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킬라킬 더 게임 -IF- 한글판 프리뷰

 킬라킬 더 게임 -IF- 한글판 체험기

지난 플레이스테이션 페스타(이하 PS 페스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이하 ASW ASIA) 부스에서 공개된 [킬라킬 더 게임 -IF-](이하 킬라킬 IF) 한글판을 플레이해볼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은 짧았지만, 이후 ASW ASIA 방문 취재를 통해 약 1시간 동안 플레이하며 직접 경험한 것들을 전달드립니다.

< PS 페스타 전용 타이틀 화면을 준비했던 [킬라킬 IF] >

※ 본 프리뷰는 PS 페스타 시연 버전을 기준으로 했습니다. 연출 효과나 자막 번역, 시스템 등은 완성 버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프리뷰 영상은 PS4의 쉐어 기능을 통해 촬영했습니다. 이로 인해 캡쳐 보드로 촬영하거나 실제 눈으로 보는 게임 화면보다 색감, 해상도 등이 낮아 보일 수 있습니다.

 

 애니메이션의 느낌을 살린 등장씬, 자막 연출

이번 시연 버전은 대전만 가능한 상태로, 캐릭터를 선택하고 바로 대전을 시작할 수 있었는데요. 원작 애니메이션 ‘킬라킬'(*)에서 느꼈던 감정들이 바로 떠오를 정도로, 등장 애니메이션과 자막 연출 등이 익숙하게 느껴졌습니다. 개발진이 원작 캐릭터들이 갖고 있는 매력이 무엇인지를 잘 알고 만든 듯 한데요. 먼저 이번 시연 버전에서 공개된 8명의 캐릭터 등장 장면과 특유의 자막 연출들을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킬라킬 : 2013년 10월 방영한 애니메이션으로 가이낙스의 주요 인력들이 세운 회사 ‘트리거(TRIGGER)’의 첫 작품입니다. 극교복이라 불리는 특수한 옷으로 학생들의 계급을 나눈 ‘혼노지 학원’. 그곳에 호기롭게 입학한 마토이 류코가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찾아 나서며 벌어지는 일들을 그린 애니메이션입니다. 국내에서는 넷플릭스, 블루레이 구매, 애니플러스 다시보기 등의 방법으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 각 캐릭터의 등장 연출, 그리고 하리메 누이 VS 키류인 라교 플레이를 통해
애니메이션 특유의 자막 연출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원작을 보며 느꼈던 감정들이 다시 북받쳐 오르는
[킬라킬 IF] 특유의 연출들 >

 

 극교복의 개성을 살린 시스템

게임을 제대로 진행하기에 앞서 각 캐릭터들 고유의 시스템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요. 먼저 가마고오리 이라(이하 가마고오리)는 원작에서 자신의 극교복을 구속형으로 바꾼 뒤 일부러 공격 받거나 자기 자신을 때리면서 더 강해지는 캐릭터입니다. [킬라킬 IF]에는 이를 위한 전용 게이지가 있고, 자신의 체력을 깎으면서 게이지를 높이거나 카운터를 노리는 것이 가마고오리의 기본 운용이었는데요. 어떤 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영상과 자막으로 만나보시죠.


< 구속복을 활용해 자신을 강화하고,
적의 기술을 받아내는 가마고오리 이라 >

이 외에도 애널라이즈 게이지를 쌓아 콤보 수를 늘리는 이누무타 호카, 순간 이동하면서 바닥에서 실을 뿜어내는 키류인 라교, 필살기를 맞추면 배경 음악이 교향곡으로 바뀌는 자쿠즈레 노논 등 원작을 아닌 분들이라면 각 캐릭터를 더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이 담겨 있습니다.


< 애널라이즈 게이지를 채우면 환영 개수와 콤보가 증가하는 이누무타 호카 >

< 필살기를 쓰면 BGM이 갑자기 교향곡으로 바뀌는 자쿠즈레 노논 >

 

 대전은 가위, 바위, 보처럼 알기 쉽게

[킬라킬 IF]는 대전 게임은 3D 공간에서 1 대 1로 싸우는 대전 격투 게임입니다. 장르의 특성상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들기 쉬울텐데요. 아크시스템웍스가 개발하는 최근 격투 게임들은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시스템들을 갖춰서 내고 있습니다. 특히 [킬라킬 IF]는 원작을 좋아했던 팬분들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심플한 공방을 택했죠. 간단히 설명하면 버튼을 눌러 콤보를 잇는 ‘일반 공격’, 일반 공격과 원거리 공격을 막을 수 있는 ‘가드’, 가드를 깨고 들어가는 ‘가드 브레이크’ 이 3가지가 가위, 바위, 보처럼 맞물려 있습니다.

