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용과 같이 7, 8 직업 추천 공략

용과 같이 7 추천 직업 공략 - 일곱번째 동료(마피아)

by KONSOLER 2024. 8. 24.

용과 같이7 추천 직업 공략 - 일곱번째 동료

[용과 같이 7 빛과 어둠의 행방] 아군 캐릭터들을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는 추천 직업 공략을 전달드립니다. 일곱번째는 캐릭터는 11장에서 동료로 들어오며, 지금까지의 동료들과 마찬가지로 고유 직업을 갖고 있는 인물입니다.

 

※ 이하의 내용에서는 빠른 정보 전달을 위해 평어체를 사용했습니다.

 

쵸우 티안유

추천 직업 순서

  • 마피아 (30 랭크까지)

쵸우 티안유(이하 쵸우)는 청룡도를 활용한 강력한 칼 공격과 여러 중국 권법들로 1명의 적에게 큰 대미지를 입히는 캐릭터다. 게임 중후반에 합류하므로 다른 직업을 선택하기 보다는 마피아로 꾸준히 키우는 것이 좋다.

 

쵸우의 고유 직업인 마피아는 공격과 동시에 디버프를 거는 기술들이 효과적이다. 10 랭크에 배우는 파귀쇄경은 대미지 + 일정 확률로 수비력을 저하시키므로 체력이 많거나, 방어가 단단한 적들에게 효과적. 첫 턴에 수비력을 낮추고 시작한다면 금상첨화다.

< 대미지를 주고, 수비력 디버프도
노려볼 수 있는 파귀쇄경 >

 

< 캐릭터 레벨 35에 배우는 사수권 ・ 호파장타도
대미지 + 상태 이상 효과를 가진 기술이다.
기절에 성공하면 적 1명을 묶어두고 싸울 수 있다 >

 

쵸우의 주력 기술은 마피아 24 랭크에 얻는 '봉염무도의 극'인데, 높은 대미지 + 일정 확률로 열기 화상 상태를 건다. 카스가 일행의 후반 극기들은 대부분 효과가 좋지만, 공격력이 높은 쵸우의 극기는 독보적. 상태 이상에 걸리지 않더라도 대미지만으로 이미 충분히 제 몫을 하는 좋은 기술이다.

< 쵸우의 화력이 빛을 내기 시작하는 봉염무도의 극.
열기에 약점인 적들에게는 더욱 위협적이다 >

 

마피아 28 랭크에 배우는 천승제의 극은 다수의 적을 상대할 때 유용하고, 마지막에 때린 적에게 일정 확률로 즉사 효과를 건다. 보스나 이벤트 전에서는 즉사가 나오지 않지만, 필드에서 평범한 적들에게 쓰면 의외로 자주 걸려서 전투를 빨리 끝낼 수 있다.

 

엔딩을 보고 난 후에는 댄서, 보디가드 등으로 잠깐 전직해서 공격력 보너스만 얻고 다시 마피아로 전직해 직업 레벨을 끝까지 올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