.L.D.」를 통해 스토리의 특정 포인트로 시간을 되돌려, 지금까지 걸어온 길과는 다른 루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 소개

  • 비스트 테이머 - 비스트(마수)와 드래곤(용) 계열 유닛을 길들이고, 그 진정한 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클래스.

 


  • 드래군 - 비스트(마수)와 드래곤(용) 계열 유닛을 특수기로 상대하는 용기사. 몬스터 유닛 퇴치 전문가.

 

 


  • 소드 마스터양손도로 무장하고 전장에 나서는 근접 공격수. '무사춤'이라는 특수 커맨드를 사용할 수 있다.

 


  • 워록 / 세이렌고대어에 통달한 연구가, 학자와도 같은 마술사. 인형사로서 골렘 등 인형계 유닛을 제어하고 진정한 능력을 끌어낼 수 있다.

 

 

  • 거너검 대신 강력한 원거리 무기 '총'을 쓰는 특수한 클래스.

 

 

캐릭터 소개

레오나르 레시 리몬 (CV : Masashi Tamaki)

「권리를 주장하려면 자신의 두 다리로 일어나 

자신의 두 팔로 무언가를 만들어 내야 하지」


월스터인, 27세. 아르모리카 기사단 단장. 론웨 공작의 오른팔이라 할 수 있다. 월스터 해방군의 요인이기도 하다. 언뜻 보면 고지식한 무인으로 보이지만, 실은 공작의 참모이자 책략가로서 호평이 자자하다. 이전 내란 때 갈가스탄군에 모친을 살해당했다.


라비니스 록시리온 (CV : Rica Fukami)

「부정적으로 듣지는 말아줬으면 해.  

나는 귀공들에게 기대하고 있으니까」


월스터인, 23세. 아르모리카 기사단 소속. 기사 레오나르 다음가는 실력자로 론웨 공작을 보좌해 온 중신 중 한 명이다. 냉정하고 침착한 지휘관으로 행동하는 한편, 잘못된 행동을 싫어하는 완고한 면도 보인다.


아로셀 다냐 (CV : Chie Nakamura)

「나는 현상금 사냥꾼이 아니야. 

발마무사의 빚을 갚으러 왔다!」 


월스터인, 19세. 월스터 해방군의 전사. 크리자로 마을 출신. 갈가스탄과 월스터의 첫 전쟁 때 부모를 잃은 것을 계기로 오빠와 함께 월스터 해방군에 몸담는다. 남매는 활 솜씨로 군에서도 최고를 다툴 정도라 둘은 항상 최전방에 배치되었다고 한다.

 

하보림 반담 (CV : Hiroki Touchi)

「보다시피 시력은 잃었지만

검술은 자신있네」

 

31세, 맹인 검객. 발레리아섬 사람이 아니고 대륙에서 찾아왔다고 한다. 암흑기사단과 뭔가 인연이 있는 것 같지만, 과거에 대해 한마디도 꺼내려 하지 않는다.

 

포리나 네 자매 (CV : Mayumi Saco)

 

세리에 포리나 (CV : Mayumi Saco)

 

 

「하늘에서 땅을 내려다 보는 새는

땅을 기어 다니는 개미의 마음을

조금도 모르는 법이다」

 

바크람인, 26세. 발레리아 해방 전선의 리더. 신들의 아버지 필라하를 주신으로 모시는 필라하 교단에서 포교 활동을 했지만, 종교에 한계를 느끼고 교단을 떠났다. 무력으로 전쟁을 끝내고자 발레리아 해방 전선을 조직한다.

 

올리비아 포리나 (CV : Sumi Shimamoto)

 

 

「네가 원하는 세상은 민족과 가문으로

차별을 두는 세상이 아니잖아!」


바크람인, 18세. 전 필라하 교단의 승려. 필라하 교단의전 대신관 모르바의 딸이자 네 자매 중 사녀이다. 왕도 하임에서 벌어진 정치 투쟁이 끝난 후에도 부친과 함께 필라하교 포교 활동을 이어 갔다.  부친이 실종된 후에는 교단의 간부로 활동했다.

 

시스티나 포리나 (CV : Ayano Hamaguchi)

 

 

「그렇다면, 우리들과 함께 싸우면 어떤가요?

목표로 하는 세상은 같은 것 같습니다」

 

바크람인, 20세. 전 발레리아 해방 전선 소속. 필라하 교단의전 대신관 모르바의 딸이자 네 자매 중 삼녀이다. 대신관이었던 모르바는 사제 브랜터와의 권력 투쟁에 패배해 왕도에서 쫓겨난다. 거기에 병으로 어머니가 죽자 교단을 떠나 언니 세리에와 함께 레지스탕스 활동을 시작한다. 