< 간단한 입력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킬라킬 IF]의 조작법.
대전 격투 장르에서 흔히 쓰이는 커맨드 입력도 없습니다 >

물론 대전 격투 게임으로써 좀 더 심화할 수 있는 부분들도 있죠. 회피(가드를 누른 채로 방향 이동), 점프와 점프 공격, 낙법 등의 시스템이 있지만 버튼을 연타하다보면 해결되는 것들이 많아 모르고 싸워도 대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공격 버튼만 연타해도 공중 콤보까지 쉽게 연결되고, 필살기는 커맨드 입력이 아니라 버튼 조합(L1 + 각 버튼)으로 나가거든요. 게다가 버튼 입력으로 승패가 갈리는 혈위표명 연설을 잘 활용하면 일발 역전을 노릴 수도 있습니다.

 

 혈위표명 연설과 혈위 압도

혈위표명 연설은 원작에서 캐릭터들이 싸움 중에 주고 받는 썰전을 하나의 대전 시스템으로 만든 것입니다. L1 + R1 버튼으로 발동하고, 맞추면 3개 버튼으로 가위, 바위, 보를 시작합니다. 각 버튼에는 캐릭터에게 이로운 효과들이 있어 상대방이 지금 원하는 것을 예측하면 이길 수 있겠죠. 반대로 역 심리를 걸 수도 있고요.

< 상대(좌측)가 지금 원하는 것이 무엇일지 예측해서
가위, 바위, 보처럼 세 가지 선택지 중 하나를 골라 싸우는 혈위표명 연설 >

그런데 이번 시연에서 혈위표명 연설을 자주 쓰다 보니 ‘혈위 압도’라는 시스템을 처음 알게 됐는데요. 혈위표명 연설에서 총 3번 이기면 캐릭터의 고유 연출이 등장하면서 극교복에 빛이 감돌고, 이후 ‘섬유상실오의’를 쓸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은 [길티기어] 시리즈 첫 작품의 ‘살계’처럼 성공하면 남은 라운드 수와 상관없이 이길 정도로 강력한 기술인데요. 원작 애니메이션에서 상대의 극교복을 찢어버리는 연출을 기억하고 있다면, 더 감회가 남다를 수 있습니다. 그럼 혈위압도까지 도달하는 과정, 그리고 극적인 섬유상실오의 연출까지 영상으로 만나보시죠.


< 혈위표명 연설을 끝까지 밀어붙인 후
일발 역전을 노리는 ‘섬유상실오의’ >

‘섬유상실오의’는 일발 역전이라는 시스템과 원작의 클라이막스 연출이었던 섬유상실을 딱 맞는 곳에 배치한 듯한 느낌입니다. 비록 가위, 바위, 보를 3번 이기는 조건을 달성하기는 쉽지 않겠지만, 원작을 좋아하는 팬분들에게는 꼭 써보고 싶은 기술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대사와 연출을 보고 더 기대감이 커진 스토리 모드

[킬라킬 IF]를 약 1시간 가량 플레이하며 한 가지 더 놀란 것은 누구와 대전하느냐에 따라 맞춰 나오는 전용 대사가 상당히 많았다는 점입니다. 등장 대사 뿐만 아니라 혈위표명 연설, 그리고 승리 포즈 등 시연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대사들을 들어볼 수 있었죠.

< ‘하리메 누이 VS 키류인 라쿄’의 등장 연출에서 나오는 전용 대사 >

< 라교를 상대로 누이가 혈위표명 연설을 걸었을 때 나오는 전용 대사 >

< ‘이누무타 호카 VS 자쿠즈레 노논’의 등장 연출에서 나오는 전용 대사 >

한편 [킬라킬 IF]에는 아직 공개되지 않은 스토리 모드가 남아 있는데요.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트리거도 직접 참여해 게임에서 새로운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원작 캐릭터들의 매력을 살린 시스템이나 섬유상실오의 연출 등을 보고 나니 스토리 모드에 대한 기대감이 자연스레 더 높아지더군요. 대중적인 장르보다는 유저층이 적은 ‘대전 격투’를 선택했지만, 원작의 팬분들까지 포용할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던 체험이었습니다.

< [킬라킬 IF]는 자막 한글화를 거쳐 2019년 내 발매 예정입니다 >

 

작성자 : Qrd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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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a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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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ivart

대전은 여전히 미묘하지만 연출 하나는 정말 끝장나게 잘만들었네요!!

dbswhdrb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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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bswhdrbs

완전 만화보는거 같네요.. 게임은… 음.. 재미가 있을런징~!?

sonnet
콘솔러
추천 댓글러
sonnet

오 생각보다 전용 대사가 많네여 ㄷㄷㄷ 애니 넘 잼께봐서 기대 중

한풀
콘솔러
한풀

연출이 정말 쩌네요 와 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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