셰리 포리나 (CV : Maria Kawamura)

 

 

「이 세상에서 패배는 용납되지 않아.

승자만이 살아남을수 있다고!」

 

바크람인, 24세. 전 필라하 교단의 신도. 필라하 교단의전 대신관 모르바의 딸이자 네 자매 중 차녀이다. 신들의 아버지 필라하를 주신으로 모시는 필라하 교단에서 포교 활동을 했지만, 병으로 어머니가 죽자 신앙을 잃고 교단을 떠난다.


디에고 G 아젤스탄 (CV : Kenji Fukuda) 

「난 바다 사나이다.......노익장을

뛰어 넘는 활약을 보여주지!」


갈가스탄인. "전설의 해적"이라 불리는 노검사. 과거에는 발레리아섬 근해에서 그 이름을 모르는 자가 없었다는 대해적이다. 한 번 노린 사냥감을 놓치지 않고 모든 걸 빼앗는다고 하여 "오거의 환생"이라고도 불렸다. 어느 날을 기점으로 해적을 그만두고 모습을 감추었다.


자에보스 로젠바흐 (CV : Naoya Uchida)

「어차피 정의라는 게 그렇다. 

이기면 그만이다, 이기면!」


갈가스탄인, 30세. 갈가스탄 기사단 단장. 발바토스 추기경의 오른팔로 반체제파를 숙청하거나 월스터인을 탄압하는 등 적극적으로 관여했다. 평소에는 방만하지만 전투 방식은 대담하다. 폭언이 잦고 입이 거칠지만, 부하와 백성에 대한 마음은 누구보다 강하다. 무서운 장군인 동시에 누구보다 의지할 수 있는 존재로서 많은 사람이 따른다.

 

헥터 디다로 (CV : Tokuyoshi Kawashima)

 

 

「죽는 한이 있더라도 전우를

팔아넘기진 않겠다.
이는 귀공도 
마찬가지겠지.......」


갈가스탄인. 갈가스탄군 소속. 코리타니의 명문 디다로 가문 출신의 기사. 대대로 코리타니 공을 모시며 갈가스탄 왕국에 대한 충성심이 매우 강하다. 자에보스 장군의 부하로서 브리간테스성 수비를 맡고 있다.

 

두카 윈델벤드 구아차로 (CV : Yasuhiro Mamiya)

 

 

「우리는 강자다! 손을 피로 물들이며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것을 부끄러워할

필요는 없다」


갈가스탄인. 갈가스탄군 소속. 발바토스 추기경의 측근이며 가장 신뢰를 받는 장군 중 한 명이다. "민족정화" 정책을 추진한 중심인물이기도 하다. 갈가스탄이 아닌 민족을 열등하다고 공공연히 말하며 특히 전장에서 타민족에게 잔혹무도한 행위을 하는데, 이는 「인간 사냥」이라고 불리며 두려움을 산다.

 

니버스 옵딜로드 (CV : Mitsuru Miyamoto)

「저는 비효율적인 게
매우 매우 싫습니다」


갈가스탄인, 50세. 갈가스탄 왕국 소속. 갈가스탄이 점령했던 아르모리카 지방의 집정관이지만 책무는 대부분 부하에게 맡겼는지 모습을 보인 적이 거의 없었다.

 

크레시다 L 스루바란 (CV : Yuka Adachi)

「...내가 죽은 이들의 육체와

혼을 모독한다고...

그렇게 말하고 싶은 거구나」


갈가스탄인, 27세. 전 갈가스탄군 소속. 모친 카산드라, 언니 몰도바와 함께 시체술사 니버스 밑에서 사령술을 배운다. 그녀들에게 죽은 자의 육체를 부활시켜 혼을 불러오는 행위는 죽은 자가 한을 풀 수 있게 돕는 것에 불과하다.


[택틱스 오우거: 리본] 제품 개요

  • 발매일 : 2022년 11월 11일(금)
    • Steam® 버전의 발매는 2022년 11월 12일(토)입니다
  • 플레이 인원 : 1명
  • 장르 : 전략 RPG
  • 언어 : 자막 - 한국어, 일본어 / 음성 - 일본어, 영어
  • 대응 기종
    • 패키지 - PlayStation®5 / PlayStation®4 / Nintendo Switch™
    • 디지털 다운로드 - PlayStation®5 / PlayStation®4 / Nintendo Switch™ / Steam®
  • 가격 : 62,000원

 

© 1995, 2022 SQUARE ENIX CO., LTD. All Rights Reserved. 

3
Comments
2
2022-10-23 16:30:13

어린시절의 추억. 한글화되어 다시 만나게 되네요. 

2
2022-10-24 08:10:57

와 잡지사던 시절 느낌이네요

1
2022-11-01 22:36:55

스위치나 스팀으로 무조건 지를 예정입니다 ㅡ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